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있잖아, 우리 애들 역사 체험하게 거기 가보려고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레고와 역사 박물관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아이들의 교육에 좋다는 점 입니다!
레고를 쌓으면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행동은 아이들의 뇌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죠
그리고 역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유물들을 보며, 아이들은 역사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아이들의 역사 교육을 위한 필수 코스로 자리잡길 바라며,
디테일화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레고랜드의 유적 박물관 유닛 3를 진행합니다!
아직 이전 유닛을 안 보셨다면, 유닛 1,2는 보고 와주세요~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지난 유닛 2에서 TB와 UB를 설정했는데요,
여기서는 해당 내용들에 살을 붙여 구체화시켜야 합니다!
총 10개의 UB 중, 오늘 토워딩할 UB는 각 시대별 체험존들입니다. (UB01.02, UB02.02, UB03.02)
다른 UB들은 UB만 보아도 대강 내용이 그려지지만, 체험존에서 경험할 컨텐츠들은 아직 언급하지 않았거든요.
핵심은 각 시대별 특징이 명확하게 드러나고, 그것을 체험할 수 있도록 컨텐츠화해야 합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블록트리의 우선순위를 정하겠습니다.
본 기획안의 고객(=레고랜드 코리아) 입장에서는 수익성이 높은 부분이 매력적일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용 우선순위는 레고 굿즈샵(04.04) - AR활용 전시관 소개(01.01, 02.01, 03.01) - 체험존(01.02, 02.02, 03.02) 순으로 매깁니다.
결국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유적 박물관의 입장료를 제외하고는 굿즈샵에서의 수익이 될 것이고, 방문객들이 굿즈를 구매할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레고의 컨셉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체험존이기 때문입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 1순위, 레고 굿즈샵(04.04) :
당면한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서라지만, 레고랜드 코리아가 레고 유적 박물관을 짓고 내부 컨텐츠를 구성하는데 들어갈 비용은 규모가 매우 큽니다.
따라서 반드시 해당 기획은 레고랜드 코리아에게 비용보다 큰 수익을 가져다주어야 하고, 박물관 입장료 외에 수익을 창출하는 곳은 레고 굿즈샵입니다. 굿즈샵에서 방문객들은 유적과 관련된 레고 제품을 비롯한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순위, AR활용 전시관 소개(01.01, 02.01, 03.01) :
방문객들이 레고 굿즈샵에서 굿즈를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레고의 매력을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유적들이 보관되어 있는 전시관에서 아이들은 간단한 AR(증강현실)을 통해 레고 캐릭터가 각 시대에 걸맞는 의상을 입고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유물마다, 혹은 유물 군으로 묶어 AR을 통해 짧은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은 친근하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게 되며, 동시에 레고라는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 3순위, 체험존(01.02, 02.02, 03.02) :
전시관에서 레고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유물을 실제로 체험하는 공간이 바로 체험존입니다. 각 시대 전시관과 연결되어있는 체험존들에서는 시대 별 핵심 특징을 레고 블럭으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만져보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역사 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게 되며, 이렇게 브랜드를 활용한 체험식 역사 박물관은 레고랜드 코리아를 타 지역에서 찾아오게 만드는 강력한 특징이 될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AR활용 전시관 소개(01.01, 02.01, 03.01) :
전시관에 전시할 유물들은 실제 유물들입니다. 유물을 전시하기 위해 보존 작업을 하거나 옮기고, AR기술을 외주할 업체를 찾는 등 레고랜드 코리아 외부의 단체들과 다양하게 협업해야 해야 완료할 수 있는 UB입니다. 따라서 관리해야 할 변수도 많고 가장 먼저 다루어져야 합니다.
▪ 2순위, 레고 굿즈샵(04.04) :
레고 굿즈샵에서 판매하게 될 유물 관련 제품들은 기존 레고에는 없던 제품들일 것입니다. 따라서 레고 본사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기획하고 생산하여 유통받아야 하는 등 다양한 과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3순위, 체험존(01.02, 02.02, 03.02) :
AR활용 전시관 소개와 레고 굿즈샵 관련 기획 진행 후, 체험존을 기획해야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레고랜드 코리아의 랜드마크, '레고 유적 박물관'
레고랜드 있잖아, 우리 애들 역사 체험하게 거기 가보려고
'레고 유적 박물관'은 레고랜드 코리아가 마주하는 여론에 정면으로 돌파하는,
동시에 레고의 핵심 철학인 '창의성'을 보여주는 브랜딩 전략입니다.
아이들은 레고 유적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들을, 레고라는 컨셉 덕분에
더 친근하고, 더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물들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레고 캐릭터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체험존에서는 레고 블럭을 통해 직접 만져보며 만들 수 있습니다.
레고 유적 박물관을 통해, 레고랜드 코리아는 다른 레고랜드에는 없는,
반드시 레고랜드 코리아를 와야만 하는 이유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현재 레고랜드 코리아가 마주하는 여론에 정면으로 돌파하는,
동시에 레고의 핵심 철학인 '창의성'을 강화하는 브랜딩 전략 기획으로 평가한다.
레고랜드 있잖아, 우리 애들 역사 체험하게 거기 가보려고_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