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4, 필수형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시간이 흘러흘러, 다이소 기획을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메인슬로건]
이미지와 함께, 기획의 슬로건을 설명하는 가장 첫번째 페이지입니다. 핵심을 먼저 소개하는 것이기 떄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획 목표]
기획의 목표를 설명하는 부분으로, 메인 슬로건과 CVC 이후 제시됩니다. '왜 이 기획을 하는가?' 를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TB1. 품질경험]
TB1인 품질경험을 설명하는 파트입니다. 관련 이미지를 어떻게 할 지 고민하다 아이콘으로 채운 부분입니다. 적합한 이미지를 제시하지 못해 아쉽지만, 다른 TB 중 가장 핵심적인 제품력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CVC 요약]
CVC 전문은 제일 먼저 메인 슬로건과 함께 제시했습니다. 해당 파트는 요약된 cvc를 세부기획 설명 이후 마지막으로 제시하는 부분입니다. 기획의 필요성과 효과를 한 번 더 설명하는 파트이기 때문에 꼽았습니다.
[마무리]
해당 파트는 오직 제 욕심으로 선정한 부분입니다 ai 이미지를 제작하면서 마치 지브리스러운 이미지가 생성되었고, 캐릭터의 웃음과 스마일 마크가 기분 좋게 만들어☺️, 마지막 마무리로 제시했습니다.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다이소는 자사 몰 하단에 제휴문의 창구가 존재합니다.
온라인 다이소몰과 오프라인 다이소 매장이 구분하여 제휴를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초기에 매장을 기반으로 기획안을 고안했기 때문에, 다이소 매장의 제휴문의로 진행하겠습니다.
매우 본격적인 제휴창구에 제 허접한 기획안을 제시하기 매우 두려워지네용…ㅠ
하단에 쭉 정보를 기입합니다.
[다이소/다이소 매장 제휴 관리/프로모션 담당자]
[팔랑크스]다이소 뷰티템 관련 기획에 대한 건(件)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사회학과 4학년 정예림입니다.
다이소를 방앗간처럼 들르는 참새고객으로서,
최근 핫하디 핫한 다이소 뷰티템의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다이소만을 위해,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 크루로서,
다이소 뷰티템 관련 객단가 증가 기획안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작은 선택, 큰 만족. 다이소 뷰티>
- 목표: 다이소 객단가 1.5배 증가
- 진행기간: 25년 2월 ~ 25년 5월까지 4개월 간
- 진행사항: 테스터 보조도구 비치, 우수 리뷰 연계, 품절 대체품 추천 등
본 기획안에 관심가지고 추진하실 생각이라면, 2월 7일까지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팔랑크스는 이러한 곳입니다.
팔랑크스 홈페이지(https://phalanx.oopy.io/) 팔랑크스 아카이빙 채널(https://phalanx-club.tistory.com/)
그러나 문제가 생겼습니다!!
기획안 pdf 파일이 업로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png로도, dox로도, ppt, xls까지 시도했는데 업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파일은 1MB도 되지 않는데 말이죠.
조금 허탈하지만, 여기까지만 하고 기획안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인사이트]
다이소는 제가 정말 참새방앗간🕊️처럼 매일 들르는 곳이라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근 대기업과의 콜라보 화장품이 늘어가면서 제 화장대는 다이소 제품💄들이 많이 채워지게 되었죠. 그런데, 20대 여성이 아닌 제 지인들은 아직도 다이소 화장품에 대한 불신이 깊게 자리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 여기서 다이소 뷰티템에 관한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기획안을 추진하면서 중간에 팀을 바꾸었고, 여러 개인 사정으로 기초적인 자료조사가 부족하여 여러가지 아쉬움이 많이 남는 기획안이었습니다. 특히나 서비스팀으로 팀을 이전하면서 고객서비스에집중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애당초 기획의 방향성이 확실하게 잡히지 않아서 이런 아쉬움이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편리한 고객경험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여 활동해보고 싶습니다!
🌟기획자로서,
다이소 뷰티템 관련 고객 경험을 강화하여
객단가 증대를 목표로 한 기획안의 최종 제안서를 작성한 포스팅으로 평가한다.
이상, 훨훨 날아가거라~! 다이소야!👋
'🎀서비스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쉐플+"로 실용 회화 학습하기 ! (8) | 2025.01.26 |
---|---|
🧑💼: 팔랑씨는 지금까지 뭐하셨어요? (10) | 2025.01.26 |
정량적인 빌드업📈 부터 기획의도를 설정하여 캐릭터 기획하기 (2) | 2025.01.26 |
B(ridge)LOG가 세상 밖에 나오는, 그 첫걸음 👣🚀 (2) | 2025.01.25 |
세줄일기에 많은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7) | 2025.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