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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과 0으로 만들어진 하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성공이유는?

        by 최종원 | 건국대 | 부동산학과 | 부동산 2024. 10. 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05. [실무 기획] 레퍼런스 분석 : 이 세상에는 어떤 기획들이 있는가?

        안녕하세요! 저번에 Apple Intelligence 기획에 대해 분석한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m/1286

         

        원조 A의 재등장?🫢 Apple Intelligence

        유닛 05. [실무 기획] 레퍼런스 분석 : 이 세상에는 어떤 기획들이 있는가?안녕하세요! 지난번 구글 Gemini에 대한 기획안 작성했던 브랜딩팀 최종원입니다.이번에는 또다른 생성형 AI모델이자 현재

        phalanx-club.tistory.com


        오늘 기획은 하늘하늘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선두주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입니다.


        STEP 01.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who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when


        : 2014/02~ 2024/02

        what


        : 클라우드 퍼스트, 모바일 퍼스트

        STEP 02.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혹은 가져오지 않았나요? (Before-After)

        -Before

        1.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Office 등 PC와 서버용 소프트웨어에 크게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클라우드와 대조되는 기존의 on-premise 체제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2014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의 부상으로 기업과 개인들이 물리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모델로의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2.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선도적 위치


        마이크로소프트가 Azure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전, 아마존의 AWS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뒤늦게 클라우드 시장에 뛰어들었고,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의 기업에서 클라우드 중심으로 전략적 변화를 꾀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After

        1. 시장 점유율 확대


        마이크로소프트는 Azure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기능 확장, 가격 경쟁력 등을 통해 빠르게 클라우드 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혔습니다.
        AWS와의 경쟁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며, Azure는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되었습니다.


        2. 클라우드 중심으로의 전환


        마이크로소프트는 Azure의 성공을 바탕으로 기존의 소프트웨어 판매 중심에서 구독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로 전환했습니다.
        Azure뿐만 아니라 Office 365, Dynamics 365 등의 서비스도 클라우드로 전환되면서, 기업 전체가 클라우드 중심으로 재편되었습니다.


        3. 글로벌 데이터 센터 확장


        Azure는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네트워크를 염두에 두었고, 이후 다양한 지역에 걸쳐 데이터 센터를 확장했습니다.

        바닷속에도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며 공간 확장중인 애저

        이를 통해 데이터 접근 속도를 개선하고, 각 지역의 법적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글로벌 서비스 제공이 가능했습니다.

        -결론


        Before
        1. 기존 소프트웨어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2.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선도적 위치
        After
        1. 시장 점유율 확대
        2. 클라우드 중심으로의 전환
        3. 글로벌 데이터 센터 확장

        STEP 03. 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가는? (승-무-패)

        1. 시장 점유율 확대

        -> 

        2. 클라우드 중심으로의 전환

        -> 

        3. 글로벌 데이터 센터 확장

        -> 

        STEP 04.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제가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이미 뒤쳐진 클라우드 산업에 뛰어드는 위험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애저는 아마존의 AWS에 비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이미 뒤쳐져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도 1위를 탈환하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애저가 대단한 점은, 이 산업의 가능성을 무시하지 않고 쓰디쓴 약을 삼켰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가 오늘 얻은 인싸이트와 이어집니다.

        STEP 05.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싸이트는?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다’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과거부터 우리 모두가 아는 대기업이고, 컴퓨터 보급화에 있어 운영 체제를 널리 보급한 역사에 남을 기업입니다.

        그런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신들이 뒤쳐진 클라우드 컴퓨팅에 뛰어들, 혁신을 받아들일 용기를 갖추고 있었다는 점은 정말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기업에 있어 안주는 독이고, 혁신만이 살길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산업사회에서 이 점을 못 봐서 붕괴하고 마는 기업들이 한 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점 명심하며 기획자로서 혁신자 정신을 잊지 않으려 합니다.

        오늘 제 기획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기획도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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