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유닛 코드: PXE-102, 필수형
STEP 01. 내 기획은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 문구
[ver.1] 타겟: 학원&청소년
기존 문구: 수능 1등급! 영어 공식 GTS!
신규 문구: GTS, 수능 1등급으로 이끄는 GPS 🧭 !
[ver.2-1] 타겟: 대학생
<TEPS 900점 이상 고득점 달성, GTS로 시작하는 성공의 첫걸음! >
[ver.2-2] 타겟: 대학생
Go
TEPS's first
Step
/
Go
TOEIC's first
Step
🍁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
ㄱ. 이 기획은 GTS의 개인 사용자 접근성과 타겟층 확대를 목표로 한다.
ㄴ. 요금 결정과 멤버십 창 추가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개인 구독제의 존재를 각인한다.
ㄷ. 성인 학습자와 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추가하여 다양한 사용자층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이 기획에는 포함하지 않을 것
ㄱ.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ㄴ. 성인 학습자와 대학생 타겟층을 위한 콘텐츠 개발의 구체적인 커리큘럼 구성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ㄷ. 디자인 변경으로 말미암은 기술적 세부 사항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TB 01. [개인 사용자 접근성 확대]
개인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도입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TB 02. [성인 학습자용 콘텐츠 추가]
성인 학습자를 위한 TEPS & TOEIC의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TB 03. [사용자 경험 개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로그인 창 디자인을 변경하고 멤버십을 추가합니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 와 "하위구성" 으로 이루어지나요?
STEP 03은 해당 기업 운영진 분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하단의 글에 일부 내용을 삽입하였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TB 01. [개인 사용자 접근성 확대]
UB 01-1. 멤버십 설정
: 학원/개인 사용자 별 요금을 책정합니다.
🏢학원(유지): 어휘 암기 5,300원/ GTS 15,000원 (원생 1인당 1달) ex. 한 달 금액 = 원생 60명* GTS 15,000원 = 900,000원 👤개인(변경): 69,000원 -> 19,000원 (1달) ex. GTS 3일 맛보기(0원) + 한 달 금액 = 19,000원 ❗[구문 독해] & [어휘 암기] 패키지 제한. 그 외 GTS 서비스는 옵션으로, 추가금 결제 |
* 해당 금액은 2024.8.17 기준, 팔랑크스 크루 10명의 의견을 수렴, GTS 대표님과의 상의를 통해 결정한 금액입니다.
UB 01-2. 마케팅: GTS 3일 맛보기 서비스 도입
: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GTS 3일 맛보기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멤버십 가입 후, 3일 이후에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Q1. 개인에게 GTS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A. GTS 콘텐츠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부정행위 관리를 위한 '관리감독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인력을 투입할 여력이 없어 학원에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을 대상으로 할 경우, 개인에게도 프로그램을 제공할 의향이 있습니다.
TB 02. [성인 학습자용 콘텐츠]
UB 02-1. : [구문 독해]
GTS의 [구문 독해] 시리즈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B 02-2. : [어휘 암기]
TEPS & TOEIC 어휘 암기 콘텐츠를 설정합니다.
Q2. "GTS 3일 맛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A. 네, 있습니다. 플랫폼을 잘 활용하려면 사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이드 영상도 있어서 고객이 플랫폼을 3일 이내에 수월하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TB 03. [사용자 경험 개선]
UB 03-1. 회원가입 창 공개 & UB 03-2. 멤버십 창 추가
: 회원가입 및 멤버십 창 추가를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합니다. 특히, 회원가입 및 금액 확인을 위해서 전화 문의가 필요하다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Q3. TEPS와 TOEIC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비용/시간은 얼마나 드나요?
A. 고등학교 단어와 80%가 겹치기 때문에, 거의 이름만 바꾸면 된다고 봅니다. 즉, 비용과 시간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Q4. 그렇다면, 지금껏 TEPS와 TOEIC의 콘텐츠를 제작 및 공개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왔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만약, 성인도 타겟층으로 한다면 공개할 생각이 있습니다.
STEP 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 으로 진행되나요?
[2024.8.24 기준]
2024.8.16(금) GTS 대표님 인터뷰
2024.8.16(금) GTS 서비스 사용 학원 원장님&원생 인터뷰 및 설문조사
2024.8.17(토) "[실무기획][유닛1] 니즈의 파악" 작성
2024.8.23(금) GTS 대표님 2차 인터뷰
2024.8.23(금) 22:00~24:00 영어 학원 스터디 세미나 참석(ZOOM)
2024.8.24(토) "[실무기획][유닛2] 내용의 구조화" 작성
[2024.9.15 기준 추후 진행 일정]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GTS의 개인 사용자 접근성과 타겟층 확대를 목표로 하여,
멤버십 설정과 성인 대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사용량 확대 및 수익 창출을 이끌 수 있는 주요 전략으로 평가한다.
타겟 확장 기획의 끝판왕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 옵시디언의 활용 : 떠다니는 생각을 구현하다 (2) | 2024.09.15 |
---|---|
🎞️CGV 어디까지 즐겨봤니? 🍿 (8) | 2024.09.15 |
<VCHA플리> pop-up 제안 완료🔥 (2) | 2024.09.14 |
'원더플레이스' 우리가 1세대 패션 편집숍이라고..! (12) | 2024.09.14 |
처음 본~ 순간 나는 빠져 버렸어 사랑의 구글핑! [기획의 시작, 구글링] (0) | 2024.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