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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XXO : 대학생들도 오피스룩 입게 해줄게

        by 김성영 | 경희대 | 의상학과 | 한섬 2024. 11. 16.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미쏘는 2030대를 타깃으로 하는 오피스룩 중심 spa브랜드 입니다. 프리미엄 라인들을 출시하면서 30~40대까지 타깃을 확장했는데요. 

         

        (근거 1) 미쏘 관계자 : " 올드머니 트렌드를 따라간 상품을 출시하면서 고객층이 기존 20~30대에서 40대까지 확대됐다"

        (근거 2 ) 사례- 에잇세컨즈 관계자 : "프리미엄 라인 타깃 소비층은 기존의 SPA 고객과는 다소 바라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원에서 다소 감도가 높은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였고 매출 성장을 이끄는데 적중했다" )

         

        이렇듯 중년까지의 타깃확장은 성공적이었지만, 기존 고객 특히 20대 초중반들까지 완벽히 사로잡지는 못했습니다. (여성 평균 취직 나이 26.5세) 프리미엄 라인은 직장을 다니거나 나이대가 있는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 때문이죠.

         

        즉, 프리미엄 라인에 대해서 진입장벽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도 프리미엄에 대한 욕구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올드머니에 이어 유행하는 드뮤어룩)

         

        그래서 MIXXO를 

        기존 : 20~40대를 겨냥한 오피스룩 중심 spa브랜드에서 -> 20~40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로 

        재포지셔닝하여 더욱 폭 넓은 충성고객들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STEP 01 .   내 기획은 ‘ 어디까지  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   1-1. 이 기획을 관련자(업무 관련 내부, 승인자, 컨펌자, 상사, 고객사 등 의사결정자)에게 보여줄 때 
                          메인으로 내세울 ‘슬로건’ 1개를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표현하세요.


             [슬로건] 

        Mixxo, 오피스룩을 넘어 일상의 프리미엄을 입다"


             [이미지]



              

         

        📍 1-2. 이 기획의 내용을 정의하는 핵심 사항을 최소 3문장으로 확정하여 표현하세요. 

         

        ㄱ. 이 기획은 Mixxo 브랜드를 기존의 2030대(+중년) 오피스룩 SPA 브랜드에서 2030대(+중년)를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직장을 다니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브랜드의 접근성을 높인다.

        ㄴ. 대학생 등 미래의 잠재 고객층이 여행, 발표, 기념일 등 조금 차려입어야 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Mixxo의 프리미엄 라인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와 충성도를 높인다.

        ㄷ. 오피스룩에 대한 높은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 라인과 스타일링 제안을 통해 브랜드를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 1-3. 이 기획의 내용에서 개념과 구상 중 자주 떠오르고 연관되지만, 
                          이 기획에는 포함시키지 않을 것을 최대 3가지까지 확정하세요. (어느 깊이(depth)까지, 어느 범위(range)까지)


        ㄱ. Mixxo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해외 마케팅 전략은 이번 기획에 포함하지 않는다.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전환에 집중한다.

        ㄴ. 제품 생산 과정의 원가 절감이나 공급망 관리 등 내부 운영상의 세부 사항은 이번 기획에서 제외한다. 이는 별도의 운영 전략에서 다룬다.

        ㄷ. 프리미엄 라인의 가격 정책 및 세부적인 재무 계획은 이번 기획의 범위에 포함하지 않는다. 재무 관련 사항은 재무팀과 별도 협의한다.

        STEP 02 .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  는 어떻게 되나요? (기획 내용의 block화) 

        📍우리의 기획안을 구성하는 가장 최상단의 단계, top block은 어떤 것들인가요?
               block들의 명칭 그 block들을 정의하는 한 줄 소개를 작성해주세요 .🥰



           

        TB 01. [마케팅 및 고객 접근 전략]

        직장을 다니지 않는 고객들도 Mixxo를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현실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 “새로운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갈까?”


        TB 02. [제품 및 스타일링 제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스타일링을 제안하여 브랜드 접근성을 높인다.

        : “어떤 제품과 스타일을 제안할까?”


        TB 03. [브랜드 접근성 및 친밀도 강화]

        브랜드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접근성을 높인다.

        : “브랜드를 어떻게 더 친근하게 만들까?”

         

        STEP 03 .  내 기획은 어떤 ' 위계 '  ' 하위 구성 ' 으로 이루어지나요? (위계 2단계와 그 이하-under blobk : UB)

         

        TB 01. [마케팅 및 고객 접근 전략]

        직장을 다니지 않는 고객들도 Mixxo를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현실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 “기존 고객 중, 20대 초중반에게 어떻게 다가갈까?”

        • UB 01.1. 대학생 타겟 마케팅
          • 캠퍼스 프로모션 기획
          • 학생 할인 및 특별 혜택 제공
        • UB 01.2.
          •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챌린지 진행
            • 단계별 프리미엄 라인을 활용한 코디 챌린지 : 
            • 구별 기준 : 프리미엄 제품의 수 (1단계 2단계 3단계)

        • UB 01.3. 인플루언서 협업
          • 대학생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TB 02. [제품 및 스타일링 제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스타일링을 제안하여 브랜드 접근성을 높인다.

        : “어떤 제품과 스타일을 제안할까?”

        • UB 02.1. 상황별 스타일링 가이드 제작
          • 여행 코디 제안
          • 발표 및 면접 코디 제안
          • 데이트 및 기념일 코디 제안
        • UB 02.2. 제품 라인업 조정
          • 한 단계 낮은 프리미엄 라인 출시

        TB 03. [브랜드 접근성 및 친밀도 강화]

        브랜드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접근성을 높인다.

        : “브랜드를 어떻게 더 친근하게 만들까?”

        • UB 03.1. 프리미엄 라인 체험 클래스 운영
          •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
        • UB 03.3. 프리미엄+라이프스타일 쿠폰 제공 
          • 쿠폰 내용 : 프리미엄 라인과 라이프스타일 라인을 접목해서 구매하면 세트 할인!

        STEP 04 .   내 기획은 ' 어떤 일정 ' 으로 진행되나요? (업무 일정/플래닝)

         

         

        MIXXO : 대학생들도 오피스룩 입게 해줄게_THE_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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