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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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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제로콜라 기획안입니다

        by 도현정 | 고려대 | 수학과 | 삼성 2024. 9. 2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앞서 진행했던 유닛3 기획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건강만큼 맛도 챙기는 음료랍니다~!

         

        우리는 건강만큼 맛도 챙기는 음료랍니다~!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앞서 진행했던 기획은 다음과 같습니다.1) 니즈의 파악[사업기획_01] 코카콜라, 펩시에 1등 자리 내어주나?!

        phalanx-club.tistory.com

         

        지난 번 기획안에서는 제품 개발 전후의 소비자 선호도 조사와, 제품 개발 후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디테일을 확충하는 기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유닛4를 진행하며 기획안을 다시금 살펴보니, 저의 기획안이 기획 외적인 부분신제품 개발에 대한 의존 상당히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현실성 있게 기획을 이끌어가기 위해, 기존의 음료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더 나은 음료 조합을 홍보하는 측면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기획의 가닥을 다시 잡아보기로 했습니다.

         

        (( 처음 기획안을 작성해보기에 매 주마다 변동사항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ㅜㅜ

           바뀐 기획의 방향성에 대해 크루 여러분께서 좋은 의견 많이 나누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기획안의 목표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제로콜라의 매출을 증가시켜, 기존 코카콜라의 제로음료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수단이자 본 기획안이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제로콜라 활용대회 개최'입니다.

         

         

         '제로콜라 활용대회 개최'

        코카콜라의 제로콜라 활용도를 높이고, 제품의 보편적인 평가 '맛 없음'에서 ‘맛이 있음’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대회를 개최합니다. 코카콜라의 제로음료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음료를 소개하여, 다른 제품들과도 어우러져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활용성을 어필합니다.

         

         

         

        이에 대한 TB UB는 다음과 같이 구성했습니다.

         

        TB 01. [참여 방식]

          UB 01. 3개의 부문 : 다양한 나이대의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제로음료를 활용한 세 부류의 음료 제조법을 모집합니다. 타겟하는 군은 카페인과 알코올을 기준으로 세 군으로 나눕니다.

          UB 02. 온라인 심사 : 코카콜라의 제로콜라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음료를 온라인으로 공모받은 후, 심사위원이 제조된 음료를 평가하여 각 부문당 5개의 음료를 선정합니다.

          UB 03. 오프라인 시음행사 :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방법에 대한 홍보를 하기 위해 선정된 top5 음료들에 대해 시음행사를 개최합니다.

          UB 04. 맛 평가 설문조사 : 시음한 음료들에 대해 어떤 음료가 더 취향에 맞는지 투표를 진행합니다.

         

         TB 02. [홍보 방식]

          UB 01. 행사 전 홍보 : 공모하기 위해 행사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올려 홍보합니다.

          UB 02. 활용방법 소개 : 코카콜라의 제로음료를 이용한 칵테일 제조 등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UB 03. SNS 인증 행사 :  온라인을 활용하여 해당 행사에 관해서 이슈가 되도록 하는 동시에, 제로콜라의 환상적인 맛 조합을 광범위하게 홍보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 01. [참여 방식]

        1.1 3개의 부문

        1. 첫 번째는 어린이와 가볍게 음료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카페인과 알코올 없이 음료수를 만드는 ‘돈워리 부문’입니다. 최대한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선보입니다.

        2. 두 번째 부문은 카페인만 들어가고 알코올 없이 만드는 ‘파이팅 부문’입니다. 본인 일에 열중하고자 하는 수험생과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는 카페인 충전 음료입니다.

        3. 마지막 부문은 알코올이 사용되는 ’휴가 부문’입니다. 가볍게 취해 즐기고 싶은 어른들을 위한 칵테일을 만듭니다.

         

        1.2 온라인 심사

        1. 각 부문별로 음료 제조법을 온라인으로 제출받습니다. 음료수는 코카콜라의 제로콜라를 활용하여 제조해야 합니다.

        2. 제출 시 음료 이름, 음료수 제조 방식을 기술하는 글, 그리고 제조 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온라인 심사를 통해 순위권 내에 선정되게 되면 제출한 동영상은 이후 시음행사와 앞으로의 홍보에 쓰입니다. 작성한 음료 이름도 앞으로의 음료수의 이름으로 소개됩니다.

        3. 공모된 글과 영상을 토대로 회사에서 음료수를 제작한 후, 심사위원이 평가합니다. 각 부문당 5개의 우수 음료를 선정합니다. , 15가지의 음료를 선정합니다.

         

        1.3 오프라인 시음행사

        1.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공휴일이나 주말을 포함한 기간에 행사를 엽니다. 입장 시 입장료를 부과하고 입장한 사람마다 손목 띠에 고유한 코드를 부여합니다.

        2. 휴가 부문시음 여부에 따라 손목 띠 색깔을 구분합니다. ‘휴가 부문의 음료수를 시음할 때엔 손목 띠를 보여준 후 시음할 수 있습니다.

        3. Top5의 음료들, 15가지의 음료에 대해서 시음행사를 실시합니다. 음료수는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습니다.

        4. 공모 시 제출했던 칵테일 제조 동영상을 각 부스마다 틀어놓고, 옆쪽에서는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합니다.

         

        1.4 맛 평가 설문조사

        1. 행사장 곳곳에 QR코드를 부착해 놓아 온라인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설문조사를 토대로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2. 입장한 사람마다 고유한 코드가 부여되기 때문에 중복해서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휴가 부문에 대한 입장료를 내지 않은 사람들은 이 부문에 대해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3. 설문조사는 시음행사 기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사람들 중 일부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전달합니다.

         

         

         

         

         TB 02. [홍보 방식]

        2.1 행사 전 홍보 

        1. 코카콜라 일반 음료수와 제로콜라 음료수의 /캔에 QR코드를 부착합니다. 코카콜라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서 홍보합니다.

        2.제로콜라 활용대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기재합니다. 심사 방식, 상금, 그리고 오프라인 행사 등에 관하여 상세히 기재합니다.

        3. 행사에 관해 홍보하는 기간은 1, 그리고 접수 받는 기간은 2로 잡습니다.

         

        2.2 활용방법 소개

        1. 코카콜라 제품들에 QR코드를 부착하거나, 코카콜라 공식 SNS에서 소개합니다. SNS는 홈페이지와 인스타, 유투브, 인터넷 기사 등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2. 대회에서 우승한 각 부문의 Top5 음료들을 소개합니다. 시음행사 결과의 순위대로 기재합니다.

        3. 소개할 때 공모 시 제출한 동영상도 첨부합니다. 음료명과 제조 방법도 함께 공지합니다.

         

        2.3 SNS 인증 행사

        1. Top5 음료수들을 따라 만들어 먹은 것을 SNS에 올려 인증하거나, 시음행사에 참여한 것을 인증하는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해시태그를 포함해서 작성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예시 : #코카콜라 #제로콜라 #행사명)

        3. 유쾌하게 이야기를 담아내는 사람들 중 일부를 추려 소정의 상품을 전달합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오프라인 시음행사(01.03) _ 기존에 하나의 완제품으로만 알고 있던 제로콜라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음료수 그 자체로 단독으로 마시는 고객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소비자들의 음료수에 대한 관심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행사에서는 음료 부스와 함께 먹거리 부스도 준비되어 있어 혼자서, 친구들과 함께, 그리고 가족과 함께 나들이 오듯 가벼운 발걸음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순위 온라인 심사(01.02) _ 온라인 심사를 통해  Top5 음료에 선정되면, 자신이 개발한 음료를 전세계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가 생길 것입니다. 본인이 작명한 작품을 사람들이 주문하고, 직접 개발한 음료를 대중들이 즐기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전을 하고 싶은 의욕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순위 SNS 인증 행사(02.03) _ 평소에 많이 이용하는 SNS를 통해 쉽고 빠르게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응모하는 것이 아닌, 친구들과 소통하며 재미있게 참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오프라인 시음행사(01.03) _ 사람들의 이목을 확실하게 집중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미각 뿐만 아니라 후각과 시각 등 오감각으로 직접 행사의 분위기를 충분히 즐기면서,  코카콜라의 제로콜라 음료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홍보 효과는 물론이고 잠재적인 고객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순위 행사 전 홍보(02.01) _ 참가자를 충분히 모을 수 있도록 홍보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순위 SNS 인증 행사(02.03) _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정보 공유가 빠른 SNS를 활용하면 관심도도 훨씬 더 집중되고, 다양한 군의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홍보효과는 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이를 통해 매출의 상승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로콜라를 대표하는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제로음료로 맛있게 건강해지세요! ᕦ(ò_óˇ)ᕤ  제 기획은 코카콜라의 제로음료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위한 주요 전략으로 둡니다. 건강한 매력만을 어필하는 것이 아닌 맛있다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 또한 다양한 제로음료 활용법과 보편적인 취향 저격을 통해 이전보다 더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제로콜라 활용대회 개최'를 통해 제로콜라의 활용법에 관한 공모를 실시한 후에는, 시음행사와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병행하여 이목을 집중시키는 한편, 수상작 15가지 음료를 통해 유용한 활용법을 홍보하여 기존의 고객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나이대와 상황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면 제로콜라는 서서히 일상 생활 속에 녹아들어, 다른 음료보다도 코카콜라의 제로음료로 더 자연스럽게 손이 많이 가게 될 것입니다.

        소비자들의 만족도 개선과 음료 활용법 홍보 효과로 인해, 코카콜라의 제품이면 호불호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기업의 이미지가 훨씬 더 견고해질 것입니다. 즉, 한국에서 콜라를 생각하면 코카콜라의 오리지널 콜라제품을 떠올리는 것처럼, 제로콜라를 생각할 때에도 자연스럽게 코카콜라를 우선적으로 떠올리는 시장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코카콜라의 제로음료 시장 점유율을 증가시키는 것을 주요 전략으로 평가한다.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제로콜라 기획안입니다 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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