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안] 알라딘 이북 사용자 경험 개선 기획안에 대한 건(件) 안녕하십니까.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 크루 정예림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관심있는 기업에게 기획안을 직접 공식 제안, 발송하여 해당 프로젝트의 현실성을 타진하는 활동을 30주간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알라딘 이북을 위해,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 크루로서, 알라딘 이북 사용자 경험 개선 기획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읽는 즐거움, 클릭 한 번으로!> - 목표: 알라딘 이북 사용자 만족도 증가 - 진행기간: 25년 4월 ~ 25년 8월까지 5개월 간 - 진행사항: 직관적 메뉴 재구성, 개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 지속적인 사용자 피드백 반영
이번 기획안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충분히 구체화하지 못했다는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사용자 리서치나 데이터를 더욱 깊이 있게 분석하지 못해 기획의 완성도가 매우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약 시간이 더 있었다면, 보다 정교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큽니다.
또한, 이번이 팔랑크스에서의 마지막 활동이라는 점에서 시원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그동안 여러 활동을 통해 기획에 대한 접근방법을 경험하고,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획을 단순히 아이디어 차원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실행 방안까지 고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짧지만 값진 경험이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사고하는 법과 문제를 해결하는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팔랑크스에서의 활동이 또 하나의 새로운 경험이 되어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사회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스스로도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