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커리큘럼 코드 : PXE-103
[유닛1] 니즈의 파악 >> *️⃣ 외국인들도 화장품 사기 전에 성분 보고 사요? ...진짜요?
안녕하세요, 유닛2 건너뛰고 야심차게 바로 유닛3으로 돌아온 서비스팀 한서영입니다!
지난주 유닛1에서는 화해가 글로벌 진출을 노리며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함께,
이를 인플루언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새로운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만들거냐~ 하는 의문이 다들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보여드리기 위해 유닛3를 바로 가져왔습니다!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기 전에......................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먼저 블록트리를 어떻게 작성했는지부터 보여드려야겠죠?
서비스 이름은 [글로우패키지(가칭)]으로 붙였으며,
TB 2개, UB도 각각 2개씩으로 덜어낼 것들을 모두 덜어낸 초경량 기획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저어얼대로 대충 구색만 낸 기획안이 아닙니다.
제가 서비스를 기획하며 가장 고민했던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하면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패키지를 구성하고, 이것이 생태계가 되어 굴러갈까?
그래서 다음과 같은 구조를 생각해냅니다.
제가 기획하는 모든 글로우패키지의 기획과 디테일은 모두 이 선순환을 만들기 위한 흐름입니다.
그러니 이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 자연스레 떠오르는 생각들을 그저 토워딩에 집어넣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토워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토워딩이다보니, 줄글이 너무 많죠?
이해를 돕기 위한 서비스 UI를 일부 만들어보았습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사실 STEP 2는 초경량 기획답게 명확합니다.
[고객 제안용 기준]
1순위, [UB 02.02. 유저 리워드]
당연히 어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지, 리워드가 좋은지 아닌지가 고객이 패키지를 활용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느냐 여부를 가를 것입니다.
2순위, [UB 01.02. 순위 구성]
어떤 요소로 순위가 결정되는지, 🏅이 순위가 믿을만한지🏅에 대한 신뢰도가 서비스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좌우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3순위, [UB 01.01. 패키지 구성]
나와 피부타입, 연령대가 같은 인플루언서들이 만들어놓은 패키지가 가격, 제품 등의 영역에서 affordable해야 합니다. 순위가 이를 보완해주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많은 패키지들이 소비자가 보았을 때 🎯자신에게 적용 가능🎯해야 합니다.
[실제 진행용 기준]
서비스를 화해가 직접 개발하고 운영한다고 했을 때에는 고객과는 다른 관점에서 중요도가 평가됩니다.
1순위, [UB 02.01. 인플루언서 리워드]
이 서비스가 잘 굴러가기 위해서는 일단 🌍참여하는 인플루언서가 많아야🌍 합니다. 특히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만큼,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참여해야하는데, 이를 독려할 인플루언서 리워드를 얼마나 저비용 고효율로 운영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가 많다면 패키지의 양과 질은 저절로 따라오게 됩니다.
2순위, [UB 02.02. 유저 리워드]
인플루언서의 수만큼 중요한 것이 리뷰와 같은 👀반응의 수👀입니다. 내가 괜찮다고 생각한 패키지의 상세 페이지를 보는데 반응이 얼마 없다면 해당 패키지는 믿을만하지 않을 것입니다.
3순위, [UB 01.01. 패키지 구성]
패키지의 상품은 모두 ❄️화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최대한 자신만의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입점시켜 놓아야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 GLOW PACKAGE는 화장품 리뷰 플랫폼 '화해'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신규 인플루언서 서비스이며,
화해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로의 빠른 전환을 유도합니다.
🟠 이 기획은 화해가 글로벌로 확장함에 있어 단순 K-뷰티 리테일로만 인지되는 것을 지양하고,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와 상생을 추구하며 화해가 가져왔던 '진정성'에 대한 이미지를 전세계에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이는 단순히 인플루언서 자체를 마케팅 요소로서 이용하여 유입을 늘리는 것과 달리,
화해가 타 기업과 비교하여 강점으로 꼽히는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GLOW PACKAGE를 통해 화해는 올리브영과 다른 전략으로 글로벌에 진출할 수 있으며,
서비스 런칭 한 달 기준 10만 명의 서비스 이용자를 확보하고, 좋아요 수 대비 구매전환율을 30%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실 서비스 이름 아직도 고민 중입니다!!!!
글로우패키지, 이름이 너무 긴 것 같기도 하고요, 글로우루틴이랑 고민 중이기도 합니다. 글로우랭킹? 이런 이름도 염두에 두고 있구요. 작명에는 일가견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서비스 작명이 너무 힘드네요...!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마구마구 댓글 달아주세요!
📚'진정성' 피력하는 화해가 인플루언서를 사용하는 방법📚
_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뉴 고민 시간도 줄이고! 쿠폰도 받고! (4) | 2024.09.29 |
---|---|
☕딱 한 달이야! 메가커피와 함께하는 '프로틴 플러스'💪🏻💛 (16) | 2024.09.29 |
📚트레바리? 내 나와바리다 ! (4) | 2024.09.28 |
👕패알못 남성을 사로잡은 무신사 스냅 서비스📸 (8) | 2024.09.28 |
띵똥! 전기 배달왔습니다! 에너지계의 PB상품 (0) | 2024.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