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2, 필수형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STEP.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1-1. 메인 슬로건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 규모가 빠르게 커져가는 향수 시장 속에서 논픽션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기획으로써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채워 신규 고객을 영입할 수 있도록 현재 논픽션에 없는 달달한 푸르트 향기 라인을 출시한다.
-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기존의 논픽션 제품 중 다양한 향의 조화를 매치하여 향수·샴푸·바디워시·핸드크림 베스트 향기 조합을 패키지로 묶어 ‘향기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기획한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고 방문자의 1인 1일 맞춤용 프리미엄 향수를 만들어 제공하는 퍼퓸 코디네이터 이벤트까지 포함한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
- 국내 향수 시장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에 집중하므로 본 기획안은 논픽션의 해외 진출 강화는 다루지 않는다.
- 진행하는 3가지 기획에 대한 홍보 방안은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
TB 01.[기능 구성] : 새로운 향기 라인, 향기 패키지, 팝업스토어에 대한 주요 기능을 기획한다.
TB 02.[운영 방식] : 퍼퓸 코디네이터가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 논픽션 팝업스토어에 대한 운영 방식을 자세히 설정한다.
TB 03.[포지셔닝] : 본 기획안의 3가지 기획을 통해 국내 향수 시장에서 논픽션이 잡을 포지션을 설정한다.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은 국내 향수 시장에서 논픽션의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기획으로써 세부적인 내용을 기획하고 구조화하여 현실화되는 과정 중에 있다고 평가한다.
논픽션의 퍼퓸 코디네이터를 소개합니다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립 '포켓몬 빵'이 아닌, '삼립' 포켓몬 '빵'이 되어야 한다. (9) | 2024.07.14 |
---|---|
Sustainable joy! “환영합니다. ALL LIVE – YOUNG X STANLEY입니다!” 🫒 🫒 (5) | 2024.07.14 |
[🌏글로벌 1등에 맞선다, 국내 TVING의 경영전략🎯] (4) | 2024.07.14 |
3000만큼 사랑해 (1) | 2024.07.14 |
라떼는 핸드폰📞하면 “SKY”였다...⭐추억의 핸드폰이 아닌 무선 헤드폰으로의 귀한_스카이랩 (4) | 2024.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