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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 좋아하는 등장인물 유형 있어? 👀🩷

        by 강민서 | 한국외대 | 포르투갈어과 | 네이버 2024. 5. 12.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   1-1.

         

        '아이언맨 같은 등장인물이 나오는, 또 다른 작품은 뭐가 있을까?'

         

         

        📍 1-2.

        ㄱ. 이 기획은 TVING의 컨텐츠 추천 시스템을 개선하여, 시청자들이 직접 찜한 콘텐츠 외에도 등장인물의 특징을 기반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유사한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작품을 쉽게 발견하고 소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이용률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다.

         

        ㄴ. TVING은 단순한 콘텐츠 제공자에서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이루며,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콘텐츠 소비 문화를 조성한다. 동시에 시청자의 편향적인 컨텐츠 소비를 방지하기 위해 30%는 의무적으로 소비자 취향과 다른 새로운 컨텐츠를 함께 추천한다.

         

        ㄷ. 본 기획은 사용자들에게 편안하고 개인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소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이는 TVING을 단순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넘어, 개인의 취향과 삶의 일부로 자리잡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핵심적인 전략이다.

         

         

        📍 1-3.

        ㄱ. 광고로 인해 작품이 추천되는 경우는 구별하여 기획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편향적인 컨텐츠 소비를 방지하는 방법에는 광고 컨텐츠 삽입도 있는데, 대신 사용자의 취향으로 띄워지는게 아니라는 것을 명확히 밝힌다. 광고 컨텐츠 위에는 '광고'표시를 넣어 구분한다.

         

        ㄴ. 등장인물의 특징 기준에 차별적인 요소를 포함시키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인종, 성별, 나이 등과 같은 개인의 신분이나 특성을 기준으로 작품을 추천하지 않으며, 대신 인격, 성향, 행동양식 등과 같은 등장인물의 내적 특징에 중점을 두어 추천 시스템을 설계한다.

         

        ㄷ. 작품 추천 알고리즘에 대한 평가 및 피드백 시스템은 현재의 기획 범위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개별 추천 기능을 간단하게 먼저 선보인 후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피드백 시스템은 이를 토대로 추후 업데이트에서 고려할 계획이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 이다.

         

        TB 01. [분류] 작품에서 다양한 등장인물 유형을 분류하고, 그들의 특징을 정의하여 추천 알고리즘에 적용한다.

         

        : "유형 어떻게 나눠볼까?"

         

        TB 02. [기능] 작품 시청 후 시청자의 관심을 끈 등장인물에 대한 질문 채팅을 띄우는 기능을 개발한다. 사용자가 작품의 80% 이상을 건너뛰기 없이 시청했을 때 메세지 창이 뜬다.

         

        : "가장 와닿았던 등장인물은 누구야?"

         

        TB 03. [감성] 시청자가 본능적으로 등장인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말투와 타이머를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

        친구가 가볍게 툭하고 던지는 것처럼 물어보되 사용자가 본능적으로 끌리는 등장인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10초 타이머를 활용한다.

         

        : "깊게 생각하지 말고 가볍게! 10초 안에 골라봐"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위계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TVING의 컨텐츠 추천 시스템을 개선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이용률을 높이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너 좋아하는 등장인물 유형 있어?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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