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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젠레스 존 제로의 전략은?

        by 김서현 | 명지대 | 정보통신 | 예술 2024. 9. 14.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슬로건과 이미지

        "펑키한 전투, 힙한 모험! 젠레스 존 제로"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 브랜딩 강화: 젠레스 존 제로가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고히 하도록 브랜딩 전략을 세운다.
        • 사용자 경험 개선: 단조롭고 반복적인 콘텐츠를 개선하여, 기존 유저의 만족도 상승 및 새로운 유저 유입을 목표로 한다.
        • 주요 목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게임의 평점을 4점대로 상승시키고, DAU(일일 활성 사용자)를 증가시키는 것.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

        미포함 항목: 현재 다른 호요버스 게임에서 사용 중인 메커니즘이나 지나치게 복잡한 가챠 시스템에 대한 논의는 이번 기획에서는 제외한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 TB 01. [기능 구성]: 젠레스 존 제로의 주요 기능과 사용자 경험 개선
          • 설명: 젠레스 존 제로는 기존 ARPG의 매력을 유지하면서도 반복성을 줄이고, 새로운 전투 시스템과 이벤트를 도입한다. 플레이어가 더욱 다양한 전투 전략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 기획.
        • TB 02. [운영 방식]: 게임 운영과 이벤트의 차별화
          • 설명: 젠레스 존 제로만의 독특한 이벤트 운영 방식과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를 기획하여, 유저가 항상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의 일률적인 이벤트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
        • TB 03. [감성 뉘앙스]: 게임의 비주얼과 감성적 뉘앙스 설정
          • 설명: 펑키한 카툰 스타일의 도시 환경과, 힙하고 세련된 캐릭터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감성적인 비주얼을 강화. UI 개선과 더불어, 유저가 게임 내에서 더 몰입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요소를 배치.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3. 기획의 위계와 하위 구성

        TB 01: 전투 시스템 및 콘텐츠 기획

        • UB 01: 전투 시스템 개선 및 확장
          • 기본 전투 메커니즘에 추가 스킬과 콤보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공.
        • UB 02: 새로운 보스 및 적 캐릭터 기획
          • 보스 및 적 캐릭터의 AI와 공격 패턴을 더 다양하게 구성하여, 전투의 전략적 요소를 강화.
        • UB 03: 이벤트 기반 스토리 콘텐츠 개발
          • 주기적인 이벤트와 연계된 스토리 미션을 추가해, 반복적인 플레이를 탈피하고 몰입감을 제공.
        • UB 04: 전투 시스템 내 PvP 및 협동 모드 추가
          • 플레이어 간의 경쟁 및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PvP 및 협동 전투 모드를 기획해, 유저의 참여도를 높임.

        TB 02: 게임 운영 및 이벤트 기획

        • UB 01: 반복 이벤트 시스템 개선
          • TV 퍼즐 등의 반복 콘텐츠에 변화를 주어, 플레이어들이 지루하지 않게 매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
        • UB 02: 신규 유저 대상 특별 프로모션
          •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해 특별한 아이템 보상 및 레벨 업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 UB 03: 주요 업데이트 일정 기획
          • 대규모 업데이트 시기와 그에 맞춘 콘텐츠 론칭 일정 설정. 플레이어들이 꾸준히 기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패치 및 이벤트를 기획.
        • UB 04: 커뮤니티 이벤트 기획
          •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기획하여,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피드백 기반의 이벤트를 진행.

        TB 03: 게임 브랜딩 및 감성 기획

        • UB 01: 캐릭터 비주얼 및 스킨 디자인 기획
          • 유저들이 게임 캐릭터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독특한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추가.
        • UB 02: UI/UX 개선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
          • 난잡한 UI를 개선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
        • UB 03: 브랜딩 강화 캠페인 기획
          • 젠레스 존 제로의 힙하고 세련된 감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게임의 이미지를 강화.
        • UB 04: 서브컬처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기획
          • 게임 내 캐릭터와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기획하여, 서브컬처 팬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모음.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September 2024

        • Week 1 - 2
          • UB01.01 전투 시스템 개선 및 추가 스킬 기획: 새로운 전투 메커니즘과 스킬 시스템을 설계하고 내부 테스트 준비.
          • UB01.02 보스 및 적 캐릭터 디자인 초안 작성: 보스 및 적 캐릭터의 기본 AI 설계와 비주얼 디자인 작업.
        • Week 3 - 4
          • UB02.01 신규 유저 대상 특별 프로모션 기획: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보상 시스템 및 프로모션 전략 세우기.
          • UB02.02 커뮤니티 피드백 수집: 기존 유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콘텐츠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수집.

        December 2024

        • Week 1 - 2
          • UB03.01 UI/UX 개선 작업: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페이스 및 게임 내 사용성 관련 수정 작업 진행.
          • UB03.02 이벤트 스토리 콘텐츠 개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스토리 기반 이벤트의 초기 기획과 스토리보드 제작.
        • Week 3 - 4
          • UB01.03 새로운 적 캐릭터 및 보스 추가 테스트: 새로운 캐릭터와 보스 AI 테스트 및 전투 밸런스 조정.
          • UB02.03 업데이트 주기 설정 및 프로모션 연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와 함께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일정을 조정.

        September 2025

        • Week 1 - 2
          • UB03.03 브랜딩 강화 캠페인 실행: 젠레스 존 제로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시작, 게임의 고유 감성을 강조한 콘텐츠 제작.
          • UB01.04 PvP 및 협동 모드 시범 운영: 유저 간 경쟁과 협력을 강화하는 PvP 및 협동 모드의 베타 테스트 시작.
        • Week 3 - 4
          • UB03.04 커뮤니티 이벤트 시작: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 기획 및 실행.
          • UB02.04 피드백 기반 업데이트 준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내 시스템 및 이벤트 업데이트 작업.

        December 2025

        • Week 1 - 2
          • UB03.05 새로운 캐릭터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 출시: 유저들이 게임 캐릭터의 다양한 외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킨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
        • Week 3 - 4
          • UB01.05 전투 시스템 최종 업데이트: 전투 시스템의 최종 밸런싱 작업 및 개선 사항 적용 후 정식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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