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저는 뉴닉의 수익구조 개편 기획을 하고 있는 IT팀 일반파트 박도혜입니다.
지금까지의 기획안입니다.
유닛 1 : 니즈의 파악 (1)
https://phalanx-club.tistory.com/1290
유닛2 : 내용의 구조화
https://phalanx-club.tistory.com/1344
유닛2 : 내용의 구조화 (2)
https://phalanx-club.tistory.com/1394
저번 기획에서는 내용의 구조화를 바탕으로 발생할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서 재고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기획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세부 디테일을 확충해보려고 합니다.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저는 토워딩을 하기 앞서 아래의 기준으로 이의 범위를 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경험에 관련된 블록 제외
- 추천 서비스 (추천서비스 & 고순이의 잔소리)의 그룹화
- 가격 및 세부사항의 제외
즉, 위의 기준에 따라서 My Gousmi의 수익화 모델과 페이지 적용범위를 그룹화 하고, 고슴일 서비스와 추천 서비스(추천 및 고순이의 잔소리)로 크게 3가지의 블록을 토워딩 해보았습니다.
1) My Gosumi – 수익화 모델, 페이지 적용범위
: ‘고슴이’ 라는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수익화 모델이 없는 뉴닉에 수익화 모델을 만들고 이를 뉴닉이 추구하는 단순히 뉴스레터가 아닌 커뮤니티 형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밑거름으로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기능합니다
기대효과 : 이로 인해 다양한 부분에 이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부분은 과거의 파니팡 및 다양한 게임 서비스에서 수익화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바 있으며 뉴닉 또한 이를 알고 굿즈 사업을 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일시적인 굿즈사업을 넘어서 이를 장기적인 수익화 모델로 만들 수 있으며 웹 기반 플랫폼에서 앱 기반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구하는 뉴닉에게 하나의 방법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토워딩 :
1. 마이 고슴이의 경우 기능적인 뉴스레터의 부분은 건드리지 않고 이의 커뮤니티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하여 그 사람의 이미지를 사진 대신 고슴이 캐릭터로 나타낼 수 있도록 하며 각각의 고슴이가 자신을 나타내도록 합니다
2. 이를 통해서 자신을 드러내고 싶고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서 사람들이 고슴이 꾸미기 아이템 등을 사도록 유도하여 수익화 모델 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3. 현재는 그라운드가 목록형으로 되어있지만 고슴이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그라운드의 다양한 배경에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고슴이의 모습을 띄우고 대화상자처럼 띄워서 실제로 그라운드, 라운지에서 같이 얘기하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합니다
4. 하지만 실제 뉴스레터 및 기사의 내용에서 이러한 부분을 침범할 수 없도록 함 (포스트 부분에서도 마찬가지) _ 즉 그라운드 및 프로필을 중심으로 이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5. 이는 고슴이의 굿즈를 사고 관심이 있어하는 뉴닉의 타겟층인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뉴닉의 커뮤니티 강화에 초점을 둡니다
2) 고슴일의 안경
: 고슴이의 아빠인 고슴일이 도와주는 서비스로 이는 AI 뉴스 추천 서비스와 뉴스를 읽을 때 원하는 곳에 나만의 하이라이트 및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토워딩 :
1. 뉴닉이라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뉴스레터 및 글을 읽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원하는 문장에 밑줄을 긋고 싶거나 하이라이트를 하여 저장하거나 메모를 하고 싶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함 입니다.
2.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를 AI를 기반으로 관련된 기사 및 글을 추천하여 읽어볼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이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현재 목록형으로 많은 글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어떠한 글을 읽어야되는지 고민되는 사용자들에게 이의 추천목록을 제공함으로서 이에 대한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4. 따라서 정보성 콘텐츠에서의 불필요한 탐색시간은 줄이고 커뮤니티 형 공간의 시간을 늘림으로서 커뮤니티의 기능의 강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이번주는 많이 진행하지 못했기에 다음주에 이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다음주 기획안을 기대해주세요!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에 세웠던 기획 내용의 구조화를 기반으로 각각의 목표를 토워딩하고 세부적으로 파고드는 것에 목표를 가진다.
떠나요 고슴이의 세계로 _ 끝
'💻IT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맨은 데이터를 사용한다!💫 (3) | 2024.11.11 |
---|---|
백문(百聞) vs 일견(一見) (6) | 2024.11.10 |
🧠: 한 번 해 봐요! ✍️: 가능한! | 대학생 이벤트 캘린더📅 네티(NETY)의 기획 현실화 (14) | 2024.11.10 |
파워포인트... 못하겠으면... 될때까지 해라! 🥶 (1) | 2024.11.09 |
투두메이트에 대한 애정 넘치는 피드백 준비 완료 🤝✔ (5) | 2024.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