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저번 유닛에서 "메이플스토리 : 비하인드"에 대한 블록트리를 세웠죠!
해당 블록트리의 중요한 부분은 모든 부분이 중요하지만,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기에, 이미지와 스토리적 구성이 설득에 중요 요소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부전술에서는 (01.03) 등장인물 / (03.01) 캐릭터 뽑기 / (02.02) 컨셉 아트에서 세부전술을 채우겠습니다!
다만, 전투 시스템과 성장 시스템, UI도 중요한 요소이기에 짧게나마 채우겠습니다!
[TB 01.03 등장인물]
해당 부분을 조금 급하게 완성할려다보니, 부족한 점이 보여 이후에 추가 작업하겠습니다!
방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작업은 다음 유닛이나, 해당 글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주인공>

이름 : (유저 설정)
성별 : 남/여 선택 가능
종족 : 인간
특징 : 메이플아일랜드 출신의 인물로 말하는 주황 버섯과 만나, 모험을 떠나게 된다.
컨셉 : 메이플 모험가, 초보자 이미지, 명랑한 얼굴, 평범한 복장
<조력자>
이름 : (초기) 말하는 주황 버섯, 추후 유저설정
성별 : 남
종족 : 주황 버섯
특징 : 모험자가 떨어트린 영웅들의 이야기 책을 읽다보니, 지능과 말을 할 수 있게된 변이 몬스터, 주인공과 만나 메이플 월드 곳곳을 돌아다니게 된다. 지능이 높다.
컨셉 : 안경을 끼고 다님, 책을 끼고 다님
[TB 03.01 캐릭터 뽑기]
캐릭터 뽑기는 다음과 같다.
- 주인공과 같이갈 용병을 뽑는 컨셉의 뽑기를 진행이며, 뽑기 타이틀은 "용병 모집"이다.
- 뽑기에 들어가는 재화는 유료 결제나, 에피소드, 던전 클리어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캐릭터 뽑기는 상점에서 진입 가능하다.
<뽑기 UI 창>
- 해당 이미지는 제작중입니다.
[TB 02.02 컨셉 아트]
컨셉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메이플 스토리 배경의 동화풍 이미지
- 도트 형식의 인게임 캐릭터와 몬스터
- 캐릭터 메인 일러스트는 SD가 아닌, 애니풍 일러스트
자세한 컨셉 아트는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
[기타]
<UI 레이어>
- UI 제작중 입니다.
<전투 시스템>
- 자동 전투 시스템
- 보스레이드 전투 - 스킬 사용
- 팀 동료 시스템
<성장 시스템>
- 캐릭터 성장
- 캐릭터 등급업
- 캐릭터 레벨업
- 캐릭터 스킬 레벨업
- 장비 시스템
- 장비 뽑기
- 장비 강화
- 전용 무기 강화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처음 유닛에서 진행한 해당 기획의 고객인 "메이플스토리"가 필요로 하는 IP 활용 방안 확대와 모바일 시장을 하기 위한 기획안이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우선 순위를 설정하였습니다.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01.03) 등장인물
- 해당 파트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의 등장하는 메인 등장인물을 소개하며, 게임의 전체적인 시나리오와 내용 구성을 소개할 수 있는 파트이기에, 게임의 핵심 내용을 고객에게 어필하기 위해 1순위로 선정하였습니다.
2순위, (03.01) 캐릭터 뽑기
- 캐릭터 뽑기를 통해, IP 활용 모바일 게임이 어떤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수익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설명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목적에 가장 부합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다른 IP들과 어떤 점을 달리할 수 있는 지 부연 설명이 필요하기에 2순위로 미루었습니다.
3순위, (02.02) 컨셉 아트
- 게임의 방향성과 수익성을 설명하고, 어떤 이미지로 유저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지, IP를 어떻게 활용할 지 등의 시각적 매력을 어필할 수 있기에, 우선순위 3순위로 설정했습니다. 해당 파트에서는 게임 일러스트와 분위기, 전체적인 컨셉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파트입니다.
[실제 제안용] 우선순위
1순위, (01.02) 성장 시스템
- 수집형 게임에 가장 중요한 시스템인 성장 시스템입니다. 성장 곡선을 어떻게 설정하는 지에 따라, 유저들의 재미를 유지 시키고, 게임의 수명을 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1순위로 우선 순위를 설정하였습니다. 성장 시스템에서는 레벨 경험치 그래프, 강화 시스템 등이 들어갈 수 있는 파트이기도 합니다. 내용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부분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순위, (01.02) 전투 시스템
- 해당 게임이 수집형 RPG이자, 방치형 RPG 게임이기에 성장 시스템만큼이나 중요한 파트입니다. 자동과 수동 전투의 규칙과 방식에 대한 것을 상세히 설정할 필요가 있기에 우선순위 2순위로 설정하였습니다.
3순위, (02.03) UI 구성
- 게임에 들어갈 UI 구성입니다. 게임의 UI는 UX로 연결될 수 있는 요소이기에, 중요한 파트이며, 성장 시스템과 전투 시스템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지만, 성장과 전투 시스템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장치이기에 3순위로 설정하였습니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저의 기획은 이로써 이렇게 완성됩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RPG,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
이전의 메이플과는 다른 재미, 색다른 주인공, 더욱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모바일 방치형, 수집형 RPG 게임으로 IP 활용처를 넓히기 위한, 하나의 전략입니다.
접속하지 않아도, 성장하는 캐릭터들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토리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 되고자 합니다.
매력 넘치는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하여 제작된 수많은 캐릭터들과, 훌륭한 도트 그래픽의 코디, 특정 시즌이나, 패스를 통한 캐릭터 스킨등을 통해 수익화된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는 넥슨의 수익 문제를 해결해줄 게임입니다.
방치형 요소를 통해 누구나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며, 단조로운 조작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던전과 보스를 통해, 조작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에 더한 매력적인 메이플의 뒷이야기를 풀어내는 스토리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는 20대 남성을 타겟으로, 타겟층이 주류 장르인 방치형 RPG, 수집형 RPG를 목표로하는 게임입니다. 메이플스토리 IP를 적절히 활용하여, 확장 가능한 수익 창구로 만들고자 합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최고의 게임 대기업으로서, 메이플스토리라는 브랜드의 모바일 시장 확대와 IP 수익화 확대를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비하인드" 는 아직 제작중입니다! (1/2)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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