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PXE-103 (필수형)
유닛명: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이전 기획안에서는 기본적인 남성 화장품 시장 현황과 화해에 대한 분석과
<새 학기 준비! 외모 관리 패키지> 의 구체화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기획안에서는 해당 이벤트의 구조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완벽히 이해하기 위해서 이전 기획안도 한 번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1783
화장품은 처음이지? 화해 한번 써봐!
PXE-101 (필수형) [유닛 1]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안녕하세요! ⭐서비스팀 이범수⭐입니다. 이전 기획안에서는 정량적인 기획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면,이번
phalanx-club.tistory.com
https://phalanx-club.tistory.com/1819
시험도 끝났는데 피부 관리 해야지!
유닛 코드: PXE-102 (필수형)유닛명: [유닛 2] [실무 기획] 내용의 구조화: 이 기획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이전 기획안에서는 기본적인 남성 화장품 시장 현황과 화해에 대한 분석,그리고 의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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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해는 피부 타입별로 화장품을 카테고리화하고, 성분과 리뷰를 분석하여 최적의 제품을 추천하는 종합 뷰티 플랫폼입니다.
900만 개 이상의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하며,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들에게 화장품은 어렵다?
토너? 에센스? 크림? 처음 화장품을 접하는 남성 소비자들에게는 용어조차 낯설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 소비자들은 화장품을 구매할 때 리뷰를 가장 중요한 참고 요소로 삼으며,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바로 화해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화해의 리뷰 데이터에서 남성 전용 제품의 리뷰 수는 여성 제품보다 현저히 적은 상황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맨즈 뷰티 시장에서 화해가 남성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쉽게 다가가기 위해
<새 학기 준비! 외모 관리 패키지>
을 기획했습니다.
수능을 마친 남성 수험생을 대상으로 화장품에 관심은 있지만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로 더욱 세분화된 타깃팅을 시도합니다.
소비자들은 직접 리뷰를 찾아보며 제품을 선택하고 체험하면서, 화해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스킨케어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 리뷰 작성을 유도하여 보다 많은 남성 소비자를 확보하고, 신뢰성 있는 리뷰 데이터를 축적합니다.
화해는 남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폭넓은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 Step 1. 기획 내용의 디테일 : 세부 전술 토워딩
이전 기획안에서 마무리한 Block Tree를 통해 세부 토워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TB1.]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남성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스킨케어 루틴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필수 제품들로 구성됩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높은 리뷰 수를 기준으로 선별된 제품들을 제공하며, 일정 기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샘플 용량을 마련해 실사용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UB. 1-1. 스킨 케어 카테고리
- 여러 화장품 카테고리 중 스킨 케어 제품으로 한정합니다.
- 스킨 케어 제품군 내에서 필수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 스킨, 에센스, 크림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합니다.
UB. 1-2. 카테고리 별 화장품 선별
- 각 화장품의 가격은 30,000원에서 50,000원 사이로 설정합니다.
- 스킨, 에센스, 크림 제품은 샘플 제공 가능 여부, 리뷰 수, 가격 등을 고려하여 유동적으로 선정됩니다. 이에 따라 현재 기획안에서는 제품을 확정하지 않으며, 추후 결정할 예정입니다.
[TB2.] 이벤트 전반부 운영 방식
패키지 제품 선택 과정부터 제품을 배송받아 체험하는 과정까지의 운영 방식으로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 타입과 선호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리뷰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보다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배송비를 무료로 적용하여 참여율을 높이고자 합니다.
UB. 2-1. 카테고리 별 화장품 선택
- 각 제품군 옆에 짧은 설명 문구를 추가하여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안내합니다.
- 카테고리별 화장품 사진을 제공하여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화장품의 리뷰 점수와 대표 키워드 2~3개를 함께 표시합니다.
- 제품 클릭 시, 즉시 해당 제품의 소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UB. 2-2. 샘플 화장품 배송
- 원하는 카테고리의 화장품을 선택 후 결정을 확정하고 배송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합니다.
[TB3.] 이벤트 후반부 운영 방식
제품 체험 이후, 리뷰 작성과 체험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까지의 운영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체험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유도하며, 이를 통해 신뢰도 높은 후기를 축적합니다. 또한, 리뷰 작성 참여자에게는 선택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UB. 3-1. 샘플 체험 후기 리뷰 작성
- 선택한 패키지의 배송이 확정되면, 화해 어플 메인 화면에 리뷰 작성을 안내하는 배너가 표시됩니다.
- "체험한 제품의 리뷰를 작성하고 완제품 받아가세요!" 등의 문구를 통해 추가 혜택이 제공됨을 알립니다.
- 별도 페이지에서 각 제품의 리뷰를 한 번에 작성하면, 해당 리뷰가 각 제품의 리뷰로 즉시 업데이트됩니다.
UB. 3-2. 추가 구매 혜택
- 체험 제품 리뷰 작성 완료 시, 체험 제품 3종 중 2개를 구매하면 나머지 1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은 선택한 3종 중 가장 가격이 높은 제품입니다.
🏆 Step 2. 블록 트리의 우선순위
이미 존재하는 서비스에서 수능 할인이라는 이벤트와 남성 대상이라는 타깃이라는 추가 요소가 있는 기획이기 때문에 제안용 및 개발용 우선순위에는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제안용 우선순위
1. UB. 2-1. 카테고리 별 화장품 선택 :
화장품을 잘 모르는 남성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많은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필수적인 제품군을 선택하여 미리 제공하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또한, 체계적인 제품 분류를 통해 남성 소비자가 자신의 피부 타입과 관심 제품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2. UB. 3-1. 샘플 체험 후기 리뷰 작성 :
해당 이벤트를 통해 화장품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만큼 중요한 사항은 , 체험 후 소비자들의 리뷰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리뷰는 신규 남성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향후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여성 리뷰보다 적은 남성 소비자들의 리뷰를 증가시키고 이후 유입하게 된 남성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제품 추천이 가능해집니다.
3. UB. 3-2. 추가 구매 혜택 :
샘플 체험 후, 소비자가 본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가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샘플 제공을 통해 화장품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느끼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초기 샘플 체험 단계에서 만족한 소비자가 실제 구매로 전환될 가능성을 높이며, 이후에도 화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개발용 우선순위
1. UB. 2-1. 카테고리 별 화장품 선택:
카테고리별 화장품 선택 기능은 남성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직관적인 UI/UX 설계를 기반으로, 최소한의 제품으로 어려울 수 있는 화장품 탐색 과정을 간소화해야 합니다. 해당 블록이 이번 이벤트의 핵심적인 기능이며, 앞으로의 소비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는 단계이므로 서비스 초기 구축 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2. UB. 1-2. 카테고리 별 화장품 선별 :
남성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 선별 기능은 서비스의 기본 구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존 화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남성 소비자층이 선호하는 제품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패키지에 포함시킬 제품을 선별합니다. 정확한 제품 선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사용자의 선택 과정에서 불만족할 수 있으며, 이후의 구매 전환율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 반드시 구현해야 합니다.
3. UB. 3-1. 샘플 체험 후기 리뷰 작성:
리뷰 작성 기능은 소비자의 서비스 경험을 반영하고 신뢰도를 확보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샘플 체험 후 후기를 작성하도록 유도하는 UX 설계가 필수적이며, 리뷰 작성 시 제공하는 혜택과 연계하여 참여율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리뷰 데이터는 신규 소비자의 신뢰를 형성하고, 플랫폼 내 남성 화장품 리뷰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 Step 3. 기획의 완성
수능 끝난 기념으로 피부 관리 어때~
화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리뷰 및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 성분 분석 및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뷰티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남성들의 뷰티 시장 진입이 증가함에 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남성 소비자들은 화장품 정보 부족으로 인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어떤 제품이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지 판단하기 어렵고, 직접 사용해볼 기회가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경험의 장벽이 존재합니다.
화해는 여성 중심 플랫폼이라는 인식이 강해 남성 소비자의 유입이 활발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남성 소비자의 리뷰 작성과 커뮤니티 참여가 저조한 상황입니다. 대략적인 계산으로 여성 회원 대비 남성 회원은 1/40로 매우 적으며, 이러한 문제들은 화해가 남성 소비자 확대를 위해 해결해야 할 핵심 과제입니다.
<새 학기 준비! 외모 관리 패키지> 은 수능을 마친 남성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인증 과정을 거쳐 화장품 샘플 패키지를 무료로 체험하고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수능 할인 이벤트입니다. 화장품을 처음 접하는 남성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제품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화해 플랫폼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샘플 사용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여, 남성 소비자의 리뷰 참여율을 높이고 커뮤니티 내 남성 사용자층을 활성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남성 소비자의 화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남성 맞춤형 콘텐츠와 리뷰 활성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유입을 증가시키며, 전체 사용자층 확대와 플랫폼 성장으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더욱 성장하고자 합니다.
⭐기획자로서, 위 목표는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화해의
남성 소비자 유입과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전략으로 평가합니다.
화장품 체험하면 완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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