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시험도 한 주 늦게 끝나고.. 저번주도 학교 행사가 너무 많아...
팔랑크스 내의 문제아가 되어버린 ‘저’입니다...
(죽지도 않고 돌아왔습니다..!)
시간이 없는 와중에서 해태제과 슈 기획안 제안서를 쓰는데, 미흡한 점이 너무 많이 보여서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100퍼센트 완벽할 수도 없고, 시간 엄수가 기획자의 필수 역량이니 부족한대로 완성해보았습니다...
(전 기획자로서,,, 자격 박탈,,,)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기획제안서 중, 가장 중요한 장표 5장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5)

먼저, 현재 해태제과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점인 SWOT을 분석하여 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 기획안에 설득력을 더했습니다.
(2/5)

이번에 저는 마케팅 기획을 하였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채널을 설정해야 했습니다.
선정한 타겟층은 2030여성과 10대였고, 이들의 온라인 활동을 분석하여,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으로 채널을 설정하였습니다.
(3/5)

그 다음, 각 채널마다의 주요 실행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기획한 콘텐츠들을 주로 정리하였고, 필요 예산을 함께 계산하여 현실성을 더했습니답...
(계산을 잘 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4/5)

팝업스토어는 필요 예산의 규모가 가장 큰 항목이었습니다. 기획의 실현을 바라는 마음으로 예산과 기대 효과 등을 제시할 때 많은 자료들을 덧붙였습니다.
(5/5)

전반적인 이번 기획안의 기대 효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나타나는 효과와 해당 마케팅 전략을 계속해서 진행했을 때, 장기적으로 나타나는 효과를 구분하여 제시해보았습니다.
STEP 02. SUB 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메일 양식
저는 해태제과 아이디어 제안란과 아바타스타 슈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제안하였습니다.
해태제과 아이디어 제안란에서는 내용을 다 썼는데, 제안을 누르고 나니,, 다시 확인을 할 수 없더군요.. 그래서 인증 사진이 없습니다ㅜ


아바타스타 슈 인스타그램으로는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서 제안을 하였습니다.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타진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사이트
현실성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전 기획안을 작성할 땐, 아쉬움은 남았지만, 현실적인 기획을 작성하는 데에 있는 아쉬움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만족감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기획안을 작성하면서, 현실적으로 생각해야 되는 것들을 많이 조사하고, 반영하고 해야 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자료를 찾는 대로 해도 부족함이 항상 있는 기획안을 보면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현실성이 생길 수록, 기획의 실현 가능성이 생기고
현실성이 없을 수록, 기획의 설득력이 떨어지는 것을 배웠습니답!
가랏! 아바타스타 슈!_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