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체험을 디자인하다 : 쿠팡이 새로 쓰는 팝업스토어의 기준 (2/2)

        by 고하경 | 고려대 | 영어영문 | 광고 2025. 1. 2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고하경입니다 ! 

         

        길고 길었던 쿠팡 팝업스토어 기획안을 드디어 보내줄 때가 되었네요 ㅎㅎ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간략하게 본 팝업스토어에 대해 설명드리면, 

        쿠팡 ONE Sentence 팝업스토어는 쿠팡의 대체 불가능한 속도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감하고 이를 온라인 구매까지 유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밀키트 제품을 '말 한마디'로 구매함으로써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예상되는 팝업입니다. 

        (*1주라는 짧은 운영기간을 고려하여 밀키트 제품만 판매합니다. )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 해당 슬라이드는 어떻게 팝업스토어의 핵심 기능이 구성되어 있는지 정리한 슬라이드입니다. 좌측에 있는 이미지는 음성인식으로 사용이 가능한 키오스크가 실제 사용이 되었을 때를 가정해서 제가 직접 제작하여 삽입한 이미지입니다. 아무래도 실현가능성이 높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가시성있는 자료를 직접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 해당 슬라이드 역시 세부 전략 파트인데요, 팝업스토어를 넘어서 온라인으로까지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보았을 때, 구매한 밀키트와 유사한 레시피를 직접 집에서 가성비 있게 만들어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이를 자연스럽게 쿠팡 로켓프레시 안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유튜버들과 쿠팡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을 고안하였습니다. 

         

        : 해당 슬라이드는 예산 관련 슬라이드인데요, 기획 제안서에는 일일이 출처를 달기가 미관상 좋지 않아 일일이 기재하지는 않았지만, 뉴스 기사 등을 통해 평균적으로 제시되는 금액들을 찾아 실제 기획이 진행된다면 최대한 유사값을 측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KPI 슬라이드입니다 ! 이 역시 가시성을 이유로 근거는 함께 기재하지는 않았는데요, 경쟁 업체인 컬리가 최초로 진행했던 2023 푸드페스타의 성과를 기준으로 KPI를 산정하고자 했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기획 제안서를 어디로 보낼까 고민하던 중에 쿠팡 홈페이지에서 제휴 마케팅을 클릭했더니 쿠팡 파트너스로 연계가 된 이메일 주소를 하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진 소감>

        이렇게, 드디어, 마침내, 쿠팡 팝업스토어 기획제안서 타진을 완료하였습니다 ! 

        실무 프로젝트로 인해서 기획안 타진은 이번이 두 번째인데요, 준비하면서 첫번째 기획안을 다시 읽어보니 정말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내용으로 타진을 했더라고요.. ㅎㅎ 우선 목차부터 기획의 흐름이 드러나도록 변화했고, 그 안에 녹아든 구체성도 많이 발전한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그런데 총 슬라이드 장수는 첫 기획안과 거의 유사해서 제가 내용들을 더 구체화해야했는데 많이 놓쳤나 라는 의문이 마지막에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크루분들이 한번 읽어보시고 피드백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 

         

         

         

         

        체험을 디자인하다 : 쿠팡이 새로 쓰는 팝업스토어의 기준(2/2)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