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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알던 그 노션... 맞아...? 그의 팔색조 매력

        by 김민하 | 숙명여대 | 수학 | SK 2024. 8. 1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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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닛 코드: PXO-200 (선택형)
        유닛명: [유닛10][실무 기획 tool의 활용]: 옵시디언, 상상을 구조화하기



        저는… 자부했습니다.. 나는 노션을 정말 잘 활용한다…

        대학생 중에서 나보다 더 잘 쓰는 사람이(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래두...) 있을 수는 없다…!!라고요..

        하지만 제대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던 전 노션 애송이였던 것입니다!!!

        선택형 유닛10을 차근차근 진행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멋들어진 활용을 해보자구요!!

         

        1. 가시성과 항목화(템플릿)

        1) 내가 찾은 템플렛

         

        2) 나만의 과정 담기

        완벽하게 제 마음에 쏙 드는 템플릿이 없었던 이유로…

        위 페이지에서 각각 원하는 블록을 긁어와서

        페이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1) 오버뷰

         

        2) 섹션 1. SWOT 분석 페이지

         

        3) 섹션 2. 경쟁사 분석 페이지

         

        템플릿들이 꽤나 유용합니다!!^0^

         

        이를 활용하여, 구조화해볼 기획 주제는

        ‘한화에너지솔루션 재생에너지 분야 이해관계자 협력 방안’입니다!

        이를 위해 기업분석을 해보고자 하는데,

        이 때 이번 Tool인 노션을 활용해줄 것입니다 :>

         

        3) 각 요소에서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

        • 장점: 키워드들을 옵션으로 넣어주어, 각각의 분야에 태그를 달듯이 구분해줄 수 있습니다!

        • 단점: 내용을 적을 곳이 없어서 페이지 내에 내용적는 칸을 따로 만들어주어야한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공간이 있으니 극복!

         

        자.. 여기까지는 솔직히 노션 써봤으면 다들 고수일거라 생각합니다.

        그치만 그 다음부터는 꽤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2. 타 프로그램과의 연동성(임베드)

        1) 내가 연동하고자하는 타 서비스와 그 이유

        연동 타 서비스: 경쟁사별 각 홈페이지의 링크

        이유: 경쟁사마다의 회사 이미지를 쉽게 떠올리기 위하여 각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연결해주겠습니다!

         

        2) 실제 임베드 사진 

        멋지지 않나요?? 실제로 들어가서보면 기업 홈페이지에서 움직이는 그대로 영상이 보여서 더 멋들어진 효과가 납니다 후후

         

        3) 실무기획에서의 활용

        어떤 외부 링크를 첨부할 때 그 페이지의 내용을 미리보기 할 수 있고, 제가 해석한 자료뿐만 아니라 원본의 자료를 볼 수 있어 더욱 사실적인 묘사가 가능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달성에 있어서 용이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자율 페이지 구성(활용)

        1) 본 페이지에 정리할 주제 및 이유

        자율 페이지 구성을 통해서는 한화솔루션의 사업부에 대하여 정리해 줄 것입니다.

        • 이유1. 대기업일수록 사업부 별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업 내에서 어떤 사업을 진행하는지를 꼼꼼히 들여다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이유2. 정리한 사업부의 차별성과 특징, 보완점을 정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이유3. 이후 사업이 잘 되어가고 있는지, 얼만큼 핵심적인지, 주고객층은 누구인지 등을 통해서 어떤 기획을 해나갈지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진행 페이지

        각각을 페이지로 만들어 이 안에 각 사업부 분석 내용을 채워줄 것입니다!! :>

         

        3) 노션의 효과와 느낀점

         

         저는 원래부터 노션을 포트폴리오용으로 활용해 왔었는데요!

        이 외에도 협업툴로 활용해보기는 했지만,

        기획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 저장소로 활용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답니다:>

         앞으로도 아카이빙용으로 적극 활용해볼 의지가 뿜뿜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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