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프레시지'한 샐러드매장, 세부방안 수립

        by 김진영 | 고려대 | 기계공학부 | 애플 2024. 10. 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유닛 코드: PXE-103


        STEP01. 내 기획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지난 유닛2에서 구상한 기획 구조도입니다. 

        프레시지 샐러드매장 기획 구조도

         

        이 중 UB02.01 '기본 초록색과 흰색 색상 사용' 부분은 색상 이상으로 구체화하기에는 매장 위치나 내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며 기획적인 부분보다는 디자인 지식이 많이 포함되기에, 추가적인 토워딩에서는 제외합니다. 추후 실제 진행 시 매장의 세부적인 사항들을 고려하여 인테리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01234
        UB 토워딩

        STEP02. 내 기획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1. 고객 제안용 기준

        03. 01 친숙함/생소함 라인업 구성

        여타 샐러드 매장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채소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특히 계절적 특성이 뚜렷한 제철 채소들을 통해 기존의 고객들에게도 새로움을 제공합니다. 

        03.02 당일재배, 익일제공 유통망 개설

        프레시지 샐러드매장의 신선도를 입증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이 부분이 완성되어야 프레시지가 샐러드매장을 출범하는 의미가 생기고, 샐러드매장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02.02 채소명, 재배지, 재배일 표기

        프레시지의 신선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재배지와 재배일을 표기합니다. 당일재배-익일제공 원칙이 지켜지고 있음을 가장 직접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2. 실제 진행용 기준

        03.02 당일재배, 익일제공 유통망 개설

        기존에 밀키트 사업으로 인한 유통망을 재점검/확장하고 새로운 루트를 개설해야 하는 만큼 난이도 높은 부분입니다. 가장 노력이 많이 필요하면서도 중요한 부분이기에 많은 시간과 인력 투입이 필요해 보입니다.

        03.01 친숙함/생소함 라인업 구성

        위의 유통망을 고려하면서 라인업을 구성해야 합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생소함 라인업 선정이 까다로울 텐데, 그렇기에 첫 1년동안의 채소 라인업 포트폴리오를 쌓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01.02 추천 샐러드 제공 및 추가기능 활성화

        마지막으로, 추천 샐러드 메뉴의 구성만 확정한다면 매장 출범을 위한 준비는 사실상 종료됩니다. 다른 UB들은 매장 부지를 선정한 후 현장을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추천 메뉴의 구성이 미리 진행되어야 하는 마지막 항목입니다. 

         

         

        STEP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이번 프레시지의 샐러드매장 기획은 프레시지의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신선함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목적이며, 동시에 깨끗하고 청결한 기업 이미지를 형성해나가야 합니다. 

         

        그렇기에 프레시지의 샐러드매장은 당일재배-익일제공을 기본 원칙으로 운영되며, 이를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채소에 재배지와 함께 표기합니다. 여기에 샐러드매장 자체로서의 경쟁력을 위해 계절에 맞는 새로운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프레시지의 인지도 향상, 기업 이미지 개선은 물론, 향후 프레시지의 새로운 수익 구조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프레시지 샐러드매장 예시이미지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