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Notion 새내기, 나도 할 수 있을까?🤣

        by 허정원 | 건국대 | 화품공 | 아모레 2024. 11. 2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O-203, 선택형 [기획Tool] 노션 : 내 기획(구상)을 DB로 보여주자! 

         

         STEP 01.   가시성과 항목화(템플렛)  💫

        ✔️ a) 내가 찾은 템플렛과 이 템플렛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획 주제’ 명시

         

        https://www.youtube.com/watch?v=yv_RrqAVU7E

         

        ✔️ b) 위 a)를 실제 ‘사용’ 한 과정과 해 템플렛의 링크 1개 + 캡처

         

        (1) 프로젝트 일정 및 진행도 작성

         

        - 무신사뷰티 자판기를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할 계획이기 때문에 지역별로 진행 일정과 그 진행도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명시할 계획입니다.

         

         

        (2) 월별, 주별 팀 단위 과제 작성

         

         월 별로 진행 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나열하고, 주 별로 배정할 예정입니다.

         

        (3) 일 별 추가적인 검토사항 기재

         

        ✔️ c) 위 b)를 진행하며 이 템플렛의 각 요소에서 본인이 느낀점

         

         장점 : 팀원들과 함께 쉽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엑셀, 카카오톡 등 다른 공유 방법들보다 짧은 시간에 디자인적으로 뛰어나 가독성이 좋은 일정표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단점 : 개인의 템플릿과 기업에서 활용할 템플릿은 목적과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 요소에도 차이를 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템플릿 수정 과정이 필수적일 것 같습니다. 노션에 익숙하지 못해서인지, 기능이 너무 많아 다소 복잡하고 번거롭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STEP 02.   타 프로그램과의 연동성(임베드) 🖥️

        ✔️a)  내가 연동하고자 하는 타 서비스(1개)와 그 이유 

        - google map : 자판기 설치에 승인을 받은 상세한 위치를 기록하기 위해서 연동하고자 합니다.

         

        ✔️b)  위 a)를 실제 임베드한 페이지의 캡처(3개 이상) 그 과정 서술 (해당 페이지 링크 동반) 

        1) 임베드를 하기 위해 '/imbed'를 입력한 후 google map을 선택합니다.

        2) google map에서 위치를 지정하여 위치 링크를 얻습니다.

        3) 링크를 입력한 후 imbed 하면 아래와 같은 지도가 나타나게 됩니다.

         

         

        ✔️c)  위 b)를 진행하며 본인이 임베드시킨 이 연동이 본인의 실무 기획에서 어떤 활용성을 지닐 수 있을지 예상 (5줄 이내) 

         

        - 한 번에 주변 상권 일대를 확인하고, 지도 앱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도 쉽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또한 5개 이상의 지역에 설치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여러 개의 링크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혼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STEP 03.   자율 페이지 구성(활용) 🗽 

        ✔️a) 내가 본 페이지에 정리하고자 하는 ‘주제’ 와 그 이유 명시

         

         무신사뷰티 자판기는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새로운 오프라인 경험 채널입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일정 관리와 최적의 설치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 월간 계획:
          제품 구성 관리, 홍보 캠페인, 자판기 유지 보수 등 세부적인 일정을 명확히 수립해 효율적인 운영을 목표로 합니다.
        • 설치 위치:
          소비자의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자판기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타겟 고객의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선정하고, 선정 위치를 협의를 통해 확정하고자 합니다.

        ✔️b) 위 a)를 실제 진행한 페이지의 캡처 그 과정 서술

         

        1) imbed 기능을 활용하여 아래와 같이 당일날 검토해야할 목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https://www.notion.so/Show-your-Moo-d-1475e2b757858071bac0ce541fdc8d1e

         

        2) 목록에 있는 내용들을 월간 계획으로 나타내기 위해 아래와 같이 캘린더를 구성해보았습니다.

         

         

         

        ✔️c) 위 b)를 진행한 후 본인이 결과물을 보면서 느껴지는 ‘노션’ 의 효과와 느낀점 (7줄 내외) 

        1. 효율적인 정리:
          노션의 다양한 블록(표, 페이지 링크, 이미지 삽입 등)을 통해 복잡한 기획 요소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2. 시각화의 강점:
          캡처 이미지와 텍스트를 적절히 결합해, 아이디어를 가시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협업 효율성:
          공유 링크를 통해 동료들에게 기획 의도를 빠르게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아이디어 확장성:
          페이지 내 토글 기능을 활용해 세부적인 내용을 추가하거나, 링크를 통해 관련 정보를 연계할 수 있었습니다.

        Notion 새내기, 나도 할 수 있을까?🤣 _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