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공차 앱, 음료의 계절을 맞아 새단장 준비!

        by 손서현 | 한양대 | 중어중문학과 | 관광공사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 PXE 102


         

         

        서비스팀 손서현입니다

         

        지난 유닛 1에서 기획에서는 공차 매 1) 자사앱 개선과 2) 제로 칼로리 버블티 개발, 이 두 가지 개선 방안을 제시했는데요. 이 중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자사앱 개선"의 기획을 구조화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닛 1 기획안] 한국 버블티계의 엠버서더, 공차

        https://phalanx-club.tistory.com/283

         

        한국 버블티계의 엠버서더, 공차

        [실무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커리큘럼 코드 : PXE-101STEP 0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여러분은 버블티를 자주 마시나요?  "MZ 필수 코스"인 "코노, 마라탕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내 기획은 어디까지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메인 슬로건 및 이미지

         

        기획의 이미지화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제 기획의 목표는 자사앱의 불편한 점을 개선해 사용자 수를 늘려 궁극적으로 매출을 올린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획의 핵심 사항을 아래와 같습니다.

         

        ㄱ.  사용자가 이용하기 불편했던 적립 시스템을 개선하고, 적립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쿠폰의 사용 범위를 늘린다.

         

        ㄴ. 자사앱을 통한 배달을 가능케한다.

         

        ㄷ. "제로 버블티" 관련 피드백을 적용해, 당도 조절 시스템을 개편한다.

         

         

        1-3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3가지 

         

        ㄱ. 자사앱 개선 기획임으로, "신메뉴" 개발은 기획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ㄴ. 이벤트로 인한 손이익은 고려하지 않는다.

         

        ㄷ. "서비스"를 개선하는 기획이기 때문에 이후 어떤 식으로 프로그래밍할지 고려하지 않는다.

         

         

         

        STEP 02.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기획 내용의 block화).

        TB 01. [기획 방향]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리뷰와 설문조사를 통해서 자사앱 이용 당시 불편했던 점과 어떤 상황일 때 자사앱을 사용하는지 설문조사를 해서 애플리케이션 개편 방안을 작성한다.

         

        TB 02. [마케팅]

         

        자사앱 업데이트 기념행사로 자사앱을 다운로드하는 사용자에게 쿠폰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 마케팅을 통해  신규 이용자를 유치한다. 

         

        TB 03. [결과분석]

         

        앱을 통해 주문 시 설문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2차 개선을 한다.

         

         

        STEP 03.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기획의 구조 도식화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캘린더).

        아래는 일정 진행표입니다.

        2024년 5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약 6개월간의 일정표입니다.

         

        기획 일정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자사앱의 락인 효과로 공차 코리의 매출 향상과 타사와의 경쟁력을 가질 기획으로 평가한다.


        새단장 준비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