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이디야 -2DIYA WEEK]다시 한 번 영광의 그 날로..!👊☕ 최종 제안 타진(1/2)

        by 이동주 | 상명대 | 경영학과 | LG 2024. 9. 2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여러분 벌써 가을 시즌이 4주차까지 접어들었네요..!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저는 여러 정기 휴식과 개인 일정으로 인해 오랜만에 다시 팔랑크스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드디어 저도 팔랑크스 활동을 시작하고 제 첫 기획안을 실제 기업에 타진하는 활동을 하는 주차가 되었습니다...!

        사실 첫 타진이다 보니 많이 떨리고 또한 작성을 하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이 보여 조금이라도 완성도를 올리고 싶어 저는 2주차에 타진 유닛을 나누어서 할 계획입니다 😂

         

        이번 기획안을 타진하는 것을 계기로 앞으로 발행할 기획들에 대해서는 지금보다는 조금은 더 발전하고 완성도 있는 기획안을 타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야겠죠?!  

        그러면 우선 제 첫 기획안  '이디야-2DIYA WEEK'의 타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Let's go도리~~~!!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우선 MAIN  자료인 피피티를 구성할 목차를 정리해보았습니다.

         

        「 1p – 표지
           2P – 
        목차
           3p - 
        제안 배경
           4p –
        문제 원인

                    a. 초저가 커피 브랜드의 등장으로 인한 애매해진 포지셔닝

           5~8p – 문제 원인

                    b. 한국 소비자의 소비 성향 변화 (트렌드 및 과시)

                      1.  활발한 SNS 활동 및 빨라진 트렌드 변화

                      2.  좋은 품질 및 경험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3.  소비에 대한 양극화 성향

           9~12p – 해결 방안

                      1. 이디야 – 2D 위크 런칭 및 구성 내용 설명

                      2. ‘EDITA COFFEE LAB’ 확충

           13~14p – 해당 방안을 통한 기대 효과 
           14~16p - 
        해당 기획의 범위

                      1.    이디야 위크 이미지 및 슬로건

                      2.    해당 기획의 핵심사항 정리(~)

                      3.    해당 기획에서 포함하지 않을 범위 정의

           17p – 이디야 위크 블록트리 구성

           18~25p – 주요 ub에 대한 토워딩 및 세부내용 설명

                     TB[01]  적용 상품 / 가격(할인율 설정) / 적용 기간 

                     TB[02] 광고모델 선정

                     TB[03] 상품 판매 조건 기준 선정

           26~29p – 블록트리 우선순위 선정 및 이유

                   1.    고객제안용 우선순위

                   2.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30~31p – 블록트리 완성 및 최종정리 구상
           32p - 마무리                                                                                           」

         

         

        우선 기본적인 목차는 위와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후 피피티를 보완해나가는 과정에서 추가, 수정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기획안에서 중요하게 다루고자 하는 메인 장표로는

         

        1) 제안 배경

        2) 문제 원인

        3)  해결 방안

        4)  이디야 위크 프로모션의 주요 구성

        5) 기대 효과

         

        이렇게 5가지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우선 현재 진행중인 1차 진행안의 첫 표지 장표입니다!

        향후 2차 수정을 거치면서 약간의 디자인 및 템플릿 등을 수정하여 보다 한눈에 들어오는 장표를 만들고자 합니다.

         

        2) 문제 원인

         

        해당 장표들은 제가 문제 원인의 장표로 구성 예정인 자료들입니다! 

         

        해당 항목에서는 크게 직접적인 위기 상황거시적인 시선에서 바라 본 두 가지를 선정하였습니다.

         

        A. 초저가 커피 브랜드의 등장에서 비롯된 애매한 시장 내 포지션

        B. 한국 소비자의 소비 성향 변화(트렌드 및 과시) 

         

        두 가지로 나누어 문제 상황을 정의하고자 합니다.

         

        3)  해결 방안

         

        해당 장표는 제가 구상하고 있는 해결 방안 관련 장표입니다.

        해당 슬라이드에서는 이디야 위크 프로모션의 기본적인 절차 구성 및 내용에 대하여 

        보다 정량적인 수치들을 추가하여 설득력 있게 작성하고자 합니다!

         

         

        4)  이디야 위크 프로모션의 주요 구성 내용

         

        해당 슬라이드는 제가 기획하고자 하는 이디야 위크 프로모션이

        어떤 구성으로 적용될 지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하고자 하는 장표입니다. 

        해당 주제에서는 

         

        1. 가격 할인율 설정

        2. 광고모델 설정

        3. MD 상품 판매 기준 선정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 주차에서 1차적으로 구성 중인 MAIN 자료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제 다음 주차까지 지금까지 작성된 슬라이드의 템플릿 및 구성, 디자인 적인 요소를 추가적으로 수정하고

        그 후, 전반적인 슬라이드 흐름을 확인한 후 실제 기업의 이메일에 직접 타진하는 과정까지

        완료하여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활동 주차에 완료될 제 최종 기획안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프로모션을 통한 이디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장경쟁력을 높여 과거 이디야의 합리적이며 소비자 친화적인 브랜드의 이미지를 되찾고,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선택될 수 있는 브랜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으로 평가한다.

         

         

        [이디야 -2DIYA WEEK]다시 한 번 영광의 그 날로..!👊☕ 최종 제안 타진(1/2) 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