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광고를 줄이면 사용자가 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비롯된 이번 기획안!!
디테일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TB 03 [차별화] 에 속하는 블럭 3가지에 집중적인 전술을 토워딩합니다.
광고를 줄이고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선 기존 유저들의 서비스 소비가 필수적입니다.
때문에 잠재 소비자들을에게 제공할 혜택과 동시에 기성 유저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전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차별화] 블록을 토워딩하겠습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기획안의 고객인 게임듀오에게는
{가이드라인 제시 /01.01} - {보상 규정 /01.02} - {밸런스 /03.03}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했습니다.
광고를 제거하고 유저들을 유치하기 위한 기획을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실제 진행용으로는
{가이드라인 제시 /01.01} - {기존 유저 혜택 /03.02} - {시즌 및 서버 /02.03}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했습니다.
광고를 제거함으로서 불가피하게 마주하는 수익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선 충성 고객 확보 및 새로운 컨텐츠 제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윤을 유지하고 나아가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과정을 진행용 우선순위로 배치하였습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 가이드라인 제시 / 01.01
유저들에게 방해가 되는 광고와 이익이 되는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서 불필요한 광고를 도려내어 유저들에게 쾌적한 인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광고를 지우면 업체 간의 계약, 당장의 수익에 문제가 발생할 것이 자명하기에
'소비자들이 인위적으로 선택한 광고'를 남겨두어 최소한의 이윤을 유지합니다.
2) 보상 규정 / 01.02
광고를 줄이면서 수익도 줄었기 때문에 새로운 유료 컨텐츠를 통해 이윤을 늘려야합니다.
그 방법으로
기존 광고 시청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혜택을 줄이고 유료 구매 서비스의 혜택을 늘리는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기존: 광고 시청= 부활 1번 or 보석 10
// 유료 구매(5천원)= 부활 5번 or 보석 50
신규: 광고 시청= 부활 1번
// 유료 구매(1천원)= 부활 1번 & 보석5 유료 구매(5천원)= 부활 5번 or 보석 50
기존에 없던 저렴한 유료 컨텐츠를 만든다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를 쥐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3) 밸런스 / 03.03
쾌적한 인게임 환경을 만들면서 신규 고객들을 창출하게 되면 기존 시스템의 변동이 불가피합니다.
뉴컨텐츠, 아이템, 유료 혜택을 통해 생기는 인플레이션 등등 전체적인 게임 내 밸런스 패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각기 다른 혜택을 받은
기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 간의 간극을 잘 유지하면서
이들의 경쟁심리를 자극하는 것이
중요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 가이드라인 제시 / 01.01
유저들에게 방해가 되는 광고와 이익이 되는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서 불필요한 광고를 도려내어 유저들에게 쾌적한 인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광고를 지우면 업체 간의 계약, 당장의 수익에 문제가 발생할 것이 자명하기에
'소비자들이 인위적으로 선택한 광고'를 남겨두어 최소한의 이윤을 유지합니다.
2) 기존 유저 혜택 / 03.02
이미 게임을 하고 있는 유저들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입니다.
'기존 광고를 줄이는' 기획은 무과금, 신규 유저들을 겨냥한 기획이므로 이미 광고 제거팩 및 유료 컨텐츠를 구매한 기존 유저들의 불만을 살 수 있습니다.
"나는 돈 내고 했는데, 왜 이제와서 꽁짜로 제공해주는거야?" 라는 식으로 말이죠.
때문에 기존 유저들에게 차별적 혜택을 주어 불만을 줄이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광고 제거팩을 포함한 유료 컨텐츠를 구매한 기존 유저들
ⓥ 무과금으로 광고를 보며 플레이한 유저들
크게 2가지로 나눠 이들에게 차등적 보상을 지급하여 불만을 줄이고 충성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3)시즌 및 서버 / 02.03
사용자가 많아지고 새로 도입된 경쟁구도를 유지하기 위해선 시즌 및 서버 제도를 개편해야 합니다.
- 주기적으로 유저들의 랭킹을 리셋하지 않는다면 자극이 없는 경쟁구도에 고객들의 흥미는 금방 시들해질 것입니다.
- 또한 마감효과가 없는 랭킹 시스템은 컨텐츠 소비에 큰 효력을 미치지 못 할 것입니다.
서버를 나눠 유저들을 효과적으로 분배하고
시즌 제도를 통해 쾌적하고 긴장감있는 인게임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각 서버의 랭커들을 경쟁시키는 시스템까지 구현한다면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간단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어나더던전"
🎮쾌적한 인게임 환경을 무료로 플레이 🎮 해보세요!
시중에 널려있는 양산형 게임들과 다르게 과감히 광고를 제거 하여 소비자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이미 유료팩을 구매한 기존 유저들에게는 차별적인 혜택을
✅ 새로 들어온 신규 유저들은 제공받은 입문자 키드를 활용하여
다이나믹한 게임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경쟁 시스템을 통해 유료 컨텐츠 사용을 장려하고 충성 고객층을 다져갑니다.
적절한 게임 내 인플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 💰 합니다.
또한 시즌 및 서버 시스템을 구축하여 유저들에게 새로움을 환기시키며 밸런스 패치를 통해 짜릿한 긴장감과 경쟁심리를 제공합니다.
도트 그래픽과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유저들을 끌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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