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다음주에는 꼭 떠나보내겠습니다..🥲 CJ AL1ONE 기획 제안서 (2/3)

        by 김태은 | 성균관대 | 경영학과 | 식품 2025. 2. 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팔랑크루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두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연휴도 떠나보냈겠다 이제 CJ 기획안도 떠나보내겠다는 다짐으로

        한 주를 최선을 다해 달려봤는데...

         

        결국 이번주는 반 절짜리 기획 제안서를 소개드림과 함께

        다음주도 유닛 4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다름이 아닌, 기존의 제안서에서 수정할 부분이 많이 발견되다보니

        이전의 계획보다 장표가 두 배 정도 늘어나게 되어서인데요..!

         

         지난 주차 포스팅에서 다룬 기획 제안서에 대해

        많은 크루분들께서 남겨주신 피드백들을 검토해보면서,

        제 기존 기획서가 전달력이 상당히 저조했음을 여실히 깨달았습니다.

         

         

        크게는 두 가지 이유로 아래의 세 가지 이유로 그러했던 것 같습니다.

        1. CJ AL1ONE의 기획 목표와, 해당 목표가 설계되기까지의 흐름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
           즉 기획의 필요성이 잘 설명되지 않았다.

        2. 온라인 마켓의 새로운 UI에 관한 기획안임에도 불구하고 UI가 충분히 시각화 및 구체화되지 않아
           기존 대비 효과성을 파악하기 어렵다.

        3. PPT 폰트, 디자인 디테일 등 빈틈이 있는 부분이 꽤 있어 전반적으로 내용 전달력이 떨어진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전체 목차 중 기획 배경 및 UI 관련 부분에서 내용이 지나치게 간추려져 있다는 인상을 받아 해당 부분에서 장표를 많이 추가하게 되었고,

        기존의 PPT 디자인 또한 잘못하면 성의가 부족하다고 보일 만큼 지나치게 심플한 감이 있으며 여러 크루분들이 피드백을 주신 바와 같이 폰트나 이미지 활용 측면에 있어서도 전달력이 부족함이 많이 느껴져 새로운 템플릿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내용도 디자인도 수정할 부분이 많다 보니 PPT를 아예 처음부터 다시 만들게 되었고, 결국 이번 주 안으로 타진을 완료하겠다는 저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주는 아무리 별로이더라도 타진을 완료하겠다는 다짐으로 수정된 유닛 4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이전 유닛들이 궁금하신 크루분들께서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닛1️⃣:  🎈CJ 제일제당, 제일 가는 국내 식료품 기업 자리를 위해서는...🧐

         

        🎈CJ 제일제당, 제일 가는 국내 식료품 기업 자리를 위해서는...🧐

        안녕하세요, 10기 브랜딩 팀 김태은입니다! 온보딩 주차가 중간 고사 휴식 기간 바로 전 주였던지라 이번이 첫 기획안 발행인데요...유닛 커리큘럼들을 찬찬히 읽어보며 이것저것 배운 점이 많

        phalanx-club.tistory.com

         

        유닛2️⃣: CJ Al1one, '독보적인 레시피' 하나(1)로 모든(all) one을 웃게 하다

         

        CJ Al1one, '독보적인 레시피' 하나(1)로 모든(all) one을 웃게 하다

        [유닛 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안녕하세요! 팔랑크루 여러분 :)휴식 기간 동안 다들 잘 지내셨나요? 이번주에 드디어

        phalanx-club.tistory.com

         

        유닛3️⃣:  One한다면 보여줄게!🙂 CJ Al1one 최종 블록트리

         

        One한다면 보여줄게!🙂 CJ Al1one 최종 블록트리

        [유닛 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3     안녕하세요! 지난주 유닛 2️⃣ 수정안 소개에 이어이번주에는 디테일을 잡고 블록트리

        phalanx-club.tistory.com

         

        유닛4️⃣: Alone의 1끼를 의미있게😀 CJ Al1one 기획안 타진(1/2)

         

        Alone의 1끼를 의미있게😀 CJ Al1one 기획안 타진(1/2)

        [유닛 4️⃣][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김태은입니다 :)이번주에 드디어...기획안 타진 포스팅을 업로드하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5)

        첫 번째로 소개드릴 장표는 변경된 표지입니다!

        이전 제안서와 제목 및 슬로건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조금 더 CJ 더마켓에 관한 기획안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CJ 더마켓 로고를 연상케 하는 원 모양을 활용하여 표지를 디자인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폰트의 경우, 타 크루분께서 가독성을 제고해주는 폰트를 활용할 필요성을 언급해주셔서, 추천 받은 '프리텐다드' 폰트를 활용했습니다! (좋은 조언 주신 강연주 크루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

         

         

        (2/5)

         

        두 번째로 소개드릴 장표'들'은 목차 및 각 항목들의 표지인데요. 아래 장표에서 설명드리겠지만, 내용 전반에 수정을 거치면서 각 항목 내부에 세부적으로 넣을 장표들이 많이 생겨 각 대주제 내부의 소주제들을 목차에서 넘버링 및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항목 별 표지의 경우, '식사를 차리는 과정'을 컨셉으로 하여 항목이 진행될수록 한상 차림이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3번째 항목 표지에서는 접시에 메인 메뉴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CJ Al1ONE이 1인 가구의 만족스러운 '식사'를 책임지는 프로젝트이고, 이를 기획서 디자인에서도 보이고 싶어서 해당 컨셉으로 표지를 꾸미게 되었습니다 :)

         

        (3/5)

         

        01. 기획 배경 관련 장표들인데요, 해당 부분의 경우 사회적 상황->관련된 문제상황->해결 필요 이유의 논리 구조를 활용할 것을 권해주신 팀장님의 피드백과, 문제 상황과 그 원인을 분리할 것을 권해주신 은지 크루님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덕분에 이전보다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좋은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4/5)

         

        기획 목표를 나타낸 장표입니다. 해당 부분의 경우, 최대한 장황하지 않게, 핵심만 보이도록 하고자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5/5)

         

        기존의 기획 제안서를 다시 확인해보니, CJ AL1ONE이 '무엇을 하는' 코너인지에 대해 설명이 잘 안 되어 있음이 느껴져 해당 장표에 또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나머지 소개 안 한 장표들도 많이 있지만, 다음주까지 조금 더 보완의 과정을 거친 뒤 완성된 기획서와 함께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 02. SUB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방식

         

        메일 발송의 경우, 지난번에 말씀 드린 주소로 할 지 혹은 다른 주소로 할 지 아직 고민이 됩니다. 지난 주차에서 다른 크루분께서 추천해주신 메일 주소도 있어 해당 주소도 선택지에 포함하여 조금 더 고려 해 본 후 결정할 예정입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CJ Al1one이라는 코너를 ' 모든 1인 가구 소비자들이 즐기는 간편식 키트 코너 ' , '쉽게 노출 및 접근될 수 있는 코너'으로 런칭하여 CJ 제일제당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다음주에는 꼭 떠나보내겠습니다..🥲 CJ AL1ONE 기획 제안서 (2/3)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