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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즈매거진(eyesmag), 팔로우 하시나요?
아이즈매거진은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빠르고, 가볍게 볼 수 있는 뉴스들을 업로드합니다.
아이즈매거진은 웹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전개하며
현재 74.9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트렌디하며 가장 빠른 뉴스 채널입니다.
본 계정은 전세계 소식 중에서도
가장 핫한, 가장 트렌디한, 가장 감도 높은 소식을 중점으로
업로드하기에! 트렌드와 감성에 관심이 많은 팔로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이즈매거진에서 라이프스타일 샵을 오픈했다는 소식,
알고 계셨나요?
STEP ! 1 ,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 Omni-layered Homes : 레이어드 홈
과거, 집이 단순 주거를 해결하는 공간에 그쳤다면
현재, 코로나 이후 국민에게 '집'의 의미는 한층 더 깊어졌습니다.
기존 생활 양식을 펼칠 뿐 아닌, 집 안에서 학습,근무,쇼핑,취미 등
없었던 활동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집의 역할이 다기능화된 것인데요.
미래학자 토머스 프레이(Thomas Frey) 다빈치연구소장은
'미래의 집은 단순한 집 이상의 역할을 하며,
사람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게 될 것이다'라며
집의 무한한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 또한 감도가 높아지며
의,식의 역할을 넘어선 '감도있는 생활'을 위한
홈 프래그런스, 라이프스타일 제품, 의류 프래그런스 제품 또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현 시점에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선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보았을 때,
남성과 여성 공통으로 받고싶어한 선물은
'룸스프레이'로
집에서의 질을 높이는데에 관심이 많은 모습이 보입니다.
아이즈매거진 또한 이러한 변화에 주목해,
홈 프래그런스,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STEP ! 2 , 나의 기획은 무엇을 해결하나요?
하지만, 그 결과가 다소 아쉬운데요!
아이즈샵의 현재 팔로워는 7828명,
본 계정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보유하며
사람들은 아이즈샵이 출시되었다는 소식 조차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STEP ! 3 , 그 문제는 왜! 발생하였나요?
1) 제품 부족
2) 홍보 부족
3) 차별성 부족
-> 그 결과, 구매의도를 불러일으키지 않는다는 결과로 수렴됩니다.
STEP ! 4 ,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첫째, 기존의 '아이즈샵'을 발전시킨 형태의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아이즈매거진의 특징, '감각적인 큐레이션'입니다.
이를 스토어에 끌고와서, 라이프스타일 샵의 발전 형태인
'아이즈만의 큐레이션 샵,
아이즈 감성을 담은 샵'으로 발전시킵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편집 플랫폼을 만들어,
다음과 같이 제품을 큐레이션하고, 판매합니다.
또한 '아이즈포인트' 제도를 도입해
큐레이션된 상품을 자사 플랫폼에서 구매할 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둘째, 아이즈샵의 자사 제품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강화시킵니다.
1) 실용성
2) 진귀적 가치 (차별화)
3) 유행 추구 가치
4) 제품성
위 4가지 요소를 발전시켜, 구매의도를 확장합니다.
STEP ! 5 , 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어떤 효과'가 창출되나요?
효과 1_ 수익성 브랜드 구축
효과 2_ '아이즈' 감성의 팬층 형성
효과 3_ 아이즈샵 활성화 및 포지셔닝
STEP ! 6 * 기획의 목표
1) 플랫폼 구축을 통해
2) 매출과 인지도를
3) 1년간 (25년 5월까지)
4) 1억의 비용으로
5) 매출 5억과
아이즈매거진과 같은 인지도(인스타 7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얻는 것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아이즈샵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플랫폼 구축을 통해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세상을 큐레이션해라,아이즈샵!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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