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제안의 타진(2/2)

https://phalanx-club.tistory.com/2000
나니가 스키? 웨이팅 맛집보다도 현.픽.맛!(현대카드가 Pick한 맛집)
유닛코드: PXE-101[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안녕하세요! 피드백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https://phalanx-club.tistory.com/1958 현대카드, 트렌디하고메(Gourmet)유닛코드: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2021
현대카드가 낋여주는 미식여행! <M-TABLE>
유닛코드: PXE-10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https://phalanx-club.tistory.com/2000 나니가 스키? 웨이팅 맛집보다도 현.픽.맛!(현대카드가 Pick한 맛집)유닛코드: PXE-101[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2059
취준? 어학공부? 너 꿈꿨어? 나랑 <M TABLE> 맛집 가야지!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https://phalanx-club.tistory.com/2000 나니가 스키? 웨이팅 맛집보다도 현.픽.맛!(현대카드가 Pick한 맛집)유닛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5) 현대카드 문화마케팅의 문제상황

'현대카드는 높은 비율의 비용을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지만, 브랜드 이미지 제고 외에 실제 카드 이용 증대와의 연관성이 명확하지 않다'는 문제상황을 명시하였습니다.
(2/5) M TABLE 핵심 사항

현대카드 M포인트 연계 미식 큐레이션 프로그램인 'M TABLE'의 핵심 사항과 진행 흐름을 명시하였습니다.
(3/5) 맛집 큐레이션



맛집 큐레이션 진행 주기를 명시하고, 맛집 선정 예시를 세부 사항(핫플레이스/로컬 맛집)으로 나눴습니다.
(4/5) M TABLE UI 및 UX흐름

현대카드 앱 내부에서, 고객이 간편한 동선으로 사용하도록 UI/UX를 최적화하였습니다.
(5/5) 마케팅 전략

M TABLE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신설하여, 선정된 큐레이션을 홍보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음악 추가 기능을 사용하여, 트렌디한 이미지를 제고합니다.
STEP 02. SUB 지원: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기획 제안 대상: 현대카드 DIVE
제목: [팔랑크스]현대카드 M포인트 연계 미식 큐레이션 'M TABLE' 기획 건
DIVE@hcs.com


소감 및 인사이트
제가 팔랑크스에 합류하면서 처음으로 기획서 타진을 완료하였습니다! 항상 아이디어의 단계에 머물러있었지만, 매 주차를 거듭하며 어엿한 기획으로 구체화 시킬 수 있어서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이번 현대카드 문화마케팅을 기획하고 분석하면서, 문화의 힘으로 차별화된 브랜딩을 이뤄낸 현대카드에 깊이 감명받았습니다. '변화의 설계자'라는 철학 하에 다양한 문화적 경험에 도전한 것은 저 또한 기획자로서 새겨야 할 인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한 브랜드를 오랜 시간 다루면서, 더 깊이 있는 기획자로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그 브랜드가 현대카드여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제 다시 현대카드의 소비자로 돌아가, 그들이 지향하는 문화 마케팅의 철학을 이해하며 다양한 문화를 깊이 있게 향유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피드백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획자로서,
현대카드의 트렌디한 문화적 마케팅을 기반으로 당기순이익을 증대시키는 F&B 연계 사업 분야로 확장시키려고 합니다.
현대카드 M TABLE 드디어 타진!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빙 제휴]📺나보다 나를 더 잘 알아주는 곳_제안의 타진 (1) | 2025.05.27 |
---|---|
「👑 다시, 코디의 아이콘으로」: 코디북 리포지셔닝 전략 (6) | 2025.05.25 |
🥕당근 중고차🥕, 3C전략으로 점유율 올릴 수 있다?!_제안의 타진[2/2] (0) | 2025.05.24 |
기업이 아닌 브랜드가 되는 과정, 테이블링 리브랜딩 - 🎯제안의 타진(1/2) (1) | 2025.05.24 |
혈당 관리도 콘텐츠처럼, PASTA (10) | 2025.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