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6주째네요🤦🏻‍♀️경험을 아카이빙하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by 진영빈 | 동국대 | 경찰행정학부 | 디즈니 2025. 1. 25.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3️⃣][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Towarding)
        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 블록트리 완료 (Conclusion)

         

        ⬇️지난 기획 확인하기⬇️

         

        에어비앤비도 나 혼자 산다 윌슨 할래~🐻

        [유닛 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STEP 01. 나의 기획은 '누구'에게 필요한가요?STEP 02. 나의 기획은 '무엇을' 해결하나요?STEP 03. 그 문제는 '왜' 발생하였나요?ST

        phalanx-club.tistory.com

         

         

         

        📚결국 [유닛2]로 다시 돌아온,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유닛2️⃣][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1) 내 기획은 어디까지를 범위로 하나요? (boundary) 2) 내 기획을 구성하는 구조 1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업무의

        phalanx-club.tistory.com

        사실 유닛 2로 돌아온 만큼, 바로 타진을 해볼까도 생각을 했었는데요.

        레퍼런스 분석까지 하면 에어비앤비를 지금 6주차째 진행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한 단계 차근차근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결국 유닛 3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ㅎㅎ 


        🏨STEP 00. 기획안 수정 사항

        수정 전, 블록트리 구조도
        수정 후, 블록트리 구조도

         

        지난주차 작성했던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구조도에 [UB0103],  [UB0104]를 추가하였습니다.  

        [UB0103] 해당 내용은 지난 주차 기획안 본문에만 작성을 한 내용이라 블록트리에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브랜딩 팀장님께서 남겨주신 피드백을 보고 제 기획안을 조금 더 멀리 바라보았는데요,

        [UB0104] 라이브러리 라는 컨셉에 맞추어 책 형태의 베스트셀러(숙소)를 보여주고,

        해당 책 안에 게스트들의 스토리를 담아내는 UI/UX를 추가하였습니다.

        브랜딩 팀장님 감사합니다🙇🏻‍♀️


        🏨STEP 01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의 블록트리 중 아래 3가지에 대해 토워딩 진행하려 합니다😊

         

        [UB.01.01] 프로필 페이지에 라이브러리 UI 설계☘️


        [UB.02.03] 여행 히스토리 아카이빙과 맴버십 통합 시스템 구현☘️


        [UB.02.02] @airbnbkr 게스트 스토리 큐레이션 및 숙소 정보 제공☘️


        🏨STEP 02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블록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1순위,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UI 도입☘️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UI가 이 기획의 핵심인 만큼 고객 제안용의 1순위로 설정하였습니다. 사용자 여행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는 플랫폼 내에 사용자가 머무는 시간을 늘려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2순위,@airbnbkr 게스트 스토리 큐레이션 및 숙소 정보 제공☘️

        User-generating contents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추가 비용이 들지 않으며, 소비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서재를 바로 공유할 수 있고, 2020년 2월 이후 피드 업로드가 멈춘 @airbnbkr 공식 에어비앤비 계정을 활성화하여 고객을 유입할 수 있습니다. 

         

        3순위,여행 히스토리 아카이빙과 맴버십 통합 시스템 구현☘️

        여행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이는 타 여행플랫폼과 다르게 부재하는 에어비앤비의 프로모션 제도를 도입함과 동시에 에어비앤비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기획의 정체성과 방향을 담은, 가장 유의해야 하는 블록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1순위,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UI 도입 ☘️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UI는 고객 경험의 핵심 요소입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여행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UX로 구성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이 해당 페이지에 오래 머무르게 함으로써 에어비앤비의 정체성을 느끼고 단순한 중개를 위한 플랫폼이 아닌, 자신이 애정을 가지게 되는 공간으로 구현합니다.

         

        2순위,행 히스토리 아카이빙과 맴버십 통합 시스템 구현☘️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를 멤버십 시스템과 연동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현재 프로모션 제도가 부재하는 만큼 라이브러리 UI에서 책이 하나씩 적립되고 스토리를 채워감에 따라 포인트를 쌓도록 하여 재미를 더합니다.

         

        3순위, @airbnbkr 게스트 스토리 큐레이션 및 숙소 정보 제공☘️

        단순히 자신의 라이브러리를 기록하는 것에서 나아가, 커뮤니티에 이를 공유하고 공식 계정을 통해 다른 고객들의 경험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큐레이션을 통해 스토리가 담긴 숙소와 여행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STEP 03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경험을 아카이빙하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는 사용자의 여행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이를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내 UI입니다.
        이 기획은 에어비앤비가 단순히 숙소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넘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사용자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는 #AirbnbLibrary 해시태그를 활용한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여행 기록을 시각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콘텐츠는 에어비앤비 공식 계정을 통해 큐레이션되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감을 강화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의 지속적인 유입을 위해 여행지와 스토리가 라이브러리에 추가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를 도입하여 현재 부재하는 프로모션 체계를 보완합니다. 메인 UI에서는 베스트셀러가 책 형태로 소개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는 사용자를 단순 소비자가 아닌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느끼게 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에어비앤비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여행과 숙박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은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 UI와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독창적인 멤버십 제도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평가합니다.

         

         

        6주째네요🤦🏻‍♀️경험을 아카이빙하다, 에어비앤비 라이브러리💞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