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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버와 우린 벗이 될 것입니다; 같이 돌아보자고요 (1/2)

        by 은성은 | 한국외대 | 국제학전공 | 컨설팅 2024. 11. 1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 - 103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랜딩팀 은성은입니다 :) 

        우버 기획안의 디테일을 좀 더 단단히 보충하러 돌아왔습니다! 다만 지난 주 레퍼런스 분석을 하면서 추가적으로 내용 수정이 들어가야 할 것 같아, 유닛 3도 2부로 나눠서 진행이 될 것 같네요. 우선 오늘은 토워딩에 포커스를 맞춰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지난주 우버가 실제로 이행한 마케팅 사례였던 투어는 아마 기억나실 것 같은데, 제 나머지 진행사항들을 상기시켜드리고자 들고 왔으니 흝어주심 되겠습니당 :))

         

        https://phalanx-club.tistory.com/1462

         

        우버에서 체험형 투어를 했었답니다.. 홍보 좀 해라..

        [유닛 5] [실무 기획] 레퍼런스 분석: 이 세상에는 어떤 기획들이 있는가?커리큘럼 코드명: PXE-105 안녕하세요 여러분.! (쭈뼛) 브랜딩팀 은성은입니다. 늦게 끝난 중간고사와 더불어 팀프로젝트,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1262

         

        우버, 여태 존버했으니 이제 성공해야지? (2/2)

        [유닛 2]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커리큘럼 코드명: PXE - 102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랜딩팀 은성은입니다! 오늘은 저번주에 이어서 우버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기획안의 2번째 유닛을 진행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840

         

        죽지도 않고 또 돌아온 존버 택시: 우버 택시

        [유닛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커리큘럼 코드명: PXE-101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랜딩팀 은성은입니다. 여러분들 택시를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가 버스 노선에 잘 포함되

        phalanx-club.tistory.com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것이 제가 고안했던 블록트리였죠! UB까지 포함된 구성 상태는 이렇습니다.

         

        TB 00 : SNS 홍보 기획

         

        UB 01: 우버 체험형 프로모션 홍보 방안 구성 (본격 프로모션 진행 전, 해당 프로모션의 진행 안내 홍보용)

        UB 02: 소셜 플랫폼/채널 선정, 해시태그/키워드/콘텐츠 종류 선정

        UB 03: 포스팅 후 금전적 및 물질적 혜택 구성 (적립 포인트, 추가 할인코드, 탑승권 등)

        UB 04: 해당 혜택 수혜자 선정 방법 (조회수/좋아요 수/리트윗 등의 기준) 

         

        TB 01 : 시티 투어 기획

         

        UB 01: 시티 투어 지역과 코스 선정

        UB 02: 시티 투어 운행 시간, 기간 선정 (+프로모션 기간 선정)

        UB 03: 시티 투어 예약 기간, 방법, 금액 선정

        UB 04: 시티 투어 담당 운전자 선정 (선정 방법)

         

        TB 02 : 팝업 기획

         

        UB 01: 시티 투어 지역에 따른 팝업 설치 장소 구성

        UB 02: 팝업 공간 구성 (포토월 / 대기 공간 / 예약, 구매 프론트)

        UB 03: 팝업 운행 시간 구성 (시티 투어와 별도로 운행 여부 포함)

         

        이 중에서 우선적으로 중요한 3가지 UB를 골라 토워딩을 해볼 것인데요, 각 TB별로 하나씩 UB를 선정해보았습니다. 

         

        *단, 2주에 걸쳐서 진행되는 만큼, 현제 TB 00: SNS 홍보 기획에서 UB 01과 UB 02를 합치는 방향으로 수정될 의향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현 상태에서는 UB 01은 해당 투어와 팝업 캠페인이 시작되기 전, 캠페인이 진행된다는 사실 자체의 홍보가 목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TB 00: SNS 홍보 기획 - UB 01, 02**

         

        이전 레퍼런스와 유닛 1에서도 제가 언급했다시피, 우버는 희한하리만치 좋은 캠페인을 진행한다한들, 그 사실을 그다지 홍보하지 않는 행태를 보였었거든요. 또한 인플루언서나 주요 유저들만 초대를 하는 식의 '한정성'과 '독점성'이 강조되었던 마케팅이었기에, 저는 그 점을 보안하고자 일반 고객/유저 대상으로 확장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단, 본 프로모션이 진행되기 전의 홍보에 한해서, 초기 관심 유도를 위해서 인플루언서 협업을 고려했습니다. 

         

        UB 01: 시티 투어 지역과 코스 선정

        UB 02: 팝업 공간 구성 (포토월 / 대기 공간 / 예약, 구매 프론트)

        UB 01: 우버 체험형 프로모션 홍보 방안 구성 (본격 프로모션 진행 전, 해당 프로모션의 진행 안내 홍보용)

         

        "UB 01_01 시티 투어 지역과 코스 선정" 토워딩
        "UB 02_02 팝업 공간 구성 (포토월/대기 공간/예약, 구매 프론트)" 토워딩
        "UB 00_01 우버 체험형 프로모션 홍보 방안 구성" 토워딩

         

        ((**다음 주에 이어서, 블록트리 우선순위와 결론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나머지 UB에 대해서도 디테일을 가져오도록 할게요! **))

         


         

        기획자로서,

        위 기획안은 우버의 단점이었던 '한정성'과 '독점성'을 넘어서서

        유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개 캠페인을 진행해 관심을 촉진시킬 방법이라 평가한다. 

         

         

        우버와 우린 벗이 될 것입니다; 같이 돌아보자고요 (1/2)

        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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