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IT팀 박소정입니다. 저도 드디어 기획안을 타진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 표지 (1p)

가장 첫 페이지에 제시되는 표지입니다. 사람은 가장 처음 접한 정보를 잘 기억하기 때문에 표지에서 긍정적인 첫 인상을 남기고자 후킹 메세지와 그래픽 제작에 공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표지만 보고도 기획안의 중요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꼭 전달해야 할 내용을 표지에 언급했습니다.
(2) 제안배경-문제 제시 (5p)

제안배경 중 문제 제시에 해당되는 페이지입니다. 현재 스노우가 AR필터라는 좋은 홍보 수단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 AR필터를 홍보할 수단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3) 제안배경-SNOW 이벤트 페이지 소개 (6p)

구체적으로 기획안에서 무엇을 하고싶은 지 드러내는 페이지입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페이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NOW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에서 제작한 SNOW AR필터를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제안 페이지였습니다.
(4) SNOW 이벤트 페이지 기대효과 (10p)

SNOW 이벤트 페이지를 개발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을 도식화했습니다. SNOW가 왜 이 기획안을 승인해야하는 지 설득하는 페이지이므로 중요한 페이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5) 팔랑크스와 협업 시 기대효과 (18p)

스노우가 팔랑크스와 협업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언급하여 팔랑크스와의 협업을 고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팔랑크스가 이번 협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언급하여 기획 승인의 간절함을 어필했습니다. 특히 스노우가 얻을 수 있는 이익에서는 그냥 대학생 기획 인프라 이용 가능이라고 적지 않고, 95명이라는 구체적 수치를 언급해 신뢰성을 높였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스노우는 위와 같은 제휴 창구에서 제휴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월요일에 제휴창구를 통해 아래와 같은 문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작성자: 박소정
-이메일: y******3@gmail.com
-휴대폰: (개인 전화번호 입력 예정)
-제목: [스노우 X 팔랑크스] SNOW 이벤트 페이지 기획 및 협업 제안서
-내용
안녕하세요,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 소속 박소정입니다.
스노우의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이 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 기획 제안을 위해 메일 보냅니다.
아래 링크에서 기획안을 다운받고,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획안 요약본: (구글 드라이브 링크 삽입 예정)
전체 기획안: (구글 드라이브 링크 삽입 예정)
[팔랑크스 소개]
팔랑크스는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 회원들이 관심있는 기업 / 서비스에 대한 본인의 기획을 타진하고, 그 전 과정을 포트폴리오로 누적하는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입니다.
공식 사이트: https://phalanx20.club/
아카이빙 채널: https://phalanx-club.tistory.com/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phalanx
최종 문의에는 총 20p로 구성된 전체 기획안과 4p로 구성된 기획안 요약본을 첨부할 예정입니다.




월요일에 기획안을 타진하고 나면, 아래에 이어서 관련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기획안 타진 소감
제게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타진의 순간도 결국 다가왔군요. 스노우 관계자 분께서 제 기획안을 어떻게 봐주실지 고민해보니 참 떨리기만 합니다. 제가 직접 기획안을 만들어 기획에 발송해보는 경험은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는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ㅎㅎ..
기획안을 제작하면서 정량화된 근거를 많이 찾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때문에 좋은 기획자가 되려면 자료조사 및 분석 방법을 열심히 익혀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니즈의 인식을 꼼꼼히 진행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니즈의 인식에서 해결 방안을 제대로 구상하지 않고 다음 유닛으로 넘어가면 나중에 상당히 곤란해진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음 기획안을 작성할 때는 위에서 작성한 아쉬운 점을 개선하여 더 나은 기획안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기획자로서, 해당 제안서는 스노우의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을 제안한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즐거운 SNS 필터 이벤트로 브랜드와 고객 연결하기 (SNOW 이벤트 페이지 기획 타진) _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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