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Welcome to 호텔 설화수..🧡 리브랜딩된 설화수를 체험해봐!

        by 정수빈 | 홍익대 | 시디 | 아모레 2024. 7. 19.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필수형 유닛 2 - 내용의 구조화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2

        기획의 대상: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

         

        안녕하세요~ 다들 행복한 한 주 보내셨나요 ? 😇 저는 지난 주차 유닛 1에 이어서, 처음으로 유닛 2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닷~~

        지금도 구상하는 시간은 엄청 긴데, 마음대로 매끄럽게 잘 나오지 않네요 🥲 하지만 이번 기획을 꼭 타진해보고싶어요!

        이 또한 경험치가 누적되면 개선될거라고 믿습니다!

         

        우선 저의 유닛1 기획안 다시 리마인드 드립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687

         

        요약하자면, 저는 아모레퍼시픽의 메가 브랜드인 설화수를 기획의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설화수의 주 타겟이었던 중국시장이 최근 들어 부진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는 이러한 결과를 초래하게 된 핵심 원인을

        <과한 리브랜딩으로 인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브랜드 입지 불안정>으로 보았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저는 팝업 스토어와 sns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설화수의 리브랜딩된 아이덴티티를 견고하게 각인시키고자 합니다.

        (한국의 럭셔리 브랜드인 설화수가 선보이는 탄탄한 기초라인과 세련됨,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비단 ‘전시 감상'에서 끝내지 않는, 더 깊게 대중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자 합니다.)

         

        하나의 갈래로 정리하자면, 저는 중국에서는 부진한 매출 실적을 내고 있지만,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팝업스토어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홍보하도록 합니다.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1-1. 이 기획을 관련자(업무 관련 내부, 승인자, 컨펌자, 상사, 고객사 등 의사결정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1개를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표현하세요.

         

        저는 팝업스토어 캠페인의 슬로건을 [내 안의 아름다움, 설화 꽃을 피우다]로 정했습니다.

        설화수의 설화가 눈 설에 꽃 화 인데, 여기서 영감을 받아 구상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설화수는 이전에 북촌 설화수의 집 팝업 스토어에서 '흙, 눈, 꽃, 설화 다시 피어나다'라는 슬로건의 기획전을 개최한 적이 있는데요, 

        이를 이어나가고, 다시 한번 설화수에서 개개인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고자-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영문 슬로건으로는 Rebloom true beauty in your life - 로 정했습니다!

         

        또한, [꽃을 틔우다]가 이번 기획에서 핵심 컨셉이기 때문에, 팝업스토어와 홍보 콘텐츠에서도 꽃 모티프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어도비 firefly를 이용하여 맛보기로 제작해보았습니다 :)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을 최소 3문장으로 확정하여 표현하세요. 

        ㄱ. 해당 기획은 설화수가 비단 기존의 타겟유저였던 4050 세대들 뿐만이 아닌, 젊은 감각을 가지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브랜드임을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둔다. 즉, 국내에서 설화수의 비전과 미션, 그리고 브랜드 포지셔닝을 견고히 하며 국내의 코어 컨슈머와 매출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를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ㄴ. 설화수만의 독보적인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다양한 연령층에게 깊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실제 눈으로 이를 확인하고,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현장이 있어야 하며, 고로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여 이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 

         

        .  현장이 추구하는 브랜딩은, 설화수가 오랫동안 유지해온 고급진, 그리고 헤리티지가 드러나는, 하이엔드 호텔의 컨셉을 추구한다. 호텔은 호텔 내부의 모든 터치포인트 -제품(어매니티), 공간, ,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일상생활 모든 영역에 녹아 든 설화수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ㄱ. 팝업스토어의 공간 규모, 밀도, 전체 매장 수 등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ㄴ. 팝업스토어에 들어가는 총 예산 비용은 구체적으로 포함하지 않는다. 
        ㄷ. 팝업스토어의 운영시간과 같은 세부적인 운영방식에 대해서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이 기획의 TB는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TB1. [공간 구성] 소비자에게 설화수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활동)에 대해 기획한다.

         : 어떤 공간(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나요?

         

        TB2. [목표 구성] 각 공간(활동)을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기획한다.

             : 각 공간(활동)은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나요?

         

        TB3. [감성 구성]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의 분위기를 기획한다.

             : 팝업스토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가요?

         

        TB4. [홍보 방식] 팝업스토어의 홍보방식을 구상한다. 

             : 팝업스토어는 어떻게 홍보가 이루어지나요?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ck : UB)

         

        TB1. [공간 구성]

        : 소비자에게 설화수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활동)에 대해 기획한다.

         

                 UB1.1 로비

                 : 팝업스토어의 첫번째 entry 공간으로서, 공간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브랜드의 '럭셔리함'과 '여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공간 곳곳에 '설화', 꽃 아이템들을 배치하여 해당 팝업스토어의 컨셉을 강조한다. 또한, 설화수의 대표 향인 윤조지향을 디퓨즈하여 공간 브랜딩을 진행하며, 벽 등에 설화수의 헤리티지 스토리텔링과 키비주얼 등을 담은 액자들 진열한다. 

         

                 UB1.2 라운지 & 바

                 : 팝업스토어의 두번째 공간으로서, 설화수의 메인 제품 원재료인 인삼을 이용한 디저트와, 칵테일 등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오랫동안 머물고,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UB1.3 프라이빗 룸

                 : 각 방문자들이 설화수의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3가지 섹션으로 나눈다 - 파우더룸, 세면대, 베드 

                  : UB1.3.1. 파우더룸 - 설화수의 히어로 라인 기초 세트 (윤조에센스, 자음생크림, 자음생세럼)을 배치하여 체험할 수 있음

                : UB1.3.2. 세면대 - 설화수의 세안 제품 (폼클렌징,클렌징오일,마스크팩,궁중비누)등을 배치하여 체험할 수 있음

                : UB1.3.3. 베드 - 윤조향초, 수면팩 등을 배치하여 휴식을 취하게 함

         

                 UB1.4 마사지룸

                 : 해당 공간에서는 설화수의 프리미엄 SPA라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타 공간과는 다르게, 해당 공간의 체험은 예약제로 진행되어 VIP고객을 확보 및 유지하도록 한다. 

         

        TB2. [목표 구성]

        :각 공간(활동)을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기획한다.

         

                   UB2.1 로비 목표

                  : 브랜드 컨셉 경험, 아이덴티티 정립 및 홍보, 고객 확보

         

                   UB2.2 라운지&바 목표

                   : SNS 홍보효과 및 레저공간으로서의 기능, 고객 확보

         

                   UB2.3 프라이빗 룸

                   : 브랜드 제품 경험, 브랜드 컨셉 경험, 고객 확보

         

                   UB2.4 마사지 룸

                   :  브랜드 제품 경험, 브랜드 컨셉 경험, VIP 고객 확보

         

        TB3. [감성 구성]

                   UB3.1 세련된

                   UB3.2 설화수 브랜드 톤앤매너 준수

                   UB3.3 모든 여성의 아름다움 발굴 / 존중

         

        TB4. 홍보 방식

                   UB4.1 호텔 설화수 인스타 계정 개설 

                   :  홍보 콘텐츠 / 게시물 업로드 

                   UB4.2 KOL 초청 

                  :  국내 KOL 초청, 홍보 콘텐츠/ 게시물 인스타 계정 업로드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각 블록의 일정을 플래닝 아래와 같이 플래닝 할 수 있으며,

        단위 기간은 1년으로 잡았습니다!

        일정표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설화수가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서 그 아이덴티티를 견고히 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브랜드 경험과 제품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였으며,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홍보 효과를 갖춘 브랜딩 전략으로 평가한다.  

         

        Welcome to 호텔 설화수..🧡 리브랜딩된 설화수를 체험해봐!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