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프로틴 플러스에 디테일까지 플러스한 기획안☘️

        by 진영빈 | 동국대 | 경찰행정학부 | 관광 2024. 10. 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Towarding)
        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유닛 1_니즈의 파악

         

        운동할 때 ☕메가 커피에서 아메리카노+프로틴 조합 어떤데~💪🏻

        [유닛 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STEP 0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STEP 02. 나의 기획은 '무엇을' 해결하나요?STEP 03. 그 문제는 '왜' 발생하였나요?ST

        phalanx-club.tistory.com

        유닛 2_내용의 구조화

         

        ☕딱 한 달이야! 메가커피와 함께하는 '프로틴 플러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b

        phalanx-club.tistory.com

        STEP 00 . 지난 주차 피드백 반영 사항

        [01] 5개의 매장에서 현 시즌 메뉴와 같이 전국 지점으로 확대☕

        유닛1에서 기획의 범위가 너무 넓은 것 같아 1달이라는 기간의 설정과 5개 매장 시범 운영으로 범위를 줄였었는데, 저의 욕심에서 기간과 거리의 면에서 모두 축소를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민 끝에 기간은 1달 프로모션으로 하고, 현 시즌 메뉴처럼 이벤트 진행 매장을 전 지점으로 확대하였습니다.

         

        [02] 프로틴 추가 서비스에 더한 프로틴 한정 신메뉴 출시 

        시즌 메뉴를 적극적으로 출시하는 메가커피의 페르소나에 맞춰 프로틴 한정 신메뉴를 함께 출시하는 것이 향후 프로틴 플러스를 기획함에 있어 더 매력적일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대표 프로틴 한정 신메뉴 3 가지를 홍보함과 동시에 프로틴을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홍보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프로틴과 같이 프로틴 추천 조합을 매주 소개함으로써 유입 인구를 늘리도록 기획합니다.

         

        [03] 프로틴 플러스 대략적인 가격 설정

        가격은 업체와 프로틴 파우더 협력 업체와 조율이 전부 이루어져야 하는 면이기에 제가 가격을 설정하기에는 다소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출을 확보해야 하는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가격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디저트 39의 프로틴 음료와 현수 크루님의 추천으로 알게 된 포케올데이의 프로틴 음료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현수 크루님 정말 감사합니다!!🙇🏻‍♀️) 디저트 39는 대용량 음료라는 브랜드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는 만큼 프로틴 미숫가루 라떼와 프로틴 바나나라떼를 제외하고는 모두 5000원 이상의 가격이었습니다. 반면, 포케올데이의 프로틴 음료는 카페라떼가 4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을 보였는데요, 현재 메가커피의 기본 메뉴인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2000원, 카페라떼가 2900원이므로, 10g 약 1000원을 추가한 프로틴 플러스 아메리카노는 약 3000원, 프로틴 플러스 카페라떼는 약 3900원으로 구성된다고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유닛 1에서 유닛 2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기획안을 수정하였는데, 많은 크루분들이 정성담긴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유닛 3의 방향성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피드백 남겨주신 준석 크루님, 민서 크루님, 현수 크루님, 수빈 크루님, 서연 크루님 모두 감사합니다🙇🏻‍♀️🙇🏻‍♀️


        ☘️ 수정한 구조도 ☘️

        [UB02.02]의 위치를 내용으로 수정하고, 내용을 '한정 시즌 메뉴로 전 매장에 도입하여 프로틴 추가 서비스 함께 홍보'로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UB02.03]의 피드백 인센티브로 프로틴 추가 3회 쿠폰을 지급하는 것에서, 50명 추첨 프로틴 3회 무료 추가 쿠폰, 50명 추첨 프로틴 신메뉴 기프티콘 제공으로 변경하여, 더 적은 비용으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STEP 01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프로틴 플러스의 블록트리 중 아래 3가지에 대해 토워딩을 진행하려 합니다😊

         

        [UB.03.02] 추구가치: 헬시 플레저☘️

         

        01. 메가커피는 본 기획에서 헬시 플레저 즉, 건강과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페르소나를 구축합니다.

        02. 시즌별 한정 메뉴에 더해 어떤 메뉴든지 프로틴을 추가하여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03. 2주간의 사전 홍보와 1달 간의 프로모션을 통해, 메가커피의 즐거운 건강함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고객이 인지하도록 합니다.


        [UB.02.03] 본 프로모션 기획의 피드백 ☘️

         

        [01] 단순한 피드백의 형태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스스로에게 필요한 프로틴의 권장량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02] 참여 고객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프로틴 신메뉴 기프티콘을, 50명에게 프로틴 무료 추가 서비스 3회를 제공하여 고객의 참여도를 끌어올립니다.

        [03] 즉각적인 QR피드백 형식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향후 프로틴 음료의 정식 메뉴화 검토에 유의미한 자료가 됩니다.

        [04] 한 달 동안 소비자가 프로틴 플러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과 메가커피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시즌 메뉴라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UB.02.02] 본 프로모션 내용 ☘️

        [01] 한 달 동안 고객들과의 활발한 의견 교류를 통해 일방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메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시즌 메뉴 개발의 주체로서 참여하게 됩니다.

        [02] 2025년 1월 한달간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라는 점에서 FOMO 마케팅을 활용하며, 사람들이 건강과 관련된 새로운 다짐을 하게 되는 새해 1월 한 달을 프로모션 실행 기간으로 합니다.

        [03] 한 달간 한정 시즌 메뉴를 전 매장에서 제공하고, 동시에 프로틴 추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04] '오늘의 프로틴'과 같이 프로틴 추천 조합을 매주 소개함으로써 유입 인구를 늘리도록 기획합니다.

        [05]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 관리 트렌드에 맞춘 메가커피의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06] 단순히 음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STEP 02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본 프로모션 내용(02.02):
        고객의 입장에서는 프로틴 플러스를 한 달동안 실제 경험하여 긍정적인 경험을 남기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한 달 간, 프로틴 한정 신메뉴를 경험하고 추가적으로 프로틴 추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순위, 추구가치: 헬시 플레저(03.02):

        이번 기획의 핵심 트렌드는 ‘헬시 플레저’로, 건강한 생활을 즐겁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이 이를 명확히 인지하고, 메가커피가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느낄 수 있도록 강조합니다.

         

        3순위, 사전 홍보 방법(01.03):

        본 프로모션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12월 말 2주동안 진행되는 사전 홍보가 잠정 고객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스타그램, 매장, 앱을 통해 홍보하며, 한 달만 체험할 수 있다는 FOMO 마케팅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특히 새해 건강 목표에 맞춰 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웁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

         

        1순위, 본 프로모션 기획의 피드백(02.03):

        프로틴 플러스를 새롭게 기획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피드백입니다. 한 달 동안 소비자가 프로틴 플러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고, 프로틴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이는 QR을 통한 즉각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며, 참여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프로틴 3회 무료 추가 쿠폰과 프로틴 신메뉴 기프티콘을 각각 50명씩 제공하여, 참여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하였습니다.

         

        2순위, 본 프로모션 내용(02.02):

        새해를 맞아 한 달간 한정 시즌 메뉴를 전 매장에서 제공하고, 동시에 프로틴 추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건강 관리 트렌드에 맞춘 메가커피의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3순위, 추구가치: 헬시 플레저(03.02):

        이번 기획의 핵심은 헬시 플레저로, 고객이 건강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메가커피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소비자가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STEP 03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딱 한 달이야! 메가커피와 함께하는 '프로틴 플러스'💪🏻💛


        프로틴 플러스는 2025년 1월 한 달 동안만 제공되는 한정 이벤트성 음료로, 새해 시즌을 맞아 기획되었습니다. 이는 메가커피의 새로운 헬시 플레저 페르소나를 강화하고, 저가 커피 브랜드가 범람하는 시장에서 메가커피만의 차별화를 이루기 위한 기획입니다.  메가커피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시즌 메뉴 개발의 주체로 참여하며 함께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메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프로틴 플러스의 사전 홍보는 12월 마지막 2주동안 진행되며, 2025년 1월동안 프로틴 한정 메뉴를 경험할 수 있음과 동시에 원하는 메뉴에 프로틴을 원하는 만큼 추가하여 먹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NS와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틴 양을 인지하도록 돕는 스토리텔링형 QR 피드백 시스템을 도입하여 자동으로 프로틴 음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프로틴 플러스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며, 새해 결심 시즌과 맞물려 높은 참여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수집하고, 향후 프로틴 음료의 정식 메뉴화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이 기획은 메가커피가 헬시 플레저 브랜드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하며, 저가 커피 시장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페르소나를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프로틴 플러스에 디테일까지 플러스한 기획안☘️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