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이케 쉬운 렌탈? IKEA 쉬운 렌탈!

        by 라균호 | 성균관대 | 글로벌경영학과 | CJ ENM 2024. 11. 23.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명

        유닛코드: PXE-103, 필수형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여러분!

        저는 지난주차까지 이케아의 가구 대여 기획안을 작성해왔는데요

         

        여러분은 6개월짜리 가구에 적합한 가격이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단순 대여금으로 계산했다가 만약 대여한 가구에 손상이 나면 또 큰일입니다..

        이미 반납한 가구에 대하여 소비자가 책임을 회피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이번 주차에서는

        앞서 작성한 구조화 내용에 대한 디테일을 챙겨보려고 합니다!


        STEP 01 .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 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P BLOCK 1. 가구 렌탈 서비스 

         

        1. 본 기획은 자취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단기간(6개월 단위) 가구 렌탈 사업입니다.

         

        2. 본 기획은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중인 이케아의 전략의 일환으로서,  온라인 공간(이케아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3. 각 가구에 대한 대여 비용을 본 기획안에서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지만, 비용은 대여비와 손상보험금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4. 대여 대상이 되는 가구들은 자취생들이 옵션이 없는 자취방에 들어가는 상황 속 필요한 가구들(트롤리, 의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기획 진행에 따라 신상 가구와 중고 가구로 더욱 세분화할 계획입니다.


        TOP BLOCK 2. 회수 및 처리

         

        1. 대여 종료 가구의 회수와 관련하여, 본래 배송되었던 상자와 동일한 사이즈의 상자에 부품 목록과 해체 도구를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배송한 후, 내용물들을 포함하여 반송하는 방식으로 회수할 예정입니다. 

         

        2. 제품을 회수한 후, 손상 정도를 단계 별로 구분하여 평가한 후, 각 단계에 따라 미리 지불된 손상보험금의 일정 부분을 회수합니다.

         

        3. 기획 진행에 따라, 대여 대상 가구에 손상되거나 혹은 손상되지 않은 중고 가구가 많이 포함하게 될 텐데, 손상 정도에 따라 신상 대여보다 대여 가격을 인하하며 서비스의 지속성을 유지합니다.


        TOP BLOCK 3. 사용자 경험 공유 마케팅

         

        1. 본 기획의 진행 및 홍보와 관련하여, 이케아가 본래 운영하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케아의 AR 서비스인 이케아 플레이스는 좁은 자취방 속 가구 배치의 편의성 및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그러한 예시 사례들은 해당 기획 홍보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본 기획을 진행하며 동시에 이케아 사용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2-1. 제품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대여한 사용자가 다음에 대여할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남기도록 하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본 기획을 단순 가구 대여로 인식하기 보다 가구의 사용 역사를 잇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 하나의 움직임으로 인식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용자 리뷰)

         

        3. 앞선 UB에서 언급한 이케아 플레이스의 활용 및 사용자 리뷰에 대한 경험을 여러 커뮤니티에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통해 대학생을 넘어 대중 전체의 이케아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TEP 02 .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 한가? 

        [고객 제안용 기준]

        1. 가구 렌탈 서비스

        :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미래 가구 소비자들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당 기획안은 이케아의 흥미를 끌 것입니다.

         

        2. 사용자 경험 공유 마케팅

         : 부가적인 개발 필요 없이 이미 존재하는 AR 서비스와 여러 마케팅을 통해 해당 기획을 발전시키고 홍보시킬 수 있다는 사실은 이케아에게도 솔깃한 제안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3. 회수 및 처리

         : 회수 및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인력 및 판단의 모호성이 본 기획안이 극복해야 할 가장 큰 고난이겠지만, 현실적으로 대처 가능한 부분입니다.


        [실제 진행용 기준]

         

        1. 회수 및 처리

         : 실제 진행함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이자 고비는 대여한 가구를 회수하고 평가하는 과정일 것입니다. 손상 정도 평가에 모호성이 없도록 기준을 명확히 세워야 할 것이며 추가적인 인력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2. 가구 렌탈 서비스

         : 대여 대상 가구 및 대여비를 산정하는 것이 본 기획안의 핵심이기에 중요성과 동시에 어려움을 가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사용자 경험 공유 마케팅

         : 기존에 존재하는 AR 서비스를 기획안 진행에 있어 여러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케아에게는 물론 실제 기획 진행과정에서도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CVC 작성

         

        6개월 쓸 가구가 필요한 당신! 이케(IKEA) 쉬운 렌탈 어때?

        '이케 쉬운 렌탈'은 경쟁이 심화된 홈퍼니싱 업계 속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이케아의 브랜딩 전략 중 하나로서, 단순 조립 가구, 가구 대여를 넘어 자취생의 고충에 공감하고 사람과 사이를 잇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단기간 자취방에 들여놓을 가구를 필요로 하는 대학생을 타겟으로 삼은 기획으로,  홈퍼니싱 업계의 미래 소비층의 고충에 공감하여 충성고객층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기존 AR 서비스를 활용하고 온라인 서비스 분야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이케(IKEA) 쉬운 렌탈'을 통해 이케아는 경쟁이 과열된 홈퍼니싱 시장 속 온라인 서비스에 중점을 둔 차별화된 포지션을 획득하고 미래 핵심 고객인 대학생들의 브랜드 선호를 얻어냄과 동시에 마케팅을 통해 해당 인식을 대중 전체로 확장시킵니다.

         

         

         


        기획자로서,

        위 구체화 기획안은 가구 대여 서비스 진행의 구체적인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포스팅으로 평가한다!

         

        6개월 가구.. 얼마까지 알아보고 오셨어요?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