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차에는 기획안의 범위를 정의, 구조화 및 제안, 기간 설정을 통하여 틀을 구체화할 것입니다.
📍1-1. 예시 슬로건 컨셉 인기 유즈맵 '랜타디' 로고화 (출처 : AI 제작) 유즈맵 중, 디펜스류 중 유명한 '랜타디(랜덤타워디펜스)'를 로고화 진행해 보았습니다.
a) '랜타디(랜덤타워디펜스)' 게임을 로고화하였으며, b) 모던하고 미니멀리즘한 심플하면서 깨끗한 산세리프 폰트를 디자인으로 설정하였고, c) 랜덤 요소와 방어 구조물을 포함시켰으며, d) 밝고 생동감 있는 색상과 어두운 회색의 대비로 깔끔하면서 매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차주에는 유즈맵 선정 이후, 해당 요소들을 유사하게 고려하여 로고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1-2. 다음은기획의 핵심 사항 정의 3가지 입니다.
ㄱ. 이 기획은 111%의 차기작 게임 기획안이며, 모바일 게임 시장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 기획에 해당하고, 플레이스토어 상위 10등, 매출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는 '장르 및 컨셉 설정', '타겟 유저층 정의', '플레이 방식', '수익모델 설정', 'UI/UX 컨셉 설정' 까지의 신게임 프로토타입 개발 제안서 작성에 중점을 둔다. ㄴ. 목표 기업 '111%'의 기존 컨셉에 맞추어 단순하면서도 간편한 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며, 개발 및 테스트 단계 전인 '아이디어 구체화 및 컨셉 설정', '시장 조사 및 타겟 유저 설정', '게임 메커니즘 설계'에 중점을 둔다. ㄷ. 해당 차기작 게임의 성격은, 미니멀리즘하며, 랜덤성이 강하고, 고도화된 전략을 요구하지 않으며, 진입 장벽이 낮아 간편하고 단기적으로도 즐길 수 있는 '캐주얼류 게임'의 느낌을 추구한다.
📍1-3. 기획의 미포함 사항 정의3가지 입니다.
ㄱ. 이 기획은 스타크래프트와 타 IP 침해 등 저작권 적 요소의 침해를 최대한 지양하되, 관련 법적 논쟁은 배제한다. ㄴ. 해당 기획안은 개발 및 테스트 단계 전까지인 기획 단계까지를 고려하며, 그 중 구체적인 게임 개발 엔진 등 기술적 내용은 해당 기획안에서 포함하지 않는다. ㄷ. 실제 게임 제작 및 배포, 운영에서 발생될 기술적 문제 및 CS 고객 응대, 차기 업데이트 관련 내용은 해당 기획안에서 다루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 는 총 3가지입니다.
📍TB 01. 유저층 및 장르 설정 시장 조사를 통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고객인 유저층 설정 및 유즈맵 장르 설정 📍TB 02. 플레이 및 디자인 설정 인게임 내 플레이 요소 설정 및 UI/UX 디자인 컨셉 설정 📍TB 03. 수익 모델 설정 게임 개발사 수익 창출을 위한 수익 모델 설정
STEP 03 .내 기획은 어떤'위계 '와'하위 구성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