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쓱닷컴의 새로운 멤버쉽, 그로서리 특화 “쓱배송 클럽”의 멤버쉽 가입자 증가를 위한 기획안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그로서리하면 빠질 수 없는 마켓컬리와 비교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두 곳의 그로서리 카테고리를 중점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저는, 지금 두부⬜를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입니다.
[쓱닷컴]
신선식품 – 채소 – 두부/콩나물/숙주나물
쓱닷컴은 두부의 분류가 “채소”🥬에 들어가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포인트입니다. 콩🫛이 원료이기 때문일까요?
원재료가 같은 콩인 콩나물과 숙주나물과 함께 분류되었다는 점도 기억할만한 포인트입니다.
[컬리]
국,반찬,메인요리 – 두부, 어묵, 부침개
컬리는 조금 독특한 분류체계를 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원재료가 아닌, 해당 상품의 요리🍛를 기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습니다.
요리에 활용하는 두부를 어묵과 부침개와 함께 구성해놓았습니다.
따라서 쓱닷컴의 장점은 두고, 컬리의 장점을 조금 참고하여, 개선안을 제안해보겠습니다!
STEP 01. 내 기획은 ‘ 어디까지 ’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내일 뭐 먹지? 간편하게 쓱!]
핵심사항
ㄱ. 이 기획은 쓱닷컴의 쓱배송 클럽 회원들을 위한 그로서리🥦 키트 배송 기획이다.
ㄴ. 키트는 각 카테고리 별, 요리 별, 체험 키트 등의 3종류로 구성된다.
ㄷ. 회원들은 각 키트를 최대 주3회 배송🚛받을 수 있다. 그러나 체험 키트는 비회원을 대상으로 1회 배송에 한한다.
포함시키지 않을 것
ㄱ. 어떤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성할 것인지는 여러 브랜드와의 논의 및 협의가 필요한 사항므로 현 기획에서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ㄴ. 각각 제품을 구매할 때의 비용과 키트 구매시의 비용 차이는 현 시점에서 주요한 사한이나, 구체적으로 포함시키지 않는다.
STEP 02. 내 기획을 구성하는 ‘ 구조 1단계 ’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이 기획의 top block(위계 구조 1단계)는 총 3가지 입니다.
TB 01.[구성 방식] 쓱배송 클럽 회원만을 대상으로, 쓱닷컴의 그로서리 분류 별 특화 키트를 제공한다.
TB 02.[운영 방식] 그로서리를 중점으로 하는 장보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종류로 구성하여, 정기배송으로 운영한다.
TB 03.[홍보 컨셉]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라는 컨셉을 중점으로 홍보한다.
STEP 03.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와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TB1] 구성방식
[UB1] 카테고리 키트: 채소/과일/수산물/정육 별로 각각의 키트🍎를 구성한다.
[UB2] 요리 키트: 국/반찬/면 등의 요리 별🍜 키트를 구성한다.
[UB3] 체험 키트: 카테고리 키트 중 채소/과일 키트를 1/3 크기로 구성한다.
[TB2] 배송 방식
[UB1] 정기 배송: 쓱배송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주 1~3회, 월 1~3회 정기 배송🚚을 운영한다.
[UB2] 체험 배송: 회원 및 비회원을 대상으로 1회성 체험 배송을 운영한다.
[TB3] 홍보 컨셉
[UB1] 고민 없이: 식사 메뉴의 고민 없이,🤔 제공하는 키트를 구매함으로서 장보기 고민을 덜 수 있다.
[UB2] 간편하게: 마트에서 카트 끌 필요 없이, 🛒 일일이 메뉴를 담을 필요 없이 키트 하나만으로 간편한 장보기를 완성한다.
STEP 04.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키트 구성과 동시에 홍보 컨셉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 3개월간은 TB1과 TB3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으로 잡았습니다. 이후 배송과 준비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고려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쓱닷컴의 장점을 살린 그로서리 키트를 카테고리 별로 제작 후 회원 전용 배송을 통해,
소비자의 장보기 고민을 덜어 간편한 일상을 만들어,
쓱배송 클럽 가입자 수 증대를 목표로 한다.
이상 "속보📢 쓱닷컴 전용 키트 배송?! (2/2)" 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뭐 먹어? 난 매일 "매일" 먹어🥛 (13) | 2024.09.29 |
---|---|
LG 생활건강 "우리 MZ에게 다가갈 수 있는 건강? (17) | 2024.09.28 |
어서와요, 당신만의 취향을 위한 곳. Spotify Space. (3) | 2024.09.28 |
어글리어스, 이제 그만 보내주겠스, 사실 지독하게 얽히고 싶스 .. (4) | 2024.09.28 |
[이디야 -2DIYA WEEK]다시 한 번 영광의 그 날로..!👊☕ 최종 제안 타진(1/2) (2) | 2024.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