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3 [디테일 확충]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번주에 이어 투두메이트 어플에 대한 기획, 캘린더메이트의 디테일 확충에 집중해보겠습니다.
저번 기획안 링크는 첨부해두겠습니다:
투두메이트 중독자가 솔직한 발언 하나만 하겠습니다💻🌟
유닛 코드: PXE-101 안녕하세요 :) 저번주에 신전떡볶이 오픈존 타진을 끝내고, 저의 최애 앱인 투두메이트 기획을 하고자 다시 유닛1로 돌아왔어요~ 사실 신전떡볶이 기획을 하며, 저의 기획안에
phalanx-club.tistory.com
💭제발! 이용자들이 쓰기 편한 어플을 만들어줘!☑️
유닛 코드: PXE-102 [내용의 구조화] 안녕하세요 :) 이번주와 다음주, 총 2주동안 투두메이트 기획 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특히나 이번주는 저번 기획안에 대한 성찰 위주로 내용을 담
phalanx-club.tistory.com
💕내 사랑이 담긴 투두메이트, 내가 더 발전시켜줄게! 📆
유닛 코드: PXE-102 [내용의 구조화] 안녕하세요 :) 저번주에 이어서 이번주 역시 투두메이트 캘린더 (이하 "캘린더메이트") 기획 내용의 구조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저번 기획안 링크는 아래에
phalanx-club.tistory.com
😩투두메이트, 너 진짜 이것밖에 안돼…?
유닛 코드: PXE-103 [디테일 확충]안녕하세요 :) 모두 중간고사 잘 끝내셨나요!이번주에는 투두메이트 캘린더 (이하 "캘린더메이트")의 디테일을 열심히 채워넣고자 합니다! 저번 기획안 링크는 첨
phalanx-club.tistory.com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기획 내용이 탄탄해도, 어떤 것을 우선시할지 정하지 않을 경우 기획안을 읽는 입장에서도, 어플 사용자에게도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TB 내 우선 순위 지정을 하여, UB 별 위계가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기획안을 정비해보겠습니다.
TB 01. [기능 구성]
1. UB 01) 타임라인 기능:
캘린더메이트의 핵심은 각 날짜 별로 타임라인을 통해 하루의 일정을 보이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캘린더 탭에서 각 날짜를 눌렀을때 쭈루룩 보이는 타임라인을 구성하는 것이 우선시 돼야 합니다.
2. UB 02) 알림 기능:
알림 설정은 부가적인 것이나, 일정 관리에 있어서 무엇보다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각 일정 별로 특정 시간 전에 (ex. 일정 시작 15분 전) 푸쉬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 구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 단계에서 더 발전시키면, 해당 일정까지 물리적으로 이동하는 거리와 이동시 소요 시간까지 고려하여 적절한 알림을 전송하는 단계까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3. UB 03) 공유 범위 선택 기능:
투두메이트의 매력적인 기능, 바로 친구와의 일정 공유죠! 저번 기획안 때 말씀 드렸듯, 캘린더 내 각 카테고리별로 공유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캘린더로써의 역할 정비 자체가 우선이라고 생각되어 3순위로 배치했습니다.
TB 02 . [기능 구현]
1. UB 02) 하단 사용자바 조정:
사용자바가 어떤 모습일지 구상해야, 이후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겠죠? 저번 기획안에서 보여드렸듯, 사용자바는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생각 중입니다.
“투두” - ”캘린더“ - ”둘러보기“ - “My”
기존 구성은 “투두” - ”둘러보기“ - ”알림“ - “My” 였습니다. 이때, 알림 기능은 투두메이트 친구들이 제 할일에 반응을 달거나, 친구가 할일을 완수한 사항들을 쭉 보여줍니다. 이미 친구의 투두 완료 상태는 친구의 탭에서, 제 할일에 달린 반응은 제 탭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기에 중요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우측 상단에 두고, 필요시 따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고려 중입니다.
2. UB 03) UI 구체화:
사용자바가 완성되면, 기존 “투두” 탭은 그대로 유지하되, “캘린더” 탭이 어떻게 사용자들에게 보여질지 구상해야합니다. 이 부분 역시 매우 핵심적이며, 사람들이 캘린더메이트를 쓸 필요성을 입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대한 간단하고 편한 조작법, 깔끔한 타임라인으로 구성되기를 바랍니다.
3. UB 01) 색깔 조합:
이는 미적인 부분이기에, 카테고리별로 색깔이 설정된다 정도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최대한 간단한 디자인이길 바랍니다.
TB 03. [경험 개선]
1. UB 03) 편의성 증대:
사용자들이 캘린더메이트를 사용하도록 하려면, 최대한 낯설지 않고 쓰지 편한 기능으로 구성해야합니다.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둘 예정입니다.
2. UB 01) 튜토리얼 제공:
때로는 튜토리얼을 통해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번 기획안에서 밝혔듯 “하단 사용자바 설명, 캘린더 탭 내 카테고리 설정법/일정 이동법/일정 반복법, 캘린더 기능 해제법“ 등을 튜토리얼에 담을 예정입니다. 이때, 최대한 명확하고 쓰기 쉬운 기능들로 캘린더메이트를 구상할 것이기에, 튜토리얼 스킵 옵션도 제공할 것입니다.
3. UB 02) 선택적 사용 허용:
사실 캘린더메이트를 투두메이트 이용자 모두가 애용하기를 바라나, 이미 애용하는 달력 어플이 확고하신 분들께는 캘린더메이트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성과 적응에 신경쓰더라도, 다른 이유로 캘린더메이트의 기능이 필요없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후의 수단 ㅎㅎ 으로) 캘린더메이트 사용 해제 옵션을 설정에서 지정해두어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이어서 저의 디테일 확충의 마지막 단계인 cvc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ALL-IN-ONE, 투두메이트 친구—캘린더메이트가 찾아왔다!
할일 관리와 일정 관리가 흩어져서 불편하셨죠?
‘캘린더메이트’ 는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투두메이트 어플 내 추가로 설치된 기능으로,
투두리스트와 일정 관리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올인원 자기관리 어플이 되고자 합니다.
캘린더메이트는 넓게 봤을때 보이는 한 달의 일정, 날짜를 눌러 봤을때 보이는 하루의 일정이 사용자들에게 쉽게 접근 가능함을 목표로 합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 이탈을 막고, 신규 사용자들의 유입을 부추기며 높은 점유율을 만들고자 하며, 특히나 Z세대 (1996년생~2009년생) 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매력적인 어플을 꿈꿉니다.
🌟기획자로서, 위 내용은 투두캘린더 기획에 대한 효율적인 디테일 확충의 완성 단계로 평가한다.
투두메이트에 대한 애정 넘치는 피드백 준비 완료 🤝✔_끝.
'💻IT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한 번 해 봐요! ✍️: 가능한! | 대학생 이벤트 캘린더📅 네티(NETY)의 기획 현실화 (14) | 2024.11.10 |
---|---|
파워포인트... 못하겠으면... 될때까지 해라! 🥶 (1) | 2024.11.09 |
로레알입니다. 뷰티도 디지털, 뷰티도 개인화, 뷰티도 테크. (29) | 2024.11.09 |
머리부터 발끝까지 오로나민C~ (14) | 2024.11.09 |
가랏, 팔랑크스! 분석하기! (3) | 2024.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