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트렌드를 반영한 동반자, 세븐일레븐

        by 고하경 | 고려대 | 영어영문 | 광고 2024. 5. 1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세계 최대의 광고 회사인 WWP에 따르면, '상품이란 공장에서 제작되고, 브랜드란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상품이란 경쟁사가 복제할 수 있는 것이지만, 브랜드란 복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 브랜드란 상품이나 기업과 같이 물리적인 것들이 아니라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나이키=도전과 승리, 3M=혁신, 볼보=안전과 같은 사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머릿속에서 세븐일레븐의 이미지, 브랜드는 어떤가요? 

        편의점 브랜드별 어울리는 이미지 ❘ 출처 Opensurvey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2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로 각인되지 않은 편의점 브랜드가 바로 세븐일레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TEP 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1-1 설득용 슬로건과 이미지

        편의점의 시작부터 당신과 함께 해 온 동반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세계 최초 편의점으로써, 우리의 일상에 편의점이 녹아든 모든 시간을 함께 해 왔습니다. 그 '친숙함'을 무기로 현시대 모두의 동반자로서 2030세대를 비롯한 모든 세대에게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1-2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사항

        ㄱ) 이 기획은 세븐일레븐이 현재 추구하고 있는, '이색적인 콜라보 상품(킬러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미니스톱 인수 후 기업 안정을 위한 '수익 창출 기획'에 해당하고, 이를 통한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ㄴ) 헤비유저들의 주 구매품인 주류와 간편류로 '가성비 있는 프로모션'(고물가 시대 타겟팅)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구매층'을 형성합니다. 

         

        1-3 이 기획에 포함하지 않을 사항

        ㄱ)  헤비유저들 타겟을 고려한 트렌드 변화 가능성을 배제하고, 현재 트렌드인 고물가 시대의 '가성비'만 고려합니다.  

        ㄴ) 세븐 일레븐의 차별성을 극대화하는 기획이지만,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계약 사항이나 자체 개발 아이디어 구상을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STEP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의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TB 01. [상품 개발] 세븐일레븐의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하여 자체 PB 상품이나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 상품을 기획합니다. 이때 '가성비'라는 키워드를 반드시 명심하여 개발을 진행합니다. 

        TB 02. [프로모션 기획] 기존의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을 어떤 조합으로 묶었을 때, 가성비 있는 프로모션이 되는지 기획합니다. 

        TB 03. [오프라인 공간 창출] 새로운 상품이나 프로모션의 매장 내 위치, 이를 먹을 수 있는 1인 공간의 확보 등을 고려하여 오프라인에서 실현하는 계획을 구상합니다. 

         

        STEP 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 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STEP 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기존 불투명했던 세븐일레븐의 이미지를 트렌드를 반영한 '동반자'로 설정함으로써 탈피하고, 가성비 있는 상품과 프로모션 구성을 통해 수익 창출을 통한 기업 안정화 전략으로 평가한다. 

        트렌드를 반영한 동반자, 세븐일레븐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