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화제의 기호기호기라니,,,.,.,.
저 울어요 여러ㅓ분,,,
많은 관심 정말 감사합니다!!!!!!!!!!!1
🔺이마트24 화곡본동점 대격변🔺 보러 가기ㅡ>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사장님께 제안을 타진해버리기 위해!
🔺이마트24 화곡본동점 대격변🔺의 디테일화!
시작하겠습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유닛 2]에서 제안한 위계 구조>
TB 01.[매출 증가] : 1-ㄱ : 상품 위치 조정
1 -ㄴ: 인기 상품 발주
TB 02.[비용 감소] 2 -ㄱ: 폐기 처리 수 감소
2 -ㄴ: 감모손실 감소
TB 03.[재방문률 증가] 3 -ㄱ: 단골 연령층 분석
3 -ㄴ: 단골 맞춤화
3 -ㄷ : 새로운 단골 생성
저는 총 7개의 블록 중,
1-ㄱ : 상품 위치 조정
1-ㄴ : 인기 상품 발주
3-ㄱ: 단골 연령층 분석
세가지의 블록을 우선적으로 ✔토워딩 할 예정입니다.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장 시급하며,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얻을 수 있고,다른 UB들 진행의 필요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시하는 판매전략은 박리다매입니다.
편의점은 마진이 큰 업종이 아닙니다.
이익을 늘리려면, 판매량을 늘려야 합니다.
가격을 정하는 권한이 이마트24에 있기 때문에, 영업점의 점주가 판매량의 증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1-ㄱ : 상품 위치 조정 토워딩
프라임 존에 안나가는 제품을 두고, 잘나가는 제품은 알아서 찾아가게 한다.
ㅡ> 잘나가는 제품을 잘 보이는 곳에 두어 더 많이 나가게 하고, 안나가는 제품은 발주하지 않는다.
1. 새로 문 앞에 둔 제품들의 판매량을 2배 증가시킨다. (주 평균 200개 매출 ㅡ> 평균 400개 이상 목표)
(#각 제품별로 계산한다)
2. 매주 월요일에 이전 한 주간의 발주 총량을 정리한다.이후 아래 기준에 따라 수퍼프라임 존의 진열을 조정한다.
기준 1.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
기준 2. 이전 주와 비교하여 판매량 증가율이 높은 제품
기준 3. 확장성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가?)
각 기준 당 0~10 점수 책정
총점이 높은 순으로 진열
1-ㄴ : 인기 상품 발주
8월 3주차부터 두바이 초콜릿 발주 예정!
1. 이벤트성 제품
바이럴, 노이즈 마케팅이나 SNS 인기 제품 등을 빠르게 파악하여 발주.
여러 개를 발주 받더라도, 진열은 한 두개만 해두어 희소성을 부각시킨다.
ㅡ> 매출의 고점을 높인다.
2. 스테디 셀러
불닭과 공화춘, 1+1 바나나, 호두타르트와 에그타르트 등 새로 발주하였을 때
꾸준히 찾는 고객이 있는(단골이 찾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ㅡ> 매출의 지속성을 증가시킨다.
6개월 뒤, 현재보다 평균 판매량이 30%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 (현재 하루 평균 판매량 240회)
이벤트성 제품이 존재하는 한 달동안은 그 제품을 일주일에 100개 이상의 판매량을 올려
단기적인 영업이익을 10% 이상 증가.
3-ㄱ: 단골 연령층 분석
1. 2024년 화곡본동의 인구 비율 확인
2. 직접 근무 중 만나는 단골들의 비율 기록
ㅡ> 단골 분석을 통해 주요 구매 상품군 파악
유사 상품군 추가 발주를 통해 평균 판매량 10% 증가 및 충성도 증진 목표
(추후 인과 관계 확인 필)
(Shout out to 범수 크루😊)
💘MAIN TARGET
1. 20~30대 1인 세대 (1인 청년)
2. 30~50대 2~4인 세대 (부부 이상)
3. 50대 이후 1인 세대 (독거 노인)
2. 직접 근무 중 만나는 단골들의 비율 기록
= 8월부터 한달 간 모든 직원이 기록 ( 외형, 추정 나이, 방문 시간대,주요 구매 상품 )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 이마트24 점주] 우선순위
'폐기처리 수 감소(2-ㄱ)' ㅡ> ' 감모손실 감소(2-ㄴ)' ㅡ> '상품 위치 조정(1-ㄱ)'
목표는 영업이익의 증가입니다. 점주의 입장에서는 도전적인 1번이나 3번 TB보다,
내부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TB.02 비용의 감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실제 진행 우선순위]
'단골 연령층 분석(3-ㄱ)' ㅡ> ' 상품 위치 조정(1-ㄱ)' ㅡ> '단골 맞춤화(3-ㄴ)'
다른 UB들을 진행하기 전, 모든 사항에 포함되는 연령층 분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이후, 상품의 위치를 조정하여 박리다매에 적합한 구조를 맞추고,
그러한 상품의 위치와 상품의 종류가 충분히 단골이나 구매자에게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돈 많이 버세요.👌
앞으로의 이마트24 화곡본동점에는, 이유 없이 이루어지는 행동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내가 상대하는 구매자가 누구인지 분석하고
그들에게 가장 맞는 상품과 진열 위치를 고민하여
우리 매장이 아니고서는 만족할 수 없게 만들 것입니다.
6개월 뒤, 현재보다 평균 판매량이 30% 증가. (목표 판매량 400회)
이벤트성 제품이 존재하는 한 달동안은 그 제품을 일주일에 100개 이상의 판매량을 올려
단기적인 영업이익을 10% 이상 증가.
단골 분석을 통해 주요 구매 상품군 파악
유사 상품군 추가 발주를 통해 평균 판매량 10% 증가 및 충성도 증진 목표
(추후 인과 관계 확인 필)
결과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기획자로서,
매출 증진, 비용 감소, 재방문률 증가를 통해
이마트24 화곡본동점의 영업이익 증진을 이뤄낼 수 있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IT팀 김영신
[이마트2️⃣4️⃣ 화곡] 머리 써서 돈 벌자!🧐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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