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크루 여러분!!
여러분들은 혹시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가요??
국민 5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을 만큼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일컫는
'펫팸족'이라는 새로운 신조어도 생겨났는데요!!
최근에 고양이 사료 관련 문제로 고양이 집단 폐사 이슈가 문제가 되면서
안전한 펫푸드에 대한 펫팸족의 니즈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STEP 01.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유한양행 펫스토어]
➡️ 유한양행이 출시한 토탈 펫케어 브랜드 '윌로펫' 외
관련된 2가지 펫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펫스토어
STEP 02. 나의 기획은 ‘ 무엇 ’을 해결하나요?
현재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가 차지하는 매출 기준 점유율은 약 65%에 달합니다.
외국 펫푸드 브랜드에 비해 점유율이 약 30% 적은 국내 펫푸드 브랜드 중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는 Natural Core, ANF, Catsrang 등이 있습니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의 특징으로는
합리적인 가격, 브랜드 이미지, 높은 접근성, 높은 기호성, 프리미엄 라인등을 보유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한양행이 출시한 '윌로펫'은 비교적 최근에 출시한 브랜드로
앞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유한양행이 출시한 펫푸드 브랜드 '윌로펫'의 시장 점유율이 낮음
➡️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활성화로 '윌로펫'의 시장 점유율 증가
STEP 03. 그 문제는 ‘ 왜 ’ 발생하였나요?
[원인 1]
✅사업 초기 단계의 유한양행 '윌로펫'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1위인 로얄캐닌은 1968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이제 막 시장에 진입한 '윌로펫'과는 다르게 긴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외 상위에 있는 브랜드 역시,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윌로펫과는 다르게 비교적 긴 운영 기간 동안 소비자들과의 신뢰 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원인 2]
✅국내 펫푸드 브랜드에 대한 불신과, 외국 펫푸드 브랜드에 대한 신뢰
최근 고양이 신경근육병증의 원인으로 국내에서 제조한 특정 사료가 문제라는 이슈가 생기면서
국산 사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 하락과 외국 펫푸드 브랜드의 신뢰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의 외국 브랜드는, 품질과 안전성, 성분과 영양,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근거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인 3]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부족한 점
현재 유한양행 펫스토어에서는 사업 초기의 자사 펫푸드 브랜드인 '윌로펫'을 포함하여
유한양행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윔지스'와 '웰니스' 총 3가지 브랜드의
제한적인 제품 라인으로 타 스토어 대비 경쟁력이 낮은 상황입니다.
그 외 타 브랜드와 유한양행 펫스토어를 비교 및 분석하였을 때, 위와 같은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원인 1]
|
STEP 04. 그 문제는 ‘ 어떻게 ’ 해결되나요?
🐶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윌로펫의 매출 점유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획을 할 예정입니다!! 😺
1️⃣ 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2️⃣ 반려동물 진단 검사를 통한 맞춤형 펫푸드 추천 및 샘플 키트 제공 🧬
3️⃣ 펫푸드 성분 분석과 리뷰를 확인 후 구매까지 가능한 플랫폼 🤖
4️⃣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 |
STEP 05. 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 어떤 효과 ’가 창출되나요?
1️⃣ 설문 기반 반려동물 맞춤형 펫푸드 추천💡기능이 도입될 경우,
➡️ 현재 보유한 적은 제품 라인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미지 구축
➡️ 소비자들의 설문 응답으로 펫푸드 소비 경향 및 반려동물 건강 상태 관련 빅데이터 축적 가능
2️⃣ 반려동물 진단 검사 🧬 를 통한 맞춤형 펫푸드 추천 및 샘플 키트가 제공될 경우,
➡️ 유한양행이 투자한 반려동물 의약품 및 진단 검사 기업과 협업을 통해 서비스 제공
➡️ 보다 정확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및 알러지 반응 등을 검사하여 소비자가 맞춤형 펫푸드를 구매 가능
➡️ 진단 검사 서비스 이용 시, 펫푸트 샘플 키트를 제공하여, 반려동물의 기호성 확인 및 자사 제품의 경험 제공
➡️ 전문적이고 신뢰도 있는 검사와 맞춤형 펫푸드 제공으로 타 브랜드와의 경쟁력
3️⃣ 펫푸드 성분 분석과 리뷰를 확인 후 구매까지 가능한 플랫폼 🤖
➡️화장품의 성분을 분석 및 리뷰 확인과 구매까지 가능한 '화해' 어플을 벤치 마킹
➡️소비자들에게 펫푸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소통), 신뢰도 구축
➡️ 플랫폼 수수료와 자체 브랜드 광고
➡️ 소비자들의 펫푸드 소비 경향 파악 가능
4️⃣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
➡️ 자사 브랜드의 충성 고객 확보
➡️ 신규 고객의 유입
➡️ 자사 브랜드 펫푸드의 제품 경험 제공과 이후 구매로 연결될 가능성
STEP 06 . 그래서 ! 기획의 목표 는 이렇습니다.
본 기획안을,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매출 점유율을
유한양행 자체 펫푸드 브랜드인 '윌로펫'의 매출으로 흡수할 수 있게 하는
유한양행 펫스토어 업그레이드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음으로 낳아서 지갑으로 키운다🐶-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목화, 어렵지 않다구 ㅎㅁㅎ😘 (0) | 2024.07.19 |
---|---|
Welcome to 호텔 설화수..🧡 리브랜딩된 설화수를 체험해봐! (7) | 2024.07.19 |
오버워치 2 누가 망겜이래?! 😡 (5) | 2024.07.14 |
이거 아는 사람 없어서 하는 기획 (12) | 2024.07.14 |
삼립 '포켓몬 빵'이 아닌, '삼립' 포켓몬 '빵'이 되어야 한다. (9) | 2024.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