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디테일을 확충해보자! 근데..응...?

        by 현승미 | 경북대 | 고고인류학과 | 미정 2024. 9. 30.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기획안에서는 슈를 이용한 해태제과의 마케팅 기획의 디테일을 잡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로 자료조사를 많이 했는데요..(정말입니다ㅜㅜ..😭😭)

        양식이라는 것에 너무 얽매여 있었기 때문에, 시야를 넓게 보지 못하였습니다ㅠ... 

        제가 조사한 것들을 담기 위해서는 유닛3이 아닌 내용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획안을 만들어야겠더라구요..

        따라서 다음 기획안 때..!!! 담아보자라는 목표만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획안은 띠용스러우실겁니다...!!!!!! 흑흑...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Towarding).

        📌 수정사항

        TB 02. UB 02. 현 아이돌들과의 협업 콘텐츠 항목이 있었는데요

        이 블록은 TB 02 나머지 블럭들의 하위 내용으로 들어가는 것이 맞다고 판단을 하여, 

        해당 블록을 지우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 슈는 해태제과의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블록트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닷!!

         

        토워딩

        TB 01. 유튜브 채널

         

        TB 02. 아이돌스타 콘텐츠 기획

         

        TB 03. 해태제과 마케팅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Prior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해태제과 마케팅

        이 기획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가 해태제과를 마케팅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슈를 이용하여 해태제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판매율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2️⃣유튜브 채널 개설

        슈의 유튜브 활동을 통해서 해태제과 홍보 효과를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현재의 인스타그램 활동보다도 훨씬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SNS 홍보

        해태제과와 관련된 슈의 활동을 SNS로 홍보할수록 해태제과 브랜드도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다양한 콘텐츠 기획

        트렌드를 따르고, 사람들의 흥미를 계속해서 유발하면서 동시에 슈만의 캐릭터성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기획하여야 합니다.

        2️⃣SNS 홍보

        SNS 홍보를 통해 사람들을 콘텐츠로 유입시켜야 합니다.

        3️⃣연예계 활동  

        슈의 컨셉을 지키면서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서 인지도를 굳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해태제과는 현재 슈라는 캐릭터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때 전국 초등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슈'를 부활시켰음에도, 인스타그램이라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뷰티/패션 관련 활동만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해태제과는 '슈의 부활' 이전까지 대표하는 캐릭터가 부재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팅에서 아쉬운 점을 보였습니다.

         

        이번 기획을 통해서

        ✨슈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과거 슈의 모습을 통해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새로운 슈의 모습을 통해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의 SNS 홍보를 통해 슈 부활 및 활동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슈와 해태제과의 관련성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을 통해 결과적으로 해태제과의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기획자로서,

        위 기획을 해태제과의 캐릭터인 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해태제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평가한다.

         

        디테일을 확충해보자! 근데..응...?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