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지난 유닛2에 이어 이번엔 유닛3으로 돌아왔습니다!
피드백 주신 점을 참고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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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블록트리도 수정을 거치게 되었습니다.
운영방식 세부 전술에 대해선 아직도 수정 작업에 있기 때문에
두번에 걸쳐서 유닛3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3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UB01 쿠킹클래스 기획 & 행복 레시피 다이어리 기획
슬로건
: ‘파바는 행복을 굽는 중입니다.’
: 고객이 직접 베이킹을 체험하며, 만든 빵을 기부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참여형 프로젝트 운영
타겟 설정: 파리바게트를 이용하는 일반 고객
체험 구성: 최소 4명~최대 6명까지 소규모로 진행
소요시간: 약 30분동안 쿠킹 클래스를 운영 (베이킹 과정 20분 + 포장 및 기부 메시지 작성 약 10분)
참가비: 기부금 방식 (이는 NGO단체에 후원)
참여방법: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진행. (파리바게트 어플에서 신청 가능
주요 콘텐츠
1. 베이킹 소요시간이 비교적 짧은 메뉴(쿠키 등)로 조리
‘나만의 쿠키’를 만들 수 있는 DIY 전용 도구 제공, 원하는 맛의 쿠키 반죽, 틀 등을 선택할 수 있게 함.
2. 1인당 2개의 빵을 제작
1개는 고객이 직접 가져가고, 1개는 기부용으로 포장
3. 기부용 빵을 포장할 때 고객의 간결한 응원 카드 작성이 가능함.
기부 피드백 제공
기부 후기 영상 콘텐츠 제작
: 기부된 빵이 실제로 NGO단체에 전달되는 과정등을 공유
행복 레시피 다이어리
쿠킹 클래스에서 고객이 직접 만든 빵 사진, 감동적인 사연, 응원 메시지을 담는다.
ㄱ.내부 심사를 통해 감동적인 사연을 선정
ㄴ. 담길 내용
쿠킹 클래스에서의 빵 사진 + 감동적인 스토리 + 응원 메시지 포함.
행복 레시피 다이어리 속 내용 예시)
제목: 할머니의 손맛을 닮은 쿠키
어릴 적 시골집에 가면 할머니가 늘 쿠키를 구워주셨어요.
이 쿠키는 그때의 기억을 담아 만들었어요.
할머니가 제게 주셨던 사랑을 담아,
이제는 누군가에게 이 따뜻함을 전하고 싶어요.
부디 이 쿠키를 드시면서 마음이 조금 더 편안해지기를 바랍니다.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처럼, 맛있게 드세요!"
ㄷ. 출간 후 판매 & 기부 연결
책 판매 수익 일부를 추가 기부하여 선순환 구조 형성
독자들이 책을 구매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
UB02 SNS 캠페인 기획
"SNS 인증사진 업로드 고객 대상 에 한해서이벤트 진행"
참여 방법
고객이 쿠킹 클래스에서의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파바는행복을싣고 를 추가하여 공유
이벤트 혜택
ㄱ. 브랜드 특색을 살린 굿즈 제공
예시)
바게트 모양의 냉장고 자석, 오프너, 키링
먹을 수 있는 미니어쳐 빵 (파리바게트 대표메뉴 위주로)
ㄴ. 파리바게트 어플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 제공
UB03 테마 공간 설계
따뜻한 감성 공간 연출 목표
기부 메모 존 (고객 참여형 공간) 구성
고객이 직접 기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행복 기부 보드’ 설치
‘파바 기부 프로젝트’ 존 운영
ㄱ. 실제 기부처에서 고객의 빵이 전달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디지털 화면 설치
예시)
쿠킹 클래스에서 빵을 만드는 장면 → 포장하는 모습 → 기부처로 이동 모습을 빠르게 타입랩스로 보여줌.
ㄴ. 실제 기부처에서의 감사 메시지 영상
예시)
아이들이 빵을 받고 웃으며 먹는 모습, 어르신들이 따뜻한 커피와 빵을 함께 나누는 장면 등
고객은 기업을 통해 가치있는 경험을 하고, SNS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키며 이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리바게트는 단순한 베이커리 브랜드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파바에서 행복을 굽다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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