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유닛 코드: PXE-102
시작하기에 앞서, 지난 주차 기획안에 대해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다는 피드백이 많았고, 서비스팀 팀장님의 'TB 하나가 하나의 기획안일 정도로 규모가 크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구조도를 작성하며 긴가민가 했는데, 범위의 문제였던 것 같아 '샐러드매장'에만 초점을 맞춰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TEP0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1. 포함하는 범위
이번 기획에서는 프레시지의 브랜드 인지도 증가, 이미지 형성을 위한 샐러드매장 출범을 위한 전략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판매 상품, 매장의 분위기나 컬러, 운영 방식 등 매장 출범 이전에 필수적으로 기획해야 할 부분들을 짚고 넘어갑니다.
2. 제외하는 범위
이번 기획에서 프레시지 샐러드매장의 홍보 방식은 제외합니다. 홍보 및 마케팅 분야의 경우 다른 기획 분야들과는 다소 결이 다르고, 마케팅팀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매장 기획 및 운영에만 집중합니다.
STEP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TB01. 운영 방식
현재 프리미엄 샐러드 매장으로 큰 유명세를 얻은 '피그인더가든'과 보다 많은 매장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편성을 가진 '샐러디'를 벤치마킹하여 두 브랜드의 운영 방식을 부분적으로 차용합니다.
- 피그인더가든: '스쿱샐러드' 옵션을 통한 샐러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 샐러디: 미리 정해진 구성의 채소들을 이용한 메뉴 제공
TB02. 매장 분위기 및 이미지
샐러드 매장 출범의 가장 큰 목적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 이미지 형성'인 만큼, 매장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프레시지가 신선함을 가장 우선시하는 만큼 샐러드 매장의 분위기 역시 '신선함', '푸릇푸릇함'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TB03. 채소 라인업 선정
채소 라인업은 대중성과 유통가능성, 특색을 고려하여 구성해야 합니다. 신선한 이미지 형성이 주요 목적인 만큼 신선도 유지가 쉬우면서 충분히 소요가 있는 채소들로 큰 비중을 채우고, 그외 특색 있는 새로운 채소들을 추가하여 샐러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춥니다.
STEP03. 내 기획은 어떤 '위계'와 '하위구성'으로 이루어지나요?
STEP04. 내 기획은 '어떤 일정'으로 진행되나요?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신사뷰티 페스타의 성황리 마무리, 지속될까? (19) | 2024.09.28 |
---|---|
🍟🍔밥 먹으러 들어 갔다가, 🎁명품백✨을 들고 나올 수 있을까?! (5) | 2024.09.16 |
😁일상의 해피포인트!😁 (5) | 2024.09.15 |
😠🗯️ 말 똑바로 해 !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뭔데? (4) | 2024.09.15 |
어릴 적 갖고 싶었던 '클루리스'의 코디 추천 기계🤖가 내 폰에? (4) | 2024.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