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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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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피(칵테일) 한 잔 할래요~🎶 제안의 타진 1/2

        by 신윤식 | 중앙대 | 경영학부 | Volvo 2024. 9. 1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주에 타진을 진행하고 싶었는데,

        뭐가 엄청 많아서 그럴 수 없을 것 같네요😥

         

        표지와 목차는 설정했고,

        다음 기획안에서 타진한 후에 찾아올게요 :)

         

        제안서 표지

         

         

        간지 예시

         

        뭔가 프로페셔널해보이지 않나요?

         

        전문용어로 '간지'라고 하더라구요. PPT 사이에 들어간다고 해서요.

        시선을 환기하고 주장을 강조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름 시즌에 브랜딩 팀 어떤 크루분께서 추천해주신

        책 '제안서의 정석'에 나온 방법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

        이 책 추천드립니다!

         


         

        밑의 목차대로 제안서를 만들어 스타벅스에게 발송할 예정입니다.



        1P – 표지
        2P – 목차
        3P – 제안 배경 – 일반 매장 
        4P – 제안 배경 – 리저브 매장 
        5P – 문제 원인 1. 2020년 발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타격
        6P – 문제 원인 2. 리저브 매장의 구조
        7P – 문제 원인 3. 애초에 많았던 리저브 매장
        8P – 리저브가 내놓은 해답_ 리저브 매장과 일반 매장의 분리
        9P – 비 도심의 경우_공간이 주는 특별한 경험을 강조 - 더제주송당파크R(경치), 더북한강R(펫파크)
        10P – 간지_하지만, 도심 내 리저브에도 적용할 수 있을까요?
        11P – 도심 내 리저브에게는 제한적_제한된 규모(평 수-도심의 높은 평당 가격, 제한된 도심의 경치)
        12P – How about?_- 프라이빗 커피 클래스?, 개인화 서비스?, 특별한 전시나 라이브 공연?
         =>  매우 제한된 타겟층(커피 애호가)과 일회성이 강한 성격
         =>  간헐적으로는 효과적이나 매일(everyday)은 비효과적
         =>  지속성이 강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13P – 간지_기획자의 제안_커피 칵테일 바 ‘Arriviamo’와 테마 공간
        14P – What is Arriviamo? – 전 세계 6곳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내 칵테일 바(로스터리 6곳 위치 이미지, Arriviamo 사진) – 리저브 에스프레소와 리저브 콜드브루를 이용한 커피 칵테일을 판매 (아리비아모 메뉴 링크 첨부)
        15P – key point summary - 커피 칵테일이 주는 영감(이미지) + 테마 공간이 주는 낭만(이미지) = 프리미엄(일반 스타벅스) 위의 프리미엄(리저브)
        16P – test operation – 종로R점 – Arriviamo의 시범운영 매장을 ‘종로R점’으로 선정
        17P – Is it rational? –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 TAM-SAM-SOM
        18P - TAM
        19P – SAM_2장 ‘/’ 사용해서 한 페이지로 이미지화
        20P - SOM
        21P – Is it hierarchical? – 리저브 로스터리와의 위계구조 유지를 위해 ‘로스터리’ 이름이 포함된 칵테일은 비판매, ‘커피’ 칵테일에 집중하기 위해 클래식 칵테일 당장은 비판매
        뉴욕 엠파이어R점 내 아리비아모 O, 도쿄 긴자점, 다이칸 야마점 내 프린치 O
         =>  리저브 로스터리와의 위계를 망가뜨리지 않음
        22p - 기획 구조도 (기능구성, 디자인으로 정리, 디카페인 수요조사 빼기)
        23p – 토워딩
        24p – “
        25p – “
        26p – “
        27p – “
        28p – “
        29p – 기대 효과 – 1. 전략 강화 2. 수요 확인 3. 신규 고객
        30p – 플래닝 및 예상 비용
        31p – 팔랑크스 소개
        32p – 협업 with 팔랑크스
        33p – 간지_리저브 매장 분리 전략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모두 한 주 잘 쉬시고, 기력 보충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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