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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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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하면서 그릭요거트 먹을 사람? 그릭 데이 in 로컬🌱

        by 최수안 | 서울대 | 언론정보학과 | IT 2024. 8. 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최수안입니다😁

        지난 주차에도 유닛 2를 진행했었는데요,

        기획의 범위를 줄일 필요를 느껴 유닛2를 다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기획안들입니다🍀

        2024.07.19 - [🎀서비스팀/🦄[일반] 파트🦄] - Great한 Day를 위한 Greek Day🩵

        2024.07.27 - [🎀서비스팀/🦄[일반] 파트🦄] - 그릭 데이로 Healthy 데이 만들자고🍀

         

        원래 기획의 목표를 남성 고객층 확대로 설정했었습니다. 

        그러나 크루분들이 주신 피드백과 스스로의 고민을 토대로 기획의 목표를 살짝 수정하였습니다😃

        변경된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릭데이를 지방으로

        그릭데이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방에 거주하는 고객들은 오프라인으로 그릭데이를 접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지방에서도 오프라인으로 그릭데이를 경험할 수 있는 매개를 제공해 지방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2. 헬시 플래져를 선두하는 기업으로 각인

        그릭데이는 고객의 건강과 일상의 행복함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는 현재 소비 트랜드인 헬시 플래져와 상통합니다. 그릭요거트의 건강철학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핼시 플래져를 이끄는 기업으로 각인시키기고자 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메인 슬로건과 이미지

         

        "도심을 벗어난 건강한 Day"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3가지 정의합니다.

         

        본 기획안의 목표는 앞서 언급한 두가지입니다. 

        1. 그릭데이를 지방으로

        2. 헬시 플래져를 선두하는 기업으로 각인

         

        따라서 본 기획안의 핵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그릭데이를 대상으로하는 본 기획안은 지방에서 진행하는 헬스 콘텐츠이며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로 이름 붙입니다.

        ㄴ.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지방에서 이뤄지며 각 지방 특색에 맞는 액티비티와 지방 특산품을 이용한 그릭요거트 메뉴를 공개합니다.

        ㄷ.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반복에서 벗어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하며 이를 통해 그릭데이의 건강 철학을 널리 알려 고객의 충성도를 높입니다.

         

        1-3. 기획의 내용 중 포함시키지 않을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지방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콘텐츠와 신 메뉴 개발에 사용되는 비용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ㄴ. 본 콘텐츠를 홍보하는 구체적인 방안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화)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은 서울같은 도심이 아닌

        바다, 숲 등 자연 속에서 함께 액티비티와 그 지역을 담은 그릭요거트를 함께 즐기는 서비스입니다.

        본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은 다음과 같이 총 3가지입니다.

        TB 01. 운영방식
        :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의 뼈대가 되는 운영방식(지역 선정, 참가자 모집 등)을 설계합니다.

        TB 02. 액티비티 콘텐츠
        :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액티비티 콘텐츠의 세부 내용과 진행 과정을 구성합니다.

        TB 03. 푸드 콘텐츠
        :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푸드 콘텐츠와 그릭요거트 배송 서비스를 정의합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구조도)

        모든 UB를 거친 block tree(구조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TB01. 운영방식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콘텐츠입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공지되는 안내사항, 참가 신청은 온라인 상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또한 매번 다른 지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을 정하는 구체적인 기준이 필요하며 참가 신청을 받고 공지를 안내하는 원칙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TB02. 액티비티 콘텐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내는 그릭데이의 액티비티를 기획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선정된 지역에 맞는 스포츠를 정하는 명확한 기준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 해변라면 서핑을, 담양 대나무 숲이라면 요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에 참여했음을 기념할 만한 굿즈, 예를 들면 요거트 볼 또는 텀블러,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TB03. 푸드 콘텐츠

        그릭 헬스 데이 in 로컬이 진행되는 지역의 특산품이나 지역의 색을 담은 그릭요거트 메뉴를 출시하는 규정을 정해야 합니다.

        지역 메뉴는 액티비티 참여자 말고도 일반 사람들도 구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그릭요거트를 판매할 수 있는 독립된 가설 매대나 푸드 존을 만들어야 합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캘린더)


        🌼기획자로서,

             성장하는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그릭데이가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그릭 데이로 Healthy 데이 만들자고🍀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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