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전세계 사람들이 나무를 심는 그날까지 [트리플래닛]

        by 임홍민 | 홍익대 | 경영 | 네이버 2024. 11. 1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여러분은 살면서 화분을 키워보신적이 있나요?

         

        출처:트리플래닛

         

         

         

        제가 어렸을땐  시간도 많고 무엇인가를 책임지고 키우는 것을 좋아해서 장수풍뎅이,애완새 등등 동물도 많이 키우고 화분도 잘 관리했었는데요

         

         

         

         

         

         

         

         

        커 가면서 주기적으로 먹이나 물 주는 것을 까먹게 되고 책임지고

        키울만큼 시간도 여유롭지 않아서

        무엇인가를 키우는 것에 있어서는 자연스럽게 멀어졌던 것 같습니다. 

         

         

         

         

        애완동물이 있다면 더 좋겠지만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돼서

        집을 자주 비우게 돼서,여건이 안돼서

        못 키우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저도 강아지 되게 좋아하지만 집을 자주 비우거나 비염이 있어서 못 키우고 있습니다ㅠㅠ

         

         

         

         

         

        한때 그래서 애완동물에 비해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적으면서 개인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애완돌이 잠깐 유행했었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lWVJw8vu3xc

         

        애완돌도 귀엽고 돌봐주는 재미가 있지만 돌이 성장을 하지 않는다는점

        환경적으로는 가치가 떨어진다는 점에서는

        열풍이 그리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 취업 준비하고 레포트 쓰고 과제하고..

        쉴 시간은 없고..

        여유나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도 힐링이 필요하고

         

        나에게 안정감을 줄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나요?

        (그러면서도 내가 신경을 조금만 덜 써도 되는..!!)

         

         

         

         

         

         

         

        키우기 쉬운 반려나무 한그루 어떠세요??

        출처:트리플래닛

         

         

         

        📍 유닛명 

        유닛 코드 : PXE-101, 필수형

        [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이번에 소개할 회사는 바로바로 트리플래닛입니다~~

        출처:트리플래닛

         

         

         

        트리플래닛(Tree Planet)은 2010년에 설립된 회사로

        세상 모든 사람이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이나 회사의 신청을 받아 숲을 조성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운영하며

        가능한 모든 사람이 나무를 심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기업이 자연환경 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그래서 인류의 다음 세대가 초록별 지구를 물려받을 수 있도록
        숲이라는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상품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출처:트리 플래닛

         

        그리고 트리플래닛은 2013년에 글로벌 사회혁신 기업인증

        B-Corporation 인증을 받았으며

        그 인증을 현재 10년간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 사회적 기업입니다

         

         

         

         

        트리플래닛은 현재까지 무려 15개의 국가

        313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나무는 1,233,192를 심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 및 협력기관 과 파트너십을 통해

        숲을 조성하며 환경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출처:트리플래닛

         

         


        팬들의 후원을 받아 숲을 조성하는 스타숲 활동

         

         

         

         

        직접 화분을 만들고 그 가치를 알아갈 수  있는

        교실 숲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트리플래닛 인스타그램

         

         

         

         

        그 외에도 '세월호 기억의 숲 조성', 강원도 양양 산불피해 복구 활동 

        다양한 사회적 노력들을 해오고 있습니다

        출처: 트리플래닛 인스타그램

         

         

        그렇다면 트리플래닛과 함께 개인이 할 수 있는 활동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1 for 1 활동이 있습니다.

         

         

        이 활동은 현재 멸종하려는 나무들을 지키기 위해서 시작되었는데요

        한 그루의 반려나무가 입양될 때마다 한 그루의 멸종위기 묘목을

        양묘장에 심는 트리플래닛의 약속입니다.

         

        출처:트리플래닛

         

         

        생태계의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한데요..!

        세계적으로 매년 약 1,300만 ha(영국 본토 면적)의 열대림 파괴와 숲 손실로 인한 생태계 문제, 도심의 대기오염 문제가 극심화 되고 있으며 

        출처:트리플래닛 유튜브

         

        전세계 나무가 10종류라면 그 중 4종은 이미 사라졌거나 곧 사라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심각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트리플래닛은

         

        현재 트리플래닛은 학교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각종 기업,지자체와 함께 지구를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대학생들에게 더욱 알리고 같이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 [양식] 고객사 or 브랜드명, 고객사의 간단한 업종과 분야를 포함한 한 줄 소개
                전세계의 모든 사람이 나무를 심는 그날까지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

         

         

         

         

        STEP 02 .   나의 기획은  무엇  을 해결하나요 ? (기획은 뒤에 나옵니다)

         

         

        1.대학생들이 트리 플래닛을 매력적으로 느끼고  
        접근이 쉽도록 도와준다

         

        2.대학생 맞춤형 활동과 콘텐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환경보호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한다

         

        3.대학생들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활동을 제안하여 
        부담없이 참여하도록 하고 성취감과 
        사회적 인정을 통해 그 의미를 같이 느낄 수 있게 한다

         

         

         

         

        STEP 03 .  그 문제는    발생하였나요 

         

         

        1. 대학생 관련 활동 부족

         

        트리플래닛이 대학생 관련 활동이
         부족한건 맞지만 

        대학생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것도 있다.

         트리플래닛의 캠페인이

         

        초등학생과 가족, 기업 단위로는 성공적이지만
        대학생 세대와의 소통이 약한 것으로 보인다

         

         

        (대학생에 초점을 둔 관련 활동을 거의 찾아보기 어렵다)

         

         

         

        2. 유튜브 중단
        및 영상 특성

        트리플래닛 유튜브 채널의 
        마지막 영상은 3년전이며 

        환경 교육이나 
        일반적인 메세지에 중점을 둬 

        대학생 세대와의 
        직접적인 연결이 부족하다

         

         

         

        3. 개인적 혜택이 부족하다

         

        대학생들은 개인적으로 성취감을 느끼거나 
        실질적인 보람이 있는 활동에
         높은 동기를 느끼는데 

        트리플래닛의 캠페인은 환경 보호라는
         대의적 가치를 중심으로 설계되었지만

        개인적 보람이나 ,
        사회적 인정(예: 이력, 인증)
        과의 연결이 부족해서 

        대학생의 이목을 끌지 못한 걸수도 있다.

        📍 [양식] 각 문제 상황을 1~2문장으로, 최대 3개 항목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
                        
                  문제의 원인 1) 대학생 관련 활동이 부족하여 대학생들의 참여가 저조하며 이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

                          문제의 원인 2) 트리플래닛의 유튜브 중단으로 mz세대들의 유입이 더욱 어려워지며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문제의 원인 3) 개인적인 혜택 부족으로 대학생의 이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
         

         

         

         

        STEP 04 .   그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나요 

         

        1.대학생 맞춤형 활동

        Tree planet과 대학생 동아리, 학생회를 연결하여 캠퍼스 내에서

        반려나무 심기 캠페인 및 이벤트를 기획

         

        대학생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 마련

         

         

        2.유튜브 콘텐츠 활성화

        유튜브 채널을 부활시켜 대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제작

        (브이로그, 캠페인 참여 후기)

         

         

        3.개인적 혜택 강화

        1.대학생 대상 경품 이벤트(예: 환경 관련 기념품) 진행.

         

        2. 서포터즈 및 대외활동 마련

         

        3. 참여 성과에 따라 Tree Planet 공식 인증을 부여하고,

        대학생들이 이를 자신의 이력서나 활동 기록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 [양식] 본인이 주력하고자 하는 전략 방향을 각 항목별, 최대 1문장으로, 최대 3가지 항목으로 정리. 
                     1.treeplanet  과 대학생 동아리,학생회와 연합하여 오프라인 활동 마련

                         2. 유튜브 콘텐츠를 활성화하여 흥미를 느낄수 있게 함

                         3. 경품 이벤트는 tree planet 공식인증을 통해 대학생들이 혜택에 관심을 갖게끔 하여 참여 유도

         

         

         

         

         

         

        STEP 05 .   이 문제가 해결되면, 이후  어떤 효과  가 창출되나요 

         

        1.대학생 세대와의 접점 확보

        Tree Planet이 대학생 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학생들을 환경보호 활동의 핵심으로 끌어들이고 환경에도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음

         

         

        2.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지속 가능한 캠페인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Tree Planet의 캠페인이 더 넓은 세대로 확산되며

        이는 다른 연령대와 지역으로도 파급 효과를 가질 수 있고 대학생 세대에게도 신뢰받고 공감되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다.

         

         

        3.대학생들의 긍정적 경험 창출 및 환경에 기여

         

        캠페인을 통해 대학생들이 개인적으로 보람을 느끼고

        긍정적 기억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를 유도시킬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의 가치를 알리면서 환경보존을 실현할 수 있다.

         

         

         

        STEP 06 .   그래서 !  기획의 목표 는 이렇습니다. 

        기획 목표 카드

         

         


         

        <필수형 유닛 01> [실무 기획]니즈의 파악,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