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이미지' 없는 기획안은 '이미졌'어
기획안에서 이미지의 중요성을 다들 아실련가요. 🤔
이미지 없는 기획안은 이미 졌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은, 필수형 유닛4 제안의 타진 하실 때 이미지 없이 제안해보세요.
(아니야. 제가 잘못했어요...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저는 🦔팔랑크스 활동에서 💫피드백을 받아가면서 더더욱이... 느끼고 있어요!🥰
이미지가 있고 없고, 그 차이 하나로도 기획안의 퀄리티나 나의 전달력이 매우 달라지더라구요.(거의 내 쌩얼과 메이크업한 얼굴 차이 정도...?)
그동안 팔랑크스 활동을 하면서 미리캔버스, 캔바, 망고보드 등 손쉽게 접할 수 있는 tool 들만을 활용해왔는데요!
이번 기회에는 🌟 AI tool🌟 들도 처음으로 사용해보고 적용해봤어요!
(하단에 나오니까 꼬옥 끝까지 다 보기~ 🩷 )
STEP 01.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합 : 글과 그림, 이 둘은 어떤 관계일까?
우선 🍀네이버🍀 에 접속하여, 제가 관심있던 기업인 📰네이버의 기사📰를 검색했습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관련 기사 검색하기! ㅎㅎ)
네이버에서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는 기사인데요,
아무래도 본 유닛에서 이미지화를 다루다 보니, 자연스라 유닛 내용과 관련한 네이버의 기사를 클릭하게 되었네요! 😂
본 포스팅은 해당 기사의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는 게 아니라, 이미지화에 초점을 맞추는 거다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하단에 링크있으니 고고~
저는 본 기사를 읽고,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일지를 먼저 고려했습니다. 🤔
그 부분이 ⭐고객에게 핵심적으로 전달되어야 한다⭐는 뜻이니까요!
'크리에이터 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라는 게 핵심이고,
독자가 '엇 그래서 모집하는 건가? 끝난건가?😵'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면 안 돼요❗
이 기사만 보면, 후자의 생각을 가지게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고(왜냐면 저도 독자이기에 의문을 가지고 읽었거든요!)
저는 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스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는 내용을 강조하여,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게 확실히 표현💥 하고자 합니다.
✔️ 내가 선택한 ‘기사’ 링크와 해당 기사 내용 요약 2~3줄 내외 작성
네이버가 숏폼 동영상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하며 창작자 양성을 위한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을 시작한다. 창작자 100명을 선발해 약 한 달간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하며, 우수 창작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준다. 네이버는 새로운 앱과 고도화된 추천 기술을 통해 숏폼 콘텐츠의 다양성과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3110709423375496
‘숏폼’ 힘주는 네이버…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지원자 15일까지 모집
[ⓒ 네이버]...
www.ddaily.co.kr
✔️ 해당 기사 중 이미지화 대상으로 내가 선택한 부분을 캡처하고, 그 이유 2~3줄 내외 작성
이 부분은 네이버의 창작자 지원 전략과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진행 일정을 명확히 전달하는, 본 기사의 핵심 내용입니다.
🌟이미지화 하였을 때 가장 그 효과를 두드러지게 보일 것 이라 예상하며,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기에 해당 내용을 선택했습니다.😊
✔️ 내가 이미지화 한 이미지를 삽입(최소 1개)하고, 이미지화 하였을 때 내가 의도한 전달 상에서의 효과 2~3줄 내외 작성
텍스트로만 서술되었을 때,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운 📆일정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요한 정보와 날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기억에 더 오래 남고,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독자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STEP 02. 영상 미디어의 시대 : 책보다 유튜브를 보는 아이들
저는 지난 주차에 필수형 유닛5 레퍼런스 분석에서 '애플'과 '삼성'을 다뤘는데요!
해당 기획안의 소재를 바탕으로 영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내가 선택한 ‘주제’ 와 이유 작성(1~3줄)
-) 자유주제 :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 비교
-) 이유 : 필수형 유닛5 레퍼런스를 진행하며, 삼성과 애플의 스마트폰을 기획의 소재로 다뤘습니다. 당시 기획안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에 풍부함이 다소 부족하다고 느꼈었는데, 본 유닛을 통해 영상을 제작하여 차주 디벨롭하고자 합니다.🥰
✔️ 해당 동영상을 만들 때에 사용한 프로그램명과 진행 과정
-) 프로그램명 : 런웨이 (https://runwayml.com/)
-) 진행 과정 : 명령 프롬프트를 'Which is better, a Samsung phone or an Apple phone? four-second video' 입력하고, 관련한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정말 급할 때 혹은 생성하고자 하는 영상이 다소 추상적일 때에도, 잘 만들어질까🤔 궁금하여, 긴 프롬프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너무 구체적이지 않은 프롬프트를 의도적으로 입력해봤어요!
✔️ 해당 동영상을 만들면서, 추후 본인의 기획안 작성에서 사용하고 싶은 상황이나 활용 예상 시나리오
정말 간단한 프롬프트와 이미지만 첨부했을 뿐인데도, 무료로 금방 제작된 짧은 영상이 나온다니...!
그 편리성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또 한 번 느꼈습니다.
동영상을 활용함으로써, 저의 기획안이 단순한 문서 이상으로 생동감 있고 몰입감 있는 '🔥설득적인 기획안🔥'으로 변모할 수 있음을 깨달았고,
고객의 관심을 끌고 중요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획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때, 제품 소개 및 데모 동영상을 만들어, 영상을 통해 실제 사용 방법과 주요 기능을 시연함으로써 고객의 이해를 돕고 흥미를 유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STEP 03. 이미지화의 도구 : 기획자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어떤 것이 있는가?
✔️ 내가 선택한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과 위에 옵션 중 선택한 주제와 사용 후기 (1-3줄)
-) 사용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 📱 미드저니 Midjourney (https://www.midjourney.com)
-) 주제: 기획자로서 최고의 커리어를 달성한 후 경제적/물리적 제약이 없는 상황에서 구축하고 싶은 나만의 프라이빗 룸🤫 (개인 사무실)
-) 사용 후기: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을 사용한 후,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시각화할 수 있어 💫전달력 측면에서 훨씬 효율적이고 창의적이었습니다. 사용이 간편하며 원하는 결과물을 빠르게 얻을 수 있었어요!🌟
✔️ 도출된 이미지(최소 3장)을 삽입하고, 프롬프트를 작성하며 느낀 기획자로서의 소감 (3줄 내외)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총 3번의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최종 결과물은 3단계 아래에 첨부합니다.😊
🚩각 단계별 프롬프트 작성 전략을 요약하자면,
1단계는 제가 원하는 룸을 설명하는 프롬프트를 넣었고,
2단계에서는 위 1단계에 덧붙여 1:1 비율의 이미지를 16:9로 바꿔달라고 입력하였으며,
3단계에서는 제가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을 대문자로 추가하여 입력하였습니다.
🐾<1단계>
💬 프롬프트
I want to have my own private business room. The room is very cozy and I can see the city view through windows. There is a flower pot on the desk
나는 나만의 비즈니스 룸을 원해. 룸은 되게 편안한 분위기이고, 창문으로 도시 풍경을 볼 수 있어. 책상 위에는 화병이 있어.
🌃 결과물
🐾<2단계>
💬 프롬프트
I want to have my own private business room. The room is very cozy and I can see the city view through windows. There is a flower pot on the desk --ar 16:9
나는 나만의 비즈니스 룸을 원해. 룸은 되게 편안한 분위기이고, 창문으로 도시 풍경을 볼 수 있어. 책상 위에는 화병이 있어. --16:9비율
🌃 결과물
🐾<3단계>
💬 프롬프트
I want to have my own private business room. The room is very cozy and I can see the city view through windows. There is a flower pot and MAC BOOK on the desk. --ar 16:9
나는 나만의 비즈니스 룸을 원해. 룸은 되게 편안한 분위기이고, 창문으로 도시 풍경을 볼 수 있어. 책상 위에는 화병과 맥북이 있어. --16:9비율
🌃 결과물
📌내가 고른 최종 결과물
프롬프트를 작성해보며, 단 몇줄로 전문적인 결과물을 빠르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획자로서, 프롬프트 작성시 🔥명확하고 구체적인 지침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용자(나)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세부적인 지시사항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고 보람차게 느껴졌습니다.
✔️ 해당 이미지를 만들면서, 추후 자신의 기획안에서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예상 시나리오와 포부
기획안에서 🖼️이미지를 활용하면 내용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는데요 🥰
앞으로 이 이미지화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지하고, 독자(고객)의 이해를 돕고 관심을 끌어 프로젝트의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더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미지 사용은 📊복잡한 데이터를 간단하게 시각화할 때 특히나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안 발행시, 수치를 단순히 나열하는 게 아니라, 이를 시각화하여 전달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00회사의 매출이 50% 하락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 라는 단순 문장이 아닌,
이를 📉그래프로 나타내 그 감소를 더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쉽도록요! 🤗
점차 기획안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여 가고 있는 제가 느껴져서, 매우 보람차고 또 성장했던 유닛이었습니다!!!🩷


😡'이미지' 없는 기획안은 👎'이미졌' 어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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