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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의 디지털 광고 시장 지출과 수익성 향상

이채연 | 숙명여대 | 영문 | 마케팅 2024. 11. 25. 20:45

유닛 코드: PXE-10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STEP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1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TB2 코바코의 브랜드 가치 강화
TB3 광고주의 만족도와 수익성 향상

지난 주차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블록트리 (Block-Tree)와 이미지입니다.

이번 주차에는 다음 두 가지 블록을 중점으로 토워딩(Towarding) 하겠습니다.

 

TB1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TB3 광고주의 만족도와 수익성 향상

 

TB1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UB1-1 OTT,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플랫폼과 파트너십 체결

1. 어떤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는가?

-OTT: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인스타그램

2.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초기 계약 시 코바코가 기존 방송 광고주 데이터를 활용해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포맷 제안

-시범 캠페인 기간 (3개월) 동안 광고 효과를 측정하여, 각 플랫폼의 ROI를 비교

 

UB1-2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광고 타겟팅 기술 개발

AI 기술 활용

-고객 세분화를 위한 머신러닝 알고리즘 적용

-소비자의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광고 노출 최적화

 

TB3 매출 1위 기업 자리 지키기

UB3-1 맞춤형 광고 분석 보고서 제공

1. 보고서에 포함될 핵심 데이터

-KPI 분석: 클릭률(CTR), 전환율(Conversion Rate), 도달률(Reach)

-성과 비교: 기존 방송 광고와 디지털 광고의 ROI 비교

-시장 트렌드 인사이트: 동종 업계 광고 효과 데이터와의 비교 분석

 

2. 보고서 제공 주기 및 방식

-캠페인 종료 후 2주 이내에 상세 보고서를 제공

-대시보드 형식의 실시간 광고 성과 플랫폼 구축

 

UB3-2 데이터 기반 광고 성과 보장 프로그램 도입

-광고주가 목표 도달률 미달성 시 다음 캠페인의 20% 할인 혜택 제공

-재광고 진행 시, 추가 데이터 분석 비용 무료 지원

 

STEP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기업) 제안용] 우선순위
1️⃣TB1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2️⃣TB2 코바코의 브랜드 가치 강화
3️⃣TB3 광고주의 만족도와 수익성 향상

 

[고객(소비자) 제안용] 우선순위
1️⃣TB3 광고주의 만족도와 수익성 향상
2️⃣TB1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
3️⃣TB2 코바코의 브랜드 가치 강화

 

우선순위 선정 이유: 
광고주와의 신뢰를 빠르게 구축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 진출에 대한 초기 성공 사례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를 코바코의 장기적인 파트너로 확보하는 데 주력합니다.

 

STEP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나의 기획은 코바코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광고주와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OTT, 유튜브, SNS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 다각화를 추진한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울 활용하여 효율적인 광고 타겟팅 전략을 구축한다

-광고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보고서와 성과 보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