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지난 주, ‘금주의 꿀조합’이라는 배달의 민족의 새로운 서비스의 기획을 시작했는데요! 작성해주신 피드백을 전부 읽어보니 소비자들의 참여가 이루어지는 방식은 좋지만, 특별히 조합이라고 할 만한 메뉴가 없는 가게의 사장님들께서 불만을 가지실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사실 저도 이 점을 어느정도 생각하긴 했는데, 피드백을 보고 ‘이건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확실히 들어, ‘조합’이 아닌 ‘메뉴’에 대한 추천으로 기획의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피드백 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닛2 내용의 구조화 시작하겠습니다!
STEP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슬로건과 이미지
배민 이용자들이 직접 정하는 이번주 우리동네 최고의 메뉴!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이 기획의 핵심 사항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ㄱ. 이 기획은 입점 매장 수, 이용자 수가 월등히 많은 배달의 민족의 강점을 활용한 기획이다.
ㄴ. 한 가게에서 1년 이내 같은 메뉴를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은 주 1회 ‘금주의 추천 메뉴’ 페이지에 해당 메뉴를 등록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매주 투표를 진행한다. 메뉴를 등록한 이용자에게는 1000원 쿠폰이 제공되고, 메뉴 별로 투표를 한 이용자들 중 특정 번호(n번째 투표자)를 정해 1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ㄷ. 이 기획은 배달 메뉴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 고민을 해결해주며, ‘리뷰이벤트’로 인해 객관성을 잃은 현재의 배달의 민족 리뷰창에 대한 불만을 해소해줄 것을 기대한다.
1-3 기획에 포함하지 않을 사항
ㄱ. 이용자들이 재주문 메뉴를 알 수 있게 하는 방안은 기술적 문제이기에, 해당 기획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ㄴ. 해당 서비스의 출시로 인한 기존 리뷰창의 개편 여부는 다루지 않습니다.
STEP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lock화)
이 기획의 Top Block은 다음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TB01. [운영 방식]: ‘이번주 우리동네 추천메뉴’가 운영되는 방식을 기획한다
▶ 어떻게 운영되나요?
TB02. [UX/UI 디자인]: 해당 서비스가 운영되는 페이지를 기획한다.
▶해당 서비스 화면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TB03. [참여 보상]: 해당 서비스에 참여 시 제공되는 보상을 기획한다
▶ 참여 시 어떤 보상을 제공하나요?
STEP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구조'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구조도)
TB01. [운영 방식]
‘이번주 우리동네 추천메뉴’가 운영되는 방식을 다루는 블록이며,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메뉴 등록
▶ 한 매장에서 같은 메뉴를 두 번 이상 주문한 경우에만 주 1회 등록 가능
UB02. 투표 참여
▶ 1인당 3표 행사 가능
UB03. 랭킹
▶ 좋아요 수에 따른 실시간 순위 공개
TB02. [UX/UI 디자인]
해당 서비스의 쉬운 사용/접근을 위해 디자인을 고려하는 블록이며,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메뉴 등록
▶ ‘이번주 우리동네 추천메뉴’ 페이지의 하단 '+' 버튼 클릭을 통해 재주문한 메뉴 등록
UB02. 투표
▶ 등록된 메뉴(사진) 아래 하트 버튼을 통해 투표
UB03. 랭킹
▶ 하트 버튼 옆 득표수 표시
TB03. [참여 보상]
고객들의 참여 유도를 위한 참여 보상을 다루는 블록으로, 다음의 UB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B01. 등록자 보상
▶ 메뉴를 등록한 고객에게 1000원 할인쿠폰 증정
UB02. 투표 참여자 보상
▶ 등록 메뉴 별 특정 투표수 (랜덤 지정)마다 할인 쿠폰 제공
STEP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업무 캘린더)
내년 2월 런칭을 목표로, 각 UB의 일정은 다음과 같이 플래닝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경쟁이 심해지는 배달 어플 시장에서 배달의 민족 이 가진 강점을 활용해 이용자를 ‘락인’할 수 있는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이번주엔 뭐먹을까? 직접 투표하는 금주의 메뉴🍕🍔🥗🍜🍛_끝.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제까지 핸드폰 들고 뛸래?" 러닝 입문자를 위한 가민 포러너 시리즈 (6) | 2024.09.07 |
---|---|
뭐시 중헌디? 발전 VS 송전 (feat. 재생에너지) (4) | 2024.09.07 |
화장품 여기서 검색 안 해본 사람 없지~? (9) | 2024.09.07 |
커뮤니티 기능📩부터 성장에 필요한 보상👑까지 길드타운 콘텐츠 기획안 타진 (0) | 2024.09.07 |
구글링, 어디까지 해봤니? (1) | 2024.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