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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든 쿠키~ (1)

구민서 | 충북대 | 건축공학과 | 네이버 2024. 11. 30. 23:30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진행 사항과 세분화 하는 과정에서 좀 더 디테일 하게 구성하고자,

103 디테일의 확충을 2주로 잡았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미지 넣기)

 

핵심 사항 

1. 초창기의 쿠키런 오븐 브레이크ㄹ를 유지한 채 새로운 기획을 넣어서 초창기의 매력과 플레이의 개성을 살린다. 

2.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추가하여 조작감에 대한 재미를 주고자 한다. 

3. 기존과 다른 서비스와 시스템을 구상하여 해당 컨텐츠에 잘 사용될 수 있게 한다. 

4.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플랜이 목표인 만큼 지속 가능성을 염두해둔다. 

 

이런 핵심 사항에 맞추어, 지난 기획에 작성하였던 구조도에서 토워딩하고자 합니다. 

 

TB 01. 공급

1. 골드티켓 

- 떼탈 상점, 길드 상점, 매달 열리는 이벤트 상점 같은 여러 특수 상점에서 티켓을 하루 갯수 제한 두는 식으로 판다. 

- 매일 1개 제한으로 30개에 1100 패키지를 운영한다. 

- 저스팩 유저들을 위해서 골상 3~4개를 깔 시 영물 1개를 주는 추가 이벤트를 한다. 

 

2. 쿠키 

몇 달 이내에 출시/ 상향을 받은 적 없는 쿠키/펫을 골라 뽑을 수 있는 상자를 만든다. 

- 에픽 단가를 최쿠상/펫알 기준으로 10~2-% 저렴하게 시간 제한을 둬서 일정 시간 동안 뽑을 수 있게 한다. 

TB02. 게임 방식

 

-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한 맵에서 경쟁할 수 있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같이 달리면서 카트 아이템전같이 여러 아이템을 사용하여 공격하고 체력을 깎거나 자신한테 보호막을 보호할 수 있게 합니다. 

- 맵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

출발 부스트가 작동한다. 또한, 쿠키들을 탈 수 있는 형태면 어떨가 싶다. 

쿠키런의 기본 이미지를 만들어서 (풍선, 날개) 이것을 탈 수 있거나 얻으면 강화되게 한다. 

미사일이나 폭탄 등 공격 요소를 설치할 수 있게 한다. 

사이드를 탈 시 더 빨라지는 듯 맵 숙련도에 따라서 재미 요소를 추가한다. 

 

TB03. 서비스 

1. 펫, 쿠키 선택 화면 개선 

 

- 4~6열로 속도 보정 긴 스크, ...식으로 중간 분기점 설정, 검색 기능 추가 

- 보유 효과 쿠키는 얼굴 아이콘으로 사이드에 상시 표시해서 온 오프 가능하게 합니다. 

 

2. 보유 효과 조합 설정에 포함 

 

- 나의 조합에 어떤 보유 효과를 ON, OFF 할 건지 포함시켜야 하는 지 추가합니다. 

 

3. 보물 

 

- 오븐처럼 필터를 세분화해서 태그화하고 사용자 개인이 그룹 1, 그룹 2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보물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보물함 보물도감 보기 용이하게 합니다. 

- 보물도감에 대성공/일반성공 전환 버튼, 진화재료 및 추출값 보기를 만듭니다. 보물 잠금 기능 역시 추가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를 마련합니다. 

 

4. 알파탑 

- 알파탑 3별 아닌 곳 바로갈 수 있게 만듭니다. 

- 핸들링해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스크롤을 추가 합니다. 

- 친구의 알파탑 클리어 조합을 볼 수 있게 합니다. 

 

5. 기타 

 

- 선물 상자를 한 번에 깔 수 있게 합니다. 

- 부스트 체감 이속 코인 빼고 삭제 및 선택 구매를 상시화합니다. 

- 스토리북을 영구 컨텐츠로 만들어서 얼만큼 진행하였는지 진행도를 알 수 있게 합니다. 

 

 

내가 만든 쿠키 ~ (1)_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