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체험을 디자인하다 : 쿠팡이 새로 쓰는 팝업스토어의 기준

        by 고하경 | 고려대 | 영어영문 | 광고 2025. 1. 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고하경입니다 :)

         

        드디어 쿠팡 로켓프레시 기획을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왔는데요, 

        실무 프로젝트로 인한 공백 후에 다시 보니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아 2주차에 걸쳐 타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a) 제목 슬라이드

        : 해당 슬라이드는 제목 페이지로 본 기획안이 리테일 마케팅 중 체험형 기반의 팝업스토어라는 사실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제목을 고심하였습니다. 우선 기획안의 제목으로 담당자님의 흥미를 이끌어내야 할 것 같아서 후킹이 되는 제목인지 아닌지 전체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b) 목차 슬라이드

         

        : 해당 슬라이드는 목차인데요, 지난 기획안을 작성할 때도 큰 시간을 할애했던 부분이 내용구성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기획안에서는 24년 하반기에 참여했던 실무 프로젝트에서 가이드 라인으로 나왔던 기획안 목차를 차용했는데요, 다른 크루분들도 참고하셨으면 좋을 것 같아 첨부해보았습니다 :) chapter 6 협업 요청은 별개로 팔랑크스 협업 요청안 관련 내용입니다 !

         

        c) 시장 분석 페이지

        : 해당 페이지는 시장 분석 페이지로, 왜 온라인 이커머스로 국내 시장 1위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쿠팡이 오프라인인 팝업스토어에까지 주목해야하는가에 대한 설득 근거를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d) 세부 전략 페이지

         

        : 해당 페이지는 세부 전략 페이지로, 기획안을 핵심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넣게 되었습니다. 팝업스토어가 체험형 리테일마케팅 요소인 만큼 팝업스토어 기획을 설득력있게 제안하고자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만든 슬라이드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장표들이었습니다. 

        더 보완된 장표로 다음 주에 기획안을 타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중에 완성된 초안으로 전체 피드백도 올릴 예정이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