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그냥저냥 굿즈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볼까🚀

        by 진영빈 | 동국대 | 경찰행정학부 | 디즈니 2025. 2. 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STEP 0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STEP 02. 나의 기획은 '무엇을' 해결하나요?
        STEP 03. 그 문제는 '왜' 발생하였나요?
        STEP 04. 그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나요?
        STEP 05. 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어떤 효과'가 창출되나요?

         

        안녕하세요, 6주 차에 이어 7주 차로 아주 길었던 📚'에어비앤비 UI 라이브러리 기획안'

        이제는 타진을 하며 놓아주려 했는데요, 또 멀리멀리 도망가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윤식, 균호 크루님과 함께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팔랑크스 여름 MT 이후로 다시 볼 날을 기약하고,

        윤식 크루님과는 종종 연락을 하다가 이렇게 다시 뭉치게 되었답니다ㅎㅎ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 소개드려요 /(*/ω\*)

         

         

        그래서 잠시 에어비앤비 타진을 멈추고,

        유닛 1로 돌아와 🎮DN프릭스와 🏭DN 솔루션즈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사실 듣고 막막했었는데요, 모두 처음 들 어보는.. 브랜드(?)였기 때문이에요.

        보고서 더 막막했는데요..🤣 e-스포츠는 제가 문외한 분야거든요.

        그래도 두 브랜드를 열심히 탐구해 보았습니다🔥

         🎮 DN프릭스

         

        🎮 DN프릭스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e스포츠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팀입니다.

         

        저는 게임을 하지 않지만, LOL과 배그, 철권 등을 전부 알기는 하거든요!

        DN프릭스는 LOL프로 팀을 중심으로 배틀그라운드, 철권 8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광동 프릭스'라는 팀명으로 활동하였지만,

        2025년부터 DN 그룹과의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서 'DN프릭스'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Freecs는 자유로움과 독특함을 의미하며,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상징한다고 해요. 

         

        다음 앰블럼은🛡️방패모양을 상징하며, 불패의 의지와 승리에 대한 열정을 뜻합니다.

        이처럼 DN프릭스의 핵심 가치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실제 경기 전략에서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새로운 메타에 대해 빠른 적응력을 보여주며

        브랜드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팀입니다⭐

         

        🎮DN프릭스는 또한 팬들과의 소통과 참여를 중시하는 팀이기도 한데요,

        SNS, 스트리밍 방송, 팬미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 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 DN솔루션즈

        누가 보기에는 쇳덩어리, 우리가 보기에는 가능성 덩어리,
        얼마를 어떻게 깎아내느냐에 따라 우주선이 되기도, 스마트폰이 되기도

         

        DN솔루션즈의 홈페이지에 메인으로 나오는 슬로건인데요, 어떤 분야의 기업인지 유추가 되시나요?😯
        바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작기계 제조기업입니다.

        이렇게 정밀 가공 기술과 금속 제조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터닝센터와 머시닝센터 등의 공작 기계를 생산하며

        첨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처음 들어보는 기업이라 신생기업인가..? 생각했었는데🧐

        놀랍게도 2023년 기준 매출 국내 1위, 세계 3위를 달성한 산업용 기계 및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이더라구요,

        우리에게 낯설었던 이유는 바로 B2B 기업이었기 때문이었기 때문입니다.

         

        1976년부터 공작기계를 제조해 왔고 현재는🌍전 세계 66개국의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B2B 기업은 어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을까요?

        🏭DN솔루션즈에서

        💫D는 동아 (Dong-A)에서 이어져 두산 (Doosan)을 거쳐 온 D의 역사를 의미하는 동시에,

        대우, 그리고 두산을 거쳐온 두산 공작 기계와의 만남을 의미합니다.

        이는 신뢰와 도약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의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N은 과거의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NOW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DN 솔루션즈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믿음직한 성공 파트너로 나아가겠다

        의지를 보여주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브랜드 홍보 영상에서도 시작과 가능성을 언급하며

        "시작에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DN솔루션즈, 시작에 있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시작이 0.001mm가 달라져도 전부가 달라질 수 있다

         

         🏆LCK팀 ‘DN프릭스’의 2025 출정식

         

        정민성 감독은  🏆LCK팀 ‘DN프릭스’의 2025 출정식에서“DN솔루션즈는 쇳덩어리를 ‘가능성 덩어리’라고 보고, 거기서 우주선이나 스마트폰을 만들어 낸다. 나도 ‘선수’라는 가능성 덩어리로 ‘좋은 팀’을 만들고 싶다. DN의 ‘N’이 의미하는 ‘Now’와 ‘New’를 함께 완성시키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부품품질팀 임국영 님은 “공작기계와 e스포츠는 겉보기엔 전혀 다른 분야처럼 보이지만 ‘정밀함과 정교한 움직임’이라는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는 말을 했었는데요, 이러한 언급을 통해 두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 그리고 연결고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TEP 02.   나의 기획은 ‘ 무엇 ’을 해결하나요?

        📍문제 1: 기존 e스포츠 굿즈의 단순함 & 금속 활용의 부족

         

        ⬇️DN프릭스 공식 MD샵 방문하기⬇️

         

        DN 프릭스 공식 MD 샵

        DN 프릭스 공식 MD 샵입니다.

        freecs.shop

         

        DN프릭스의 공식 MD샵에는 이렇게 👚의류가 가장 눈에 띄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마킹키트, 키링, 핀배지, 텀블러, 포토카드 등 다소 형식적인 형태의 굿즈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기존 e스포츠 굿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들로 단순한 브랜드 기념품 역할에 머물러 차별성이 부족합니다.

         

        🏭DN 솔루션즈가 보유한 세계 3위의 금속 정밀 가공 기술이 굿즈 제작에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이죠🥲 사실 통합이 2025년에 된 만큼 지금 시도하고 있는 것이지만, 현재의 문제 상황에 주목하기 위해 사실 그대로 평가해 보았습니다😌 추후 이러한 브랜드의 기술적 강점을 전달할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이야기겠죠❣️

         

        📍문제 2 : 세계 3위인데? 우리에겐 낯선 DN솔루션즈

        🏭DN솔루션즈는 공작기계 업계에서 세계 3위의 기업이며 🌍글로벌 제조업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낯선 브랜드로 남아 있는데요, 특히 2030 세대와의 접점이 부족하여 브랜드를 인식시키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우리의 삶과 연결되지 않는 브랜드로 느껴지고 있는 만큼, 🤝DN프릭스와의 협업은 DN솔루션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공작기계 업계인 DN 솔루션즈가 우리와 더 가까운 e-스포츠팀인 DN프릭스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기술력을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연결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겠죠!!☺️

         

        📍문제 3 : DN솔루션즈와 DN프릭스의 브랜드 연결 부족

        DN솔루션즈와 DN프릭스는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협업하고 있지만 이 두 브랜드 간의 명확한 관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DN프릭스는 e스포츠 팀으로서 2030 세대에게 익숙하지만, DN솔루션즈의 기술력과 브랜드 철학이 아직 DN 프릭스에 녹아있지 않은 상황인데요, 특히, 금속 정밀 가공 기술과 e스포츠가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분야인 만큼, 팬들, 그리고 2030에게는 더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녹여낼 필요가 있습니다.


        STEP 03.  그 문제는 ‘  ’ 발생하였나요?

        📍원인 1:  비용 절감 중심의 굿즈 시장

        대부분의 굿즈는 대체로 대량 생산이 용이한 플라스틱, 원단, 실리콘 등의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되곤 합니다. 반대로 금속 소재를 활용한 굿즈는 제작이 복잡하고 단가도 높아지기에 대량 생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DN 솔루션즈와 새롭게 손을 잡은 만큼 적극적인 후원을 받아 ✨금속 정밀 가공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실용적인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또한, 현재 굿즈들을 보면 기존에 존재하는 제품에 단순히 로고를 추가하는 방식이 많아 대부분의 굿즈들이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개성과 희소성을 중시하는 트렌드 속에서 기존 굿즈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인 2: 왜 우리는 DN솔루션즈를 모를까?

        🏭DN솔루션즈는 B2B 기업이기에, 일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낮습니다. 우리가 산업용 기계를 쓸 일이 없으니까요..!  주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공작기계를 제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e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이 부족합니다. 이런 점에 주목하여 ✨ 이렇게 DN프릭스와 손을 잡고 나아가며 금속 굿즈를 도입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2030 세대에게 다가오려는 시도가 저에게는 깊은 인사이트로 다가왔지만요 ㅎㅎ💡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이를 충분히 디벨롭하고 혁신적인 위치로 포지셔닝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적인 마케팅 효과에 그칠 가능성이 있기에, 꾸준한 스토리텔링을 위해 2030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원인 3: 2030 세대의 소비 트렌드 변화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트줍레터에 따르면, 2024년 이후 2030 소비 트렌드는 🎯개성과 희소성,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과 오프라인 경험을 결합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으며, 한정판이나 맞춤형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속노화 일력, 불안한 마음을 해소해 주는 달력, 좋은 기운을 불어넣는 행운 키링 등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DN프릭스 MD샵을 보면 이러한 감성적인 요소가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게 다가옵니다.

         


        STEP 04.   그 문제는 ‘ 어떻게  해결되나요?

        📍 DN솔루션즈의 기술력을 반영한 ‘금속 굿즈’ 개발

        기존의 획일화된 굿즈를 넘어 DN솔루션즈의 정밀 금속 가공 기술을 활용한, 그리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스토리텔링으로 녹여낼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의 굿즈 개발이 필요합니다✨ 현재 각자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이를 기획안에 담고자 했지만, 공모전이 아이디어 싸움인 만큼..! 이 부분은 다음 주차 기획안에 녹아내려합니다.

        양측의 브랜드 아이덴테티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아이디어를 균호 크루님, 윤식 크루님과 열심히 머리 맞대어 탐구해 보겠습니다😌


        STEP 05.   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 어떤 효과'가 창출되나요?

        📍효과 1: DN솔루션즈 XDN프릭스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 📈

        DN솔루션즈는 기존 B2B 기업으로 일반 소비자들과의 접점이 부족했는데요, DN프릭스와 협업함으로써 소비자와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 e-스포츠 시장에 진입하고 더불어 금속 굿즈를 기획함으로써, 2030 세대가 일상에서 DN솔루션즈의 기술력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즉, 'DN솔루션즈 = 정밀한 기술&혁신적인 브랜드'라는 인식을 확립함으로써 기존의 딱딱한 산업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효과 2 : DN프릭스의 브랜드 강화 및 e 스포츠 굿즈 시장의 개척 🎮

        기존의 굿즈는 단순한 로고 부착 방식이었기에 차별성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내구성이 좋은 금속 굿즈를 기획하고 실용성을 높임에 따라, DN솔루션즈와 더불어 혁신적인 팀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는 e-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팬들을 넘어 일반 소비자에게까지 브랜드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기획자로서, 해당 공모전은

        소비자에게 낯선 DN솔루션즈와 획일화된 굿즈 문제를 가진 DN프릭스가 만나,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스토리텔링할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한다✨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그냥저냥 굿즈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볼까🚀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