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이전 유닛 요약
유닛 1에서는 현재 한국에서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은 좋지 못하며, 이는 심리상담 중개 플랫폼 "마인드카페"에게 위협으로 다가온다는 점을 분석했습니다.
따라서 심리상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마인드카페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기획을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유닛 2에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기획을 구조화했습니다.
유닛 1 보러가기
모든 UB의 디테일을 한번에 확충하기에는 분량이 많아 오늘 기획안에서는 TB 01. 운영방식에 해당하는 UB만 다루고자합니다.
UB 01.01 입지
1. 오픈 초기(팝업스토어 오픈 후 2주차까지)에는 브랜드 홍보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수도권 지역 1곳에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2. 오픈 초기에 브랜드 홍보효과가 검증된 이후에는 "온라인 비대면 상담"이라는 마인드 카페의 주요 기능을 알리기 위해 수도권 인구 밀집지역 2곳과 비수도권 인구밀집지역 2곳에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UB 01.02 운영 기간
1. 팝업스토어 첫 오픈~2주차: 팝업스토어 브랜드 홍보효과 검증기간, 브랜드 홍보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다고 판단될 시 2주차에 팝업스토어 운영 종료.
2. 2주차~5주차: 팝업스토어 정식 운영기간, 해당 시기에 팝업스토어 운영지역과 홍보를 확대한다.
UB 01.03 입장료
1. 이번 팝업스토어의 메인 콘텐츠는 사진 촬영이므로 이용 요금은 네컷 사진 브랜드의 평균 이용 가격을 따른다.
2. 해당 포토부스는 단체 고객보다 1인 고객을 더욱 우선으로 기획되었으므로 1인 요금제를 반드시 포함한다.
UB 01.04 운영 계획
팝업스토어를 운영 및 관리할 인력은 아래와 같다.
[현장관리]
부스 관리자(1명~4명): 부스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며, 고장 발생 시 부스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알린다.
부스 유지보수 담당자(2명~8명): 고장 발생 시 고장난 시설을 수리한다.
[운영]
기획자(3명): 팝업스토어의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며 운영 정책을 결정한다.
SNS 마케터(3명): 마인드카페 팝업스토어를 알릴 수 있도록 SNS 홍보 계획을 세우고, 광고를 집행한다.
이번 기획안의 핵심 내용은 TB 02.콘텐츠에 해당하는 UB들인데, 시각화에 시간이 많이 들어갈 예정이라 이번 기획안에서는 다루지 못했네요😥
다음 기획안에서는 해당 부분 디테일 확충하여 더욱 완성도 있는 기획안을 가져오겠습니다!
기획자로서, 해당 기획은 마인드카페 팝업스토어의 기초적인 운영 계획을 마련한 기획안이라고 평가한다.
마인드카페 팝업스토어 운영 기반 기획하기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FC가 이런 마케팅도 했었나??🍗🤤 (14) | 2025.01.27 |
---|---|
뜨는 새해의 태양, 넥슨은 아침 해를 거머쥘것인가? (10) | 2025.01.26 |
아니 세상에 로고가 사라진 브랜드가 있나? MOJI? 그게 바로 MUJI !! (9) | 2025.01.26 |
[Overwatch 2] 04. 평면도 완성 🗺️ (1) | 2025.01.26 |
6주째네요🤦🏻♀️경험을 아카이빙하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2) | 2025.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